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NS홈쇼핑, 전 매체 통합한 ‘NS멤버십’ 개편…홈앤쇼핑, 모바일 기술 활용해 중소기업·소상공인과 ‘상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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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오늘] NS홈쇼핑, 전 매체 통합한 ‘NS멤버십’ 개편…홈앤쇼핑, 모바일 기술 활용해 중소기업·소상공인과 ‘상생’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3.31 10:0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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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NS홈쇼핑은 기존 전사멤버십과 온라인 멤버십으로 나눠 운영했던 멤버십 제도를 오는 4월 1일부터 'NS멤버십'으로 통합해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NS홈쇼핑
NS홈쇼핑은 기존 전사멤버십과 온라인 멤버십으로 나눠 운영했던 멤버십 제도를 오는 4월 1일부터 'NS멤버십'으로 통합해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NS홈쇼핑

NS홈쇼핑, 전 매체 통합한 'NS멤버십' 개편

NS홈쇼핑은 기존 전사멤버십과 온라인 멤버십으로 나눠 운영했던 멤버십 제도를 오는 4월 1일부터 'NS멤버십'으로 통합해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NS멤버십은 △패밀리(신규 고객) △실버(1회 이상 구매) △골드(3회&20만 원이상 구매) △다이아몬드(8회&80만 원 이상 구매) △러브N(20회&150만 원이상 구매) 등 총 5개 등급으로 운영되며, 최근 6개월간의 구매 실적을 반영해 매월 등급이 조정된다.

멤버십 등급은 매월 1일 선정하며, 해당 월 동안 혜택이 유지되고, 최상위 등급인 러브N등급은 1월과 7월에 선정해 6개월간 혜택이 유지된다.

NS홈쇼핑은 매달 각 등급별로 회원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패밀리와 실버 등급은 3종 쿠폰팩을, 골드 등급은 3종 쿠폰팩과 승급 톨포인트가 제공된다. 다이아몬드 등급은 3종 쿠폰팩과 무료배송 1회, 승급 톨포인트가 제공되며, VIP라운지 이용이 가능하다. 최상위 등급인 러브N 등급은 3종 쿠폰팩에 추가로 7% 상시할인, 무료배송 3회, 감사기프트와 전용상담의 혜택이 제공된다.

아울러 러브N, 다이아몬드 등급의 회원이 누릴 수 있는 VIP라운지는 VIP 고객만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 운영과 VIP 특가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프리미엄 혜택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CJ오쇼핑, 고객등급 제도 개편

CJENM 오쇼핑부문은 오는 4월 1일부터 고객 등급 별 혜택을 개편한다고 31일 밝혔다. 고객들이 선호하는 즉시할인 혜택 적용 대상을 넓혀 충성도 높은 고객층을 넓히겠다는 전략이다.

우선 3개월마다 선정하던 등급이 매월 선정으로 변경됐다. 구매 건수와 구매 금액 기준의 선정 요건을 달성한 고객에게 더 빨리 혜택을 제공하기로 한 것이다. 또한 기존 플래티넘 등급 고객만 적용되던 '5% 즉시 할인' 혜택이 골드 등급 고객(월 최대 1만 5000원)까지 확대 제공된다.

우수고객을 위한 전용 쇼핑몰 혜택도 더욱 강화된다. CJmall에서는 오는 4월 1일부터 3일간 플래티넘 등급(이전 6개월 간 10회 및 100만 원 이상 구매) 및 골드 등급(이전 6개월 간 5회 및 50만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시크릿mall'이 운영된다.

새롭게 운영되는 우수고객 전용 매장 시크릿mall에서는 TV홈쇼핑 주요 인기 상품을 매일 낮 12시부터 2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으며 명품 패션잡화 유명 브랜드도 최대 42%까지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홈앤쇼핑, 모바일 기술 활용해 중소기업·소상공인과 '상생'

홈앤쇼핑은 고객 유입에 애로사항이 있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에게 판매 환경을 제공한다고 31일 밝혔다.

홈앤쇼핑의 중·소 협력사들은 자체 온라인몰 등을 운영하는데 현실적인 어려움을 느끼고 있고 대형 채널(구글, 페이스북 등)에 상품 노출을 위해 광고비용은 투입 하지만, 상품구매를 위해 머무를 수 있는 페이지를 구축하지 못해 기대만큼의 광고효과를 거두지 못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한다.

이런 중·소 협력사들을 위해 고객들이 머물러서 구매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홈앤쇼핑 모바일 앱에서 협력사 상품정보 및 회사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채널 연계를 돕고 있다.

특히 연결페이지만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해당 협력사들의 향후 영업 방향 및 판촉 업무에 활용할 수 있는 상품 판매실적과 해당 상품을 구매한 고객들의 특성을 고려한 컨설팅 업무도 병행하여 협력사들에게 보다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

해당 절차는 전문 광고 시스템 프로그램(SELPER)을 통해 홈앤쇼핑 모바일 앱에 노출된 협력사들의 만족도가 높아 도움을 요청하는 중·소 협력사들의 수가 늘어나고 있다.

공영쇼핑, '수산인의 날' 맞아 5시간 '어랍쇼 특집전' 진행

공영쇼핑은 오는 4월 1일 '수산인의 날'을 맞아 국내산 수산물을 판매하는 '어랍쇼 특집전'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해양수산부, 수협과 함께 '코로나19'로 소비가 위축된 우리 수산물의 판로 지원을 위해 5시간 특별 생방송으로 진행한다.

수산물 전용 프로그램 어랍쇼(魚Love쇼)는 우리 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기획한 프로그램으로 매주 수요일 찾아가는 공영쇼핑의 최장수 프로그램이다.

이번 특집전에는 △국내산 오징어(오전 10시 30분, 이하 방송 시작 시간) △한입금게장(오후 1시 40분) △제주은갈치(오후5시 40분) △송금희 간장게장(오후 7시 40분) △법성포 참맛굴비(오후 10시 45분)가 판매된다. 해양수산부, 수협과 공동으로 준비한 이번 특집을 위해 고객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은 인기 상품들을 선정했다.

국내산 오징어는 지난 25회 방송에서 매진을 기록하며 큰 사랑을 받았다. 한입금게장은 120만 팩 넘게 판매된 인기 상품으로 구기자, 감초 등의 전통재료를 사용한 맛간장이 특징이다. 제주은갈치는 먹기 좋게 손질한 제품을 현지 직송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법성포 참맛굴비는 신선수산 부문 매출 1위 브랜드로 공영쇼핑의 스테디셀러다. 송금희 간장게장은 공영쇼핑의 가공수산부문 재구매율 1위 제품으로 제철 수매한 국내산 꽃게가 사용됐다.

특집전에 걸맞게 자동주문 시 10%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방송에는 에드워드권 셰프가 출연해 국내산 수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요리법을 선보일 예정이다.

락앤락, '2020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밀폐용기 17년·주방용품 4년 연속 1위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 올해 밀폐용기 부문 17년, 주방용품 부문 4년 연속 1위를 차지하며, 국내 대표 주방·생활용품 기업으로서 브랜드 경쟁력을 공고히 했다고 31일 밝혔다.

락앤락은 밀폐용기 부문에서 2, 3위 업체인 지퍼락, 글라스락과 압도적 격차로 17년째 1위 자리를 지켰다. 특히 브랜드파워의 주된 지표인 인지도와 충성도 전반에서 전체 조사 대상 중 최상위 수준을 기록했다.

해당 산업군에서 가장 먼저 생각나는 브랜드로 조사 참여자의 상당수가 락앤락을 꼽아 비교우위의 시장 장악력을 입증했고, 브랜드에 대한 태도를 나타내는 '로열티 파워' 역시 전체 1위 브랜드 평균보다 높게 나와 제품의 가치나 신뢰, 선호도 등에서 경쟁력이 뛰어난 것으로 평가받았다.

락앤락은 지난 98년 4면 결착 방식을 적용한 신개념 밀폐용기를 최초로 선보였고 이후 유리, 친환경 신소재 트라이탄, 항균 실리콘,  적층 기능 등 다양한 소재 및 기술을 적용한 용기를 내놓으며 소비자들에게 사랑받아 왔다. 1인 가구, 전자레인지, 냉장고 정리, 이유식용 등 보다 세분화된 용도의 제품을 꾸준히 출시하며 밀폐용기의 영역도 선도적으로 확장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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