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쿠팡, 핀테크 사업부 분사…‘쿠팡페이’ 설립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쿠팡, 핀테크 사업부 분사…‘쿠팡페이’ 설립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04.01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경인태 신임 대표 쿠팡
경인태 신임 대표 ⓒ쿠팡

쿠팡, 핀테크 사업부 분사…‘쿠팡페이’ 설립

쿠팡이 ‘쿠페이’ 결제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는 핀테크 사업 부문을 분사한다.

쿠팡은 1일 핀테크 자회사 ‘쿠팡페이(가칭)’를 설립하고 상반기 중 본격적인 사업에 나선다. 쿠팡페이는 기존의 쿠페이 결제 사업 외에도 더 많은 고객들에게 100배 더 나은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혁신적인 핀테크 서비스 개발을 추진할 계획이다.

신설 법인 대표는 핀테크 사업부 기술총괄을 맡고 있는 경인태 시니어 디렉터가 맡게 된다. 경 신임 대표는 2014년부터 쿠팡 간편결제 시스템의 기술 총괄을 맡아 왔다.

쿠팡의 핀테크 서비스인 쿠페이는 사용 등록 인원이 1000만 명을 돌파했으며 거래액 규모로 국내 3위에 이르는 간편결제 서비스다. 특히 비밀번호를 입력하거나 지문인식을 통하지 않고도 자체 개발한 부정거래 감지 시스템을 활용해 ‘구매’ 버튼 하나만 누르면 결제가 완료되는 ‘원터치 결제’ 시스템이다.

쿠팡, 패션 전문 플랫폼 C.에비뉴 론칭

쿠팡은 패션 전문 플랫폼 C.에비뉴를 오픈한다고 1일 밝혔다. C.에비뉴에서는 쿠팡이 엄선한 패션 브랜드들을 만날 수 있다.

C.에비뉴는 강화된 검색 기능으로 브랜드와 상품 카테고리별로 고객이 빠르게 원하는 상품을 둘러볼 수 있다. 이용자 특성에 따른 상품 추천 연관도를 높여 맞춤 쇼핑이 가능하며 C.에비뉴 배지 여부에 따른 품질인증도 확인할 수 있다. 브랜드 상품에 무료배송, 무료반품 서비스를 제공해 온라인 의류 구매의 편의성을 더욱 높였다. 로켓와우회원은 주문 다음날 오전 7시 전까지 받아볼 수 있어 바로 내일 입을 옷을 구매할 수 있다.

패션에 대한 브랜드별 시즌별 정보도 풍부하게 제공된다. 빈폴, 라코스테, 사만사타바사, 뉴발란스, 온앤온, 에잇세컨즈 등 유명 브랜드들의 스토리와 시즌 룩북을 담은 브랜드관을 만날 수 있으며 매주 추천 브랜드도 소개된다. 

이밖에도 매주 핫한 상품들을 모은 ‘탑 베스트셀러’와 ‘브랜드 위크’도 운영되며, K-패션을 선도하는 디자이너 브랜드 12개를 모아 새롭게 선보인 ‘2020 S/S 디자이너 브랜드숍’도 연결된다.

롯데제과 월드콘, 광고모델로 프로게이머 페이커 발탁

롯데제과가 1일 ‘월드콘’ 광고 모델로 프로게이머 페이커를 발탁했다.

페이커(본명 이상혁)는 부동의 온라인 1위 게임 ‘리그오브레전드(이하 LoL)’를 대표하는 프로게이머로 LoL 챔피언스 코리아(LCK) 8차례 우승을 비롯해 LoL 월드챔피언십(롤드컵) 3회 우승, MSI 2회, 리프트 라이벌즈 1회 우승을 달성하는 등 e스포츠계의 살아 있는 전설로 불릴 만큼 오랜 시간 최고의 기량을 선보이고 있다. 

롯데제과는 10~20대에서 막강한 영향력을 가지고 있는 페이커를 월드콘의 모델로 발탁, 아이스크림 1위의 아성을 더욱 공고히 하고 젊은 층과의 교감을 강화하겠다는 계획이다.

롯데제과는 페이커를 앞세워 광고 영상을 제작, 이달 중으로 방영할 예정이다. 또한 롯데제과는 올해 LoL 챔피언스 코리아에도 스폰서로 나서며 대회와 관련된 다양한 프로모션을 계획하고 있다. 이달 6일부터는 월드콘과 함께 대회를 응원하는 모습을 SNS에 올리면 경품을 선사하는 온라인 구매 인증 이벤트를 시행한다.

대상 종가집, ‘네이버 브랜드데이’ 감사제 진행

대상의 포장김치 브랜드 종가집이 김장김치가 떨어지는 시기인 봄을 맞이해 오는 2일 단 하루 동안 ‘네이버 브랜드데이’ 감사제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종가집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진행하는 특가 이벤트로, 종가집의 인기 제품을 최대 47%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종가집의 온라인 대표 김치 △행복이온 포기김치(10kg)를 비롯해 △총각김치(5kg) △파김치(2.5kg) 등 각종 김치는 물론, 개운하고 시원한 △컵쌀국수, 부드럽게 즐길 수 있는 △우리쌀 컵누룽지 등 약 50여 종의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선보일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네이버에 종가집을 검색한 후 네이버 쇼핑을 통해 종가집 브랜드 감사제에 접속해 확인 가능하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