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레이븐’·컴투스 ‘낚시의 신’…오래 함께한 유저들 위해 대규모 이벤트
스크롤 이동 상태바
넷마블 ‘레이븐’·컴투스 ‘낚시의 신’…오래 함께한 유저들 위해 대규모 이벤트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4.01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출시 500일 기념 업데이트 실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컴투스, ‘낚시의 신’ 6주년 이벤트 실시 ⓒ컴투스
컴투스, ‘낚시의 신’ 6주년 이벤트 실시 ⓒ컴투스

1일 업계에 따르면 게임사들은 함께한 유저들을 위해 대규모 이벤트 및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다.

넷마블은 모바일 액션 RPG ‘레이븐’에 서비스 5주년을 기념해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최대 레벨이 기존 100 레벨에서 105레벨로 확장됐으며 105레벨 전용 코스튬도 함께 추가됐다.

신규 콘텐츠와 장비도 선보인다. 새롭게 추가된 콘텐츠인 ‘금제의 마탑’은 90층으로 구성돼 있으며 층별로 다양한 디버프가 존재한다. 이용자들은 탑의 각 층을 클리어 하고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신규 아이템 ‘제니아 팔찌’도 추가됐다. 금제의 마탑 탐험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으로 상점, 실시간 레이드 타우로스 보상, 이벤트 등에서 획득할 수 있다.

심화 성장 코스 시스템도 선보인다. 이용자들은 매일 주어지는 업적 미션을 통해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레벨, 룬, 스톤, 전용무기 등 다양한 핵심 성장요소들을 집중적으로 지원해 100일 안에 최고 수준으로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

아울러 넷마블은 이번 5주년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약 한달 동안 출석만 해도 크리스탈 6500개와 레이븐 장신구, 고대등급 성장 및 초월 카드, 신화등급 룬 등을 획득할 수 있는 5주년 대축제상자 등을 지급하는 ‘5주년 특별출석이벤트’가 열린다.

5주년을 기념해 또 다른 출석이벤트도 함께 열린다. 매일 접속만 해도 출석 보상을 제공하며 5번 출석할 때마다 획득할 수 있는 추가 보너스를 통해 레이븐 장신구 선택권, 레이븐 성장카드 선택권을 획득할 수 있다. 더불어 5주년 럭키박스 이벤트에서는 매일 기본으로 1장의 무료 럭키 박스 티켓이 주어지고 실시간 레이드 2회 클리어시 티켓을 1장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럭키박스에서는 레이븐 망토, 레이븐 장신구 등 다양한 고급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은 출시 500일 기념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은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선사할 신규 성장 콘텐츠 ‘수호신령’과 신규 플레이 콘텐츠 ‘신령의 탑’ 공개다.

먼저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만의 시나리오 속 주요 등장인물인 진서연, 화중, 홍석근, 도천풍 등이 전투에 도움을 주는 ‘수호신령’ 캐릭터로 등장한다. 이용자들은 최대 3개의 ‘수호신령’을 캐릭터에 적용할 수 있으며, 각양각색의 능력과 옵션을 지닌 ‘수호신령’에 따라 자신의 능력치를 조율할 수 있다.

또한 ‘수호신령’ 소환 재화를 획득할 수 있는 신규 사냥터 '신령의 탑'도 선보였다. 기존 필드, 던전과는 다른 플레이 콘텐츠로 이용자들은 총 8개 층으로 구성된 ‘신령의 탑’에서 컨디션을 소모하지 않고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신령의 탑’에서는 ‘빛나는 영웅 장비 도안’, ‘전설 장비 복구석’, ‘전설 연금석’ 등 다양한 아이템을 파밍 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이벤트 기간 내 매일 출석 시 최대 ‘영웅 수호신령’, ‘영웅 수호령’, ‘영웅 보석’, ‘영웅의 파편’ 등을 획득할 수 있는 500일 기념 아이템을 지급한다.

아울러 게임 내 ‘화중 수호신령’ 성장 미션 달성 시 최대 ‘영웅 수호신령’을 획득할 수 있는 수호신령 이벤트와 은둔고수 ‘금각돌이’ 14마리 처치 시 신규 의상 획득에 필요한 의상 도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동시 진행한다.

넷마블 강지훈 본부장은 “지난 500일 동안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을 사랑해주신 이용자 분들에게 감사드리는 마음을 담아 이번 신규 콘텐츠와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수호신령’을 비롯해 다양한 고급 아이템을 획득 할 수 있는 이번 기회를 절대 놓치지 마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글로벌 인기 모바일 레포츠 게임 ‘낚시의 신’의 출시 6주년을 맞아 그간의 성과 기록을 담은 인포그래픽을 공개하고 다채로운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낚시의 신’은 간단한 조작만으로도 짜릿한 손 맛을 선사하는 3D 리얼 낚시 게임으로, 지난 2014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오랜 기간 사랑받고 있다.

컴투스는 지난 6년여 간 ‘낚시의 신’과 함께한 수 많은 글로벌 유저들을 위해 인포그래픽 공개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게임의 재미를 더하고 풍성한 보상도 함께 제공한다.

먼저 이번 ‘낚시의 신’의 6번째 생일을 맞이해 여러가지 글로벌 누적 기록과 데이터를 토대로 제작한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

해당 인포그래픽에 따르면 지난 6년간 ‘낚시의 신’과 함께한 조사들의 수는 글로벌 191개 국에서 총 8200만 명이다. 지금까지 낚아 올린 물고기 수는 무려 238억 마리로 하루에 약 1천만 마리를 잡은 셈이며, 전체 누적 플레이 시간은 2억 7000만 시간에 달한다.

컴투스는 이 외에도 그 동안 끊어져버린 낚시줄 수, 물고기 판매로 획득한 골드량 등 흥미로운 기록들을 인포그래픽에 담았으며, 이를 확인한 유저들에게는 6주년 기념 특별 아이템을 제공한다.

또한 6주년 맞이 다양한 보상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6주년 기념 출석체크 이벤트’를 통해 게임에 접속하는 유저들에게 약 300만원 상당의 풍성한 아이템을 제공한다. 총 28일간 출석한 유저는 6주년 기념 특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게임 내에서는 특정 콘텐츠를 플레이하고 특별 아이템을 지급받을 수 있는 미션 이벤트가 진행된다. 또한 휴면 유저가 복귀 시에 다양한 아이템이 지급되는 ‘웰컴백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컴투스 관계자는 “낚시의 신은 지난 6년 간 수많은 유저들의 관심과 애정 덕분에 글로벌 대표 모바일 레포츠 게임으로 롱런해 왔다”며, “앞으로도 더욱 안정적인 서비스와 다양한 콘텐츠, 프로모션들로 낚시의 신만의 짜릿한 쾌감을 선사할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