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사, OTT 열풍으로 이벤트·혜택에 ‘집중’
스크롤 이동 상태바
카드사, OTT 열풍으로 이벤트·혜택에 ‘집중’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0.04.02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외부활동 줄면서 내부 콘텐츠 소비는 증가
업계, 정기 결제 혜택과 함께 포인트 지급·캐시백 적립 이벤트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상기 이미지는 기사 내용과 관련 없습니다. ©pixabay
상기 이미지는 기사 내용과 관련 없습니다. ©pixabay

카드사들이 OTT 열풍에 집중하고 있다. 

OTT(Over The Top Service)는 고객이 일정액을 내고 인터넷에서 방송, 영화, 드라마 등 각종 미디어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는 서비스를 의미하는데, 국내에 진출해 있는 넷플릭스가 대표적이다. 여기에 최근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외부활동이 줄어들면서 내부에서 OTT 소비가 주로 이뤄지고 있는 상황이다. 

실제 OTT 서비스의 트래픽은 지속적으로 늘고 있는데, 최근 도현우 NH투자증권 연구원은 GS네오텍의 자료를 인용해 지난달 국내 OTT 트래픽은 1월 대비 44.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게다가 영화관을 거치지 않고 신작이 개봉되는 사례도 있어, 이같은 증가는 계속될 것으로 점쳐지고 있다. 

이에 카드사들은 잇따라 고객들의 이목을 사로잡기 위한 이벤트를 마련하고 있다. 우선 우리카드는 '홈 힐링'을 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고객(법인, 기프트카드 제외)이 오는 5월말까지 넷플릭스, 유튜브 프리미엄, 왓챠, 티빙에서 5000원 이상 이용하면 추첨을 통해 △포스빅 미니빔 프로젝터 △교촌 허니오리웨지감자세트 등을 받을 수 있다. 

해당 이벤트에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이달말까지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을 통해 응모하면 되고, 이용한 OTT숫자가 많을 수록 당첨확률이 높아진다고 우리카드는 전했다. 

이와 함께 우리카드는 이달말까지 '웨이브 정기 이용권'을 최초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결제 2회차부터 3개월간 매월 3000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한다. 

BC카드는 '생활엔BC'를 바탕으로 이벤트를 강화하고 있다. 우선, 오는 6월 16일 '왓챠플레이'에서 '프리미엄 이용권' 정기 결제 수단으로 BC카드를 등록하는 경우, 매달 3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BC카드는 OTT를 기반으로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 소비를 위한 혜택도 마련했는데, 오는 5월 31일까지 'YES24 온라인 서점'에서 매주 금요일 BC카드로 5만원 이상 결제 하면 즉시 사용 가능한 4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삼성카드는 지난달 '왓챠플레이', '플로'와 함께 정기이용권을 활용한 캐시백 혜택 이벤트를 마련한 바 있다. 

그런가 하면, OTT를 포함한 구독경제에 기반을 둔 카드상품을 출시한 카드사도 있다. 신한카드는 지난 2월 '신한카드 Deep Once(이하 딥원스 카드)'를 출시했는데, △넷플릭스 △웨이브 △왓챠플레이 △멜론 정기결제에 대해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건별 최대 6000포인트, 월 최대 3건까지 마이신한포인트 적립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업계 관계자들은 OTT에 대한 관심은 계속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다. 특히 콘텐츠 제작사들이 넷플릭스 등 플랫폼을 직접 선택하는게 늘어나면서, 고객의 소비성향에 대한 혜택을 더욱 늘려가겠다는 생각이다. 

이와 관련, 한 카드사 관계자는 "현재 업계에서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과 소비성향에 따른 신상품·혜택·이벤트 등을 고민하고 있다"면서 "이를 통해 고객층을 확보하고 신규 수익원을 창출할 수 있는 기회를 도모하고 있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