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오늘] 배민, 광고비 개편 논란…봄맞이 행사 협업하는 유통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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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닝오늘] 배민, 광고비 개편 논란…봄맞이 행사 협업하는 유통가
  • 정진호 기자
  • 승인 2020.04.01 07:0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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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정진호 기자]

3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오는 4월 1일부터 배달의민족은 '오픈서비스' 제도를 도입하며 광고비 제도를 개편한다. ⓒ시사오늘 김유종
3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오는 4월 1일부터 배달의민족은 '오픈서비스' 제도를 도입하며 광고비 제도를 개편한다. ⓒ시사오늘 김유종

“우려가 현실로”…배민, 광고비 개편 논란

배달앱 1위 배달의민족이 정액제에서 건당 수수료 중심으로 광고비 체계를 바꾸며 논란이 일고 있다. 국내 '코로나19'가 창궐하며 산업 전반이 힘든 상황에서 소상공인인 점주들의 부담이 가중된다는 이유에서다.

http://www.sisaon.co.kr/news/articleView.html?idxno=111098

한국경제 역사상 처음으로 제로금리 시대를 맞으면서, 지난달 은행권 가계대출과 기업대출 금리가 역대 최저치를 기록했다. ⓒPixabay
한국경제 역사상 처음으로 제로금리 시대를 맞으면서, 지난달 은행권 가계대출과 기업대출 금리가 역대 최저치를 기록했다. ⓒPixabay

제로금리 시대 진입…은행권 수신·대출금리 얼마나 떨어졌나?

한국경제 역사상 처음으로 제로금리 시대를 맞으면서, 지난달 은행권 가계대출과 기업대출 금리가 역대 최저치를 기록했다. 이는 이번달 한국은행의 기준금리 인하 기대가 미리 반영된 결과로 보인다. 더불어 저축성 수신금리도 하락했다.

http://www.sisaon.co.kr/news/articleView.html?idxno=111103

스톤브릭x스타벅스 한정판 브릭 플레이키트. ⓒ이마트
스톤브릭x스타벅스 한정판 브릭 플레이키트. ⓒ이마트

“소비심리 살리자”…봄맞이 행사 협업하는 유통가

유통업계가 적극적인 협업으로 봄 행사에 시동을 건다. 올 봄은 코로나19로 소비심리가 그 어느 때보다 침체돼 있어 이종산업 간 협업으로 소비자 눈길을 끌거나 언택트 소비 확산에 따른 온·오프라인 업체 간 연계 프로모션이 활발한 모습이다.

http://www.sisaon.co.kr/news/articleView.html?idxno=111102

 

코란도 실내 이미지. ⓒ쌍용자동차
코란도 실내 이미지. ⓒ쌍용자동차

올드카 이미지 벗어던진 쌍용차, 코란도·티볼리 판매 반등 이룰까

올해 극심한 판매 부진을 겪고 있는 쌍용자동차가 커넥티드 서비스 혁신을 내세워 자사 모델의 경쟁력 제고에 팔을 걷어붙였다. 경쟁 업체들과 달리 신차 부재라는 열악한 상황에 놓여 있는 만큼, 이를 만회하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된다.

http://www.sisaon.co.kr/news/articleView.html?idxno=111080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꺼내든 재난기본소득 카드가 몇 가지 화두를 던진다. 그 '키워드'만 꼽자면, 보편적 기본소득과 지역화폐, 그리고 지방분권이다. ⓒ뉴시스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꺼내든 재난기본소득 카드가 몇 가지 화두를 던진다. 그 '키워드'만 꼽자면, 보편적 기본소득과 지역화폐, 그리고 지방분권이다. ⓒ뉴시스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재난기본소득…뭐가 다를까?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꺼내든 재난기본소득 카드가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경기도라는 거대 지자체의 행보라는 점에서도 이목을 끌고 있지만, 보편적 기본소득과 지역화폐, 지방분권 등 다른 지자체의 지원들과는 다른 특성도 몇 가지 화두를 던진다.

http://www.sisaon.co.kr/news/articleView.html?idxno=111001

담당업무 : 국회 및 국민의힘 출입합니다.
좌우명 : 인생 짧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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