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공영쇼핑, ‘수산인의 날 특집전’ 매진…이마트24, 코로나19 관련 정부지원제도 안내센터 운영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공영쇼핑, ‘수산인의 날 특집전’ 매진…이마트24, 코로나19 관련 정부지원제도 안내센터 운영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4.03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공영쇼핑은 지난 1일 '수산인의 날'을 맞아 진행한 '어랍쇼 특집전'의 전 상품이 매진을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 ⓒ공영쇼핑
공영쇼핑은 지난 1일 '수산인의 날'을 맞아 진행한 '어랍쇼 특집전'의 전 상품이 매진을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 ⓒ공영쇼핑

공영쇼핑, '수산인의 날 특집전' 매진

공영쇼핑은 지난 1일 '수산인의 날'을 맞아 진행한 '어랍쇼 특집전'의 전 상품이 매진을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소비가 위축된 우리 수산물 소비 촉진을 위해 마련한 방송 취지에 소비자들이 적극 동참한 결과다.

5시간 특별 생방송으로 △국내산 오징어 △한입금게장 △제주은갈치 △송금희 간장게장 △법성포참맛굴비가 판매됐다. 국내산 오징어는 방송 27분, 제주은갈치는 36분 만에 매진을 기록했다.

상품별로 주문금액이 약 1억 2000만 원에서 2억 7000만 원으로, 특집전을 통해 11억 원이 넘는 우리 수산물 주문이 이뤄졌다. 지난해 같은 날 진행한 수산인의 날 특집전(5개 상품) 실적이 약 7억 원임을 감안하면, 소비자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더욱 눈에 띈다.

공영쇼핑의 2~3월 주문실적을 통해서도 우리 수산물의 높은 인기를 엿볼 수 있다. 10억 원 이상의 주문실적을 기록한 수산물로 굴비, 곱창김, 국내산 오징어가 있으며, 은갈치, 국내산 우럭, 국내산 전복 등이 뒤를 이었다.

에누리 가격비교, LG노트북 중복할인 프로모션 진행

코리아센터 자회사 써머스플랫폼이 운영하는 가격비교 사이트 에누리 가격비교는 LG전자, 위메프와 함께 LG 노트북 중복할인 프로모션 'We make enuri'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에누리 가격비교에 따르면 최근 코로나19의 영향으로 학생들의 개학이 연기되고, 재택근무에 돌입한 직장인이 늘어나면서 3월 3주 차 대비 4주 차의 노트북 판매수와 매출은 각각 31%, 55%가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러한 수요 증가를 반영해 에누리에서는 LG 노트북 인기 제품 90여 개를 대상으로 중복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날부터 에누리를 경유해 위메프 사이트 내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하면, 에누리 즉시 할인과 위메프 장바구니 쿠폰을 더해 최대 17%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마트24, 가맹점 위해 코로나19 관련 정부지원제도 안내센터 운영

이마트24는 경영주협의회와 협의를 거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어려움을 겪는 가맹점을 지원하기 위해 정부지원제도 안내센터를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이마트24는 코로나19 사태와 관련해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의 다양한 지원안이 발표됨에 따라 가맹점에 필요한 정보를 보다 효율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이번 안내센터를 운영하게 됐다.

이마트24 정부지원제도 안내센터는 정부가 제공하는 △금융지원(긴급 경영자금 지원, 보증, 대출 연장 등) △세금 관련 지원 등 사업자를 위한 지원과 함께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지원 프로그램을 정리해 안내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또한 정부지원제도 관련해 문의가 있는 가맹점은 유선으로 안내센터 직원을 통해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세제 혜택을 위한 증빙자료도 제공받을 수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