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롯데百, ‘리마인드 웨딩 촬영 이벤트’ 진행…현대百, 국내 첫 ‘이케아 도심형 매장’ 선봬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롯데百, ‘리마인드 웨딩 촬영 이벤트’ 진행…현대百, 국내 첫 ‘이케아 도심형 매장’ 선봬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3.31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롯데백화점은 기혼 부부를 대상으로 신혼의 설렘을 다시 느낄 수 있는 '리마인드 웨딩 촬영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은 기혼 부부를 대상으로 신혼의 설렘을 다시 느낄 수 있는 '리마인드 웨딩 촬영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롯데백화점

롯데百, 리마인드 웨딩 촬영 이벤트 진행

롯데백화점은 기혼 부부를 대상으로 신혼의 설렘을 다시 느낄 수 있는 '리마인드 웨딩 촬영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백화점이 리마인드 웨딩 촬영 이벤트를 준비한 이유는 백화점을 찾는 주 고객이 결혼 후 20년 이상 경과한 40대 이상 중장년층이기 때문이다. 특히 탄탄한 경제력과 시간적 여유를 바탕으로 자신을 가꾸고 행복한 삶을 살고자 하는 중장년층을 일컫는 '액티브 시니어'는 백화점이 꼭 잡아야 할 핵심 고객으로 꼽히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결혼의 달로 꼽히는 4월에 예비부부가 부모님의 리마인드 웨딩까지 같이 계획하는 경우도 고려해 이번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

롯데백화점은 전점(에비뉴엘, 아울렛, 영플라자 포함) 고객을 대상으로 지난 27일부터 오는 4월 19일 까지, 웨딩 홈페이지에서 리마인드 웨딩 촬영 이벤트 접수를 받는다. 커플 사진과 함께 웨딩 촬영 혹은 결혼식에 관한 사연을 올리면 된다. 당첨자 20 커플은 오는 4월 29일 발표되며, 촬영은 개인 스케줄에 맞춰 5~8월 중에 진행된다. 또한, 20커플 중 1커플을 선정해, 메이킹 영상 필름 제작도 지원될 예정이다.

더불어 결혼의 달 4월을 맞아 신혼 고객을 위한 웨딩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오는 4월 3일부터 19일까지 웨딩마일리지 5만점 이상 적립 시 5만점을 추가 적립해주는 '5만+5만 더블적립 이벤트'가 진행된다.

세븐일레븐, 4월 한달 1100개 품목 대규모 증정·할인행사 진행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4월 한 달간 총 1100여개 품목을 선정해 대대적인 증정·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한 점포에 들어가는 상품 수가 최대 2500여 개인 점을 감안했을 때 전체의 45%가 행사상품으로 꾸려지는 셈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소비자들이 외출을 최소화하고 가정에서 보내는 시간이 상대적으로 늘어남에 따라 생필품을 중심으로 행사상품 구색이 확대됐다. 즉석밥, 즉석국, 통조림 등 가공식품 행사 구색을 평소보다 70% 늘린 총 120여 품목을 준비했으며, 신선/냉장식품도 60여 품목으로 두 배 확대됐다.

또한 칫솔, 치약 등 위생용품과 세제, 섬유유연제 등 생활용품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비식품군 증정 행사 품목도 160여 개로 크게 늘렸다. 홈술족을 위한 주류 행사도 확대됐다. 세븐일레븐은 맥주 85종에 대해 4캔 1만 원, 4캔 5000원 등 할인 행사를 진행하며, 와인 9종은 최대 45% 할인 판매된다.

다양한 제휴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세븐일레븐은 4월 한 달간 '주말엔세븐' 콘셉트로 베스트 안주 10종을 선정하고 매주 금~일요일 농협카드나 하나카드로 결제 시 40% 할인 판매된다.

CU, 'GET 하겐다즈 스틱바 라떼 세트' 출시

CU는 자사의 즉석원두커피 GET커피가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의 대명사 하겐다즈와 만나 오는 4월 1일 'GET 하겐다즈 스틱바 라떼 세트'를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GET 하겐다즈 스틱바 라떼 세트는 따뜻한 GET커피에 하겐다즈 스틱바를 통째로 넣어 라떼로 즐기는 이색 상품으로, 원유 함량이 높고 달콤한 초콜릿으로 코팅된 하겐다즈 스틱바가 녹으면서 아메리카노를 부드러운 라떼로 변신시킨다.

해당 상품은 대만에서 '하겐다즈 커피'라는 이름으로 SNS에서 인증샷 열풍을 일으켰던 레시피를 벤치마킹한 것으로, 실제 대만 한 편의점에서도 이를 상품화한 세트가 인기리에 판매된 바 있다.

CU가 이번에 출시하는 GET 하겐다즈 스틱바 라떼 세트는 하겐다즈 스틱바 1종과 GET커피(Large)로 구성됐으며, 하겐다즈 단품과 동일한 가격인 48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고객들은 스트로베리&크림, 그린티&아몬드, 바닐라카라멜 등 8가지 맛의 하겐다즈 스틱바 중 좋아하는 맛을 골라 자신만의 세트를 구성할 수 있다. CU는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해 GET커피 X 하겐다즈 컵을 한정 수량(50만 개)으로 선보인다.

GS25 임직원, 점포 근무자와 함께 시각장애인 인식 변화 캠페인 활동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시각 장애인에 대한 인식 변화를 위한 활동을 오는 1일부터 5월 말까지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오는 4월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GS25는 시각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없애고 이들이 우리의 이웃, 동료, 친구라는 내용의 메인 메시지와 장애인을 대하는 에티켓을 함께 안내한다. 임직원과 점포 경영주, 스토어 매니저(파트타이머) 모두가 한마음으로 참여해 '진심 다해 함께 가요' 슬로건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고, 관련 홍보 영상 메시지 제작, 도시락 QR스티커 부착, 점포 BGM 송출, 점자책 기증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GS25는 '시각장애인 분들은 우리의 친한 이웃, 친구, 동료입니다. GS25가 함께 합니다'라는 메시지로 영상을 제작해 GS25 매장과 지하철 3, 9호선, 공식 SNS채널 등에 송출한다. 영상에는 방송인 이동우씨가 출연해, 실험카메라 형태로 GS25점포에서 갑자기 발생한 정전으로 어려움에 놓인 고객을 도와주는 직원이 다름 아닌 시각장애인 이동우씨로 밝혀지면서 놀라는 모습이 담겼다.

안대를 한 참여자와 이동우씨가 함께 미션을 수행하는 내용 등으로 시각장애인이 도움만 받는 약자가 아닌 서로 도움을 주고받는 우리의 친구 이웃, 동료라는 내용으로 제작됐다. 추가적으로 이동우씨와 함께 시각장애인에 대한 에티켓 영상도 제작했다.

현대百, 국내 첫 '이케아 도심형 매장' 선보인다

현대백화점은 다음 달 30일 천호점 9층 리빙관에 '이케아 플래닝 스튜디오 천호'(IKEA Planning Studio Cheonho)를 오픈한다고 31일 밝혔다. 매장 규모는 일반 리빙 브랜드 매장보다 10배 이상 큰 506㎡(약 153평)다.

이케아 플래닝 스튜디오는 이케아가 운영하는 소규모 도심형 매장으로, 홈퍼니싱의 전문지식과 서비스 역량을 갖춘 전문가들이 침실·거실·주방 등 공간에 대한 컨설팅(플래닝 서비스)을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해외 쇼핑몰에 입점돼 있는 사례는 있지만, 이번처럼 백화점 안에 입점하는 것은 매우 이례적이다.

천호점에 문을 여는 이케아 플래닝 스튜디오 천호는 베드룸, 키즈룸 등 총 5개의 룸셋(쇼룸)으로 꾸며진다. 전문 홈퍼니싱 컨설턴트가 상주해 있어 고객들은 편안한 휴식 및 수면 공간과 아이 공간을 효율적으로 꾸밀 수 있는 방법을 상담받을 수 있고, 컨설턴트를 통해 상품 주문까지 가능하다. 매장에서는 400여 개의 이케아 대표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침대·수납장 등 가구와 조명·러그·커튼 등 홈퍼니싱 제품들이 대표적이다.

현대백화점과 이케아는 천호점을 시작으로 주요 점포에 이케아 플래닝 스튜디오를 추가로 선보이는 것을 논의 중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