[게임오늘] 넷마블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출시 500일 기념 업데이트 실시…에픽게임즈, ‘에픽게임즈 퍼블리싱’ 발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넷마블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출시 500일 기념 업데이트 실시…에픽게임즈, ‘에픽게임즈 퍼블리싱’ 발표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3.30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넷마블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출시 500일 기념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
넷마블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출시 500일 기념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

넷마블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출시 500일 기념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에서 출시 500일 기념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은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선사할 신규 성장 콘텐츠 ‘수호신령’과 신규 플레이 콘텐츠 ‘신령의 탑’ 공개다.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만의 시나리오 속 주요 등장인물인 진서연, 화중, 홍석근, 도천풍 등이 전투에 도움을 주는 ‘수호신령’ 캐릭터로 등장한다. 이용자들은 최대 3개의 ‘수호신령’을 캐릭터에 적용할 수 있으며, 각양각색의 능력과 옵션을 지닌 ‘수호신령’에 따라 자신의 능력치를 조율할 수 있다.

‘수호신령’ 소환 재화를 획득할 수 있는 신규 사냥터 '신령의 탑'도 선보였다. 기존 필드, 던전과는 다른 플레이 콘텐츠로 이용자들은 총 8개 층으로 구성된 ‘신령의 탑’에서 컨디션을 소모하지 않고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신령의 탑’에서는 ‘빛나는 영웅 장비 도안’, ‘전설 장비 복구석’, ‘전설 연금석’ 등 다양한 아이템을 파밍 할 수 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이벤트 기간 내 매일 출석 시 최대 ‘영웅 수호신령’, ‘영웅 수호령’, ‘영웅 보석’, ‘영웅의 파편’ 등을 획득할 수 있는 500일 기념 아이템을 지급한다.

아울러 게임 내 ‘화중 수호신령’ 성장 미션 달성 시 최대 ‘영웅 수호신령’을 획득할 수 있는 수호신령 이벤트와 은둔고수 ‘금각돌이’ 14마리 처치 시 신규 의상 획득에 필요한 의상 도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동시 진행한다.

넷마블 강지훈 본부장은 “지난 500일 동안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을 사랑해주신 이용자 분들에게 감사드리는 마음을 담아 이번 신규 콘텐츠와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수호신령’을 비롯해 다양한 고급 아이템을 획득 할 수 있는 이번 기회를 절대 놓치지 마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코쿤게임즈, 쾌속 성장 전략 MMO ‘임모탈즈’ 런칭

베스파의 자회사 코쿤게임즈가 개발한 신작 모바일 전략 MMO 게임 ‘임모탈즈’가 30일 정식 출시됐다.

전례없는 쾌속 성장을 모토로 한 ‘임모탈즈’는 도시의 성장, 치밀한 전략을 통한 격렬한 전쟁 등을 특징으로 한다.

또한, 혈맹원들과 함께하는 100 vs 100의 대규모 PvP 전투와 확률형 아이템이 아닌 게임 내 콘텐츠로 ‘신(아바타)’를 소환할 수 있는 해금 시스템과 원하는 보상을 주는 몬스터를 선택, 찾아 갈 수 있는 월드맵 등 기존 전략 MMO게임과 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임모탈즈’ 정식 출시는 한국과 미국, 유럽 등 글로벌 주요 국가에서 서비스되며, 출시를 맞이해 게임을 즐기는 모든 유저에게 ‘건설 가속 7일치’ 아이템을 제공한다.

더불어 공식 카페에서는 매일 새로운 게임 아이템을 제공하는 쿠폰 이벤트가 진행되며, 다가올 만우절을 맞이해 월드 맵에서 이벤트 몬스터 ‘광대’를 사냥하면 풍성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특별 이벤트도 펼쳐진다.

코쿤게임즈 이상엽 PD는 “재미있는 전략 MMO 게임을 한국에서도 개발할 수 있다는 마음으로 임모탈즈를 개발했다”며, “장르 특성상 다소 지루하게 느껴 질 수 있는 초반 구간을 대폭 줄이고, 게임의 핵심 재미인 전략과 전투를 바로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색다른 재미로 무장한 임모탈즈에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베스파 주주가치 제고활동 시동

베스파는 30일 70억원 규모의 자사주신탁 결정을 공시했다.

베스파는 30일 오전 이사회를 열고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미래에셋대우와 자사주신탁을 체결하기로 결정하였다. 자사주신탁 규모는 70억원이며 27일 종가 기준으로 약 95만주에 해당하는 큰 규모이다.

베스파의 이요한CFO는 “현재 베스파의 시가총액은 약 600억원(3월27일 종가 기준)으로 순현금(금융상품 포함) 800억원에 한참 못미칠 정도로 저평가 되어 있다고 생각한다. 이에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비교적 큰 규모로 자사주신탁을 결정하게 됐다. 향후에도 베스파는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베스파는 2020년부터 순차적으로 다양한 장르의 신작게임을 선보일 예정이다. 상장 이후 첫 신작사이클에 진입하고 있는 상황이며 이번 자사주신탁은 신작 출시에 앞서 선제적으로 주가를 안정시켜 향후 신작효과를 극대화하고자 하는 노력의 일환이라고 베스파측은 설명했다.

2020년에 계획된 베스파의 신작들은 전략MMO, Match-3 퍼즐, 디펜스RPG 등 다양한 장르로 구성되어 있으며 한국시장을 비롯하여 일본, 북미, 유럽 등 글로벌 시장을 겨냥하여 출시할 예정이다.

에픽게임즈, ‘에픽게임즈 퍼블리싱’ 발표

에픽게임즈는 지난 27일(한국 시각), 개발사 친화적인 신규 멀티플랫폼 퍼블리싱 모델 ‘에픽게임즈 퍼블리싱(Epic Games Publishing)’을 발표하고, ‘더 라스트 가디언’의 젠디자인, ‘인사이드’, ‘림보’의 플레이데드, ‘컨트롤’의 레미디 엔터테인먼트와의 첫 파트너십을 공개했다.

에픽게임즈 퍼블리싱은 기존의 개발사/퍼블리셔 모델을 근본적으로 바꾸고, 업계 최고의 개발사 친화적인 조건을 제시하여, 개발사가 훌륭한 게임을 만드는 데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먼저, ‘완전한 창작의 자유와 소유권’을 개발사에 제공한다. 개발사는 지식재산권을 100% 보유하며, 작품에 대한 완전한 창작 결정권을 가진다.

또한, 에픽게임즈 퍼블리싱은 개발자 급여부터 QA, 로컬라이제이션, 마케팅 등의 모든 퍼블리싱 비용에 이르기까지 프로젝트에 필요한 비용의 최대 100%까지 지원하는 파격적인 조건을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50:50 수익 분배’를 통해 개발사가 자사의 작품에 대한 공정한 수익 분배를 받는다. 개발사는 모든 비용이 회수된 시점부터, 최소한 전체 수익의 50%를 가져가게 된다.

에픽게임즈의 설립자 겸 CEO인 팀 스위니는 “과거에 에픽게임즈가 여러 퍼블리셔들과 일하면서 구상했던, 우리가 정말 원했던 퍼블리싱 모델을 구축하려고 한다”라고 말했다.

에픽게임즈 퍼블리싱 총괄 헥터 산체스는 “젠디자인과 플레이데드, 레미디 엔터테인먼트는 업계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재능을 갖춘 스튜디오 중 하나이며, 모두 차세대 게임에 대한 강한 비전을 가지고 있다”라며 “개발사들은 완전한 창작 결정권을 가질 것이며, 에픽게임즈는 프로젝트 자금과 서비스의 탄탄한 기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파트너 개발사와 게임 등 에픽게임즈 퍼블리싱과 관련한 자세한 정보는 추후 발표될 예정이다.

펍지주식회사, ‘배틀그라운드 한·중·일 스트리머 대전’ 개최

펍지주식회사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한·중·일 스트리머 대전’을 4월 1일부터 4일까지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배틀그라운드 한·중·일 스트리머 대전은 한국, 중국, 일본의 배틀그라운드 스트리머 32명씩 총 96명이 8인 스쿼드를 이뤄, 총상금 2천만원을 놓고 승부를 겨루는 이벤트성 대회다.

4월 1일부터 3일까지는 매일 두 개 국가가 5 매치씩 풀 리그 소대전투 방식으로 대결을 펼친다. 매치마다 맵과 지정 무기가 달라지며, △에란겔 - 길리 크로싱(석궁전) △미라마 - AR전 △사녹 - SMG전 △카라킨 - 판처파우스트전 △에란겔 - 대난투 격돌 순으로 진행돼 팬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가장 많은 매치에서 이긴 국가가 승리의 영예를 안게 되며, 상금은 전 매치 킬 포인트를 합산해 최다 점수를 얻은 상위 3개 스쿼드에게 돌아간다.

마지막 날인 4일에는 A조와 B조로 나눠 ‘삼국대항전’을 펼친다. 각 국 스쿼드(8인) 2개씩 한 조에 속해, 조별 3 매치를 진행한다. 시청자 투표로 선정된 조별 MVP팀에는 각각 200만원씩 상금이 수여된다.

배틀그라운드 한·중·일 스트리머 대전은 전 경기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국가별 공식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게임빌, ‘드래곤 블레이즈’ 새 콘텐츠 ‘아피스 은하’ 오픈

게임빌이 해외 히트작 ‘드래곤 블레이즈(Dragon Blaze)’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드래곤 블레이즈’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들을 추가하고, 풍성한 이벤트들을 진행하면서 유저들의 흥미를 끌 예정이다. 새롭게 등장하는 ‘아피스 은하’는 ‘은하의 미션’의 두번째 은하로써, 앞서 공개된 ‘헤스티아 은하’의 226개 미션 중 150개를 완료하면 오픈된다. 아피스 은하에 처음 등장하는 ‘신룡의 별자리’는 총 59개 미션과 보상으로 구성된다. 유저들의 승부욕을 자극하기에 충분한 콘텐츠와 보상으로 채워져 업데이트에 대한 기대감이 높다.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증명의 탑’ 이벤트, ‘만우절 접속보상’, ‘접속 이벤트’ 등 풍성한 이벤트도 실시한다. 증명의 탑 이벤트는 4월 6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되며, 5명의 퍼스트임팩트 동료를 활용하여 각 층마다 배치되어 있는 특색 있는 몬스터를 물리치는 콘텐츠다. 증명의 탑은 매일 3개층씩 오픈 되며, 총 13개층으로 구성된다. 도전 성과에 따라 ‘초월의 정수’, ‘가이아의 혼’, ‘인피니티 뽑기권’ 등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만우절을 기념하여 접속보상도 실시한다. 만우절 당일인 4월 1일에 게임에 접속하면 인피니티 카드 뽑기권 1장을 획득할 수 있다. 접속 이벤트는 이달 31일부터 4월 13일까지 기간 내 누적 로그인 횟수에 따라 인피니티 소환권, 신발 등을 차등 지급한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