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홈플러스, ‘생필품 품귀’ 싱가포르에 PB 화장지 수출
[유통오늘] 홈플러스, ‘생필품 품귀’ 싱가포르에 PB 화장지 수출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04.06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홈플러스의 가성비 PB브랜드 ‘simplus(심플러스)’ 화장지와 미용티슈 수출 초도물량을 실은 트럭이 부산항 선적을 위해 출발을 준비하고 있다. 홈플러스
홈플러스의 가성비 PB브랜드 ‘simplus(심플러스)’ 화장지와 미용티슈 수출 초도물량을 실은 트럭이 부산항 선적을 위해 출발을 준비하고 있다. ⓒ홈플러스

홈플러스, ‘생필품 품귀’ 싱가포르에 PB 화장지 수출

홈플러스가 최근 코로나19의 여파로 생필품 품귀 현상이 심각하게 발생되고 있는 싱가포르에 PB 화장지 2종을 긴급 수출한다.

홈플러스는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동남아시아 전자상거래 플랫폼 ‘Qoo10(큐텐)‘에 가성비 PB브랜드 ‘simplus(심플러스)’ 화장지와 미용티슈 초도 수출 물량 2000여 개를 공급해 6일 부산항에서 출항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홈플러스가 수출한 PB 화장지 2종은 큐텐이 지역 오픈마켓을 운영하고 있는 싱가포르의 온라인 채널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큐텐 본사가 있는 싱가포르는 주요 식료품의 90%를 유일하게 육로 교역이 가능한 말레이시아로부터 수입하는데 말레이시아 정부가 지난달 18일 부로 이동 제한 조치를 발표하면서 국경을 봉쇄함에 따라 화장지를 비롯한 각종 생필품의 사재기가 벌어져 품귀현상이 발생하고 있다.

외신 보도 등에 따르면 싱가포르 현지에서의 화장지 사재기 현상이 심각하게 발생해 이른바 ‘화장지 대란’ 등 생필품 품귀 현상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국경 봉쇄가 장기화될 것을 우려한 현지인들의 사재기가 이어짐에 따라 한 슈퍼마켓 체인은 화장지를 비롯한 국수, 쌀 등 주요 생필품의 구매 수량을 제한한 곳도 생겼다. 아울러 현지에 거주 중인 3만 교민들 또한 뜻하지 않게 직격탄을 맞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말레이시아 정부가 당초 지난달 31일까지 보름간 적용할 예정이었던 이동 제한 조치를 오는 14일까지로 연장하면서 싱가포르의 생필품 품귀 현상은 장기화될 우려가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따라 큐텐이 홈플러스 측에 PB 화장지 공급을 제안했고, 홈플러스는 긴급하게 화장지(롤휴지)와 미용티슈(곽티슈) 초도물량 2000여 개를 마련해 부산항 컨테이너선에 선적했다.

이베이코리아, 스마일페이 결제시 취약계층에 기부

이베이코리아의 간편결제 스마일페이가 코로나19 여파로 학습권 사각지대에 놓인 조손가정 아동을 위해 오는 26일까지 ‘함께 극복 프로젝트! 지금은 집콕시대’ 기부 이벤트를 연다.

사상 첫 온라인 개학이 현실화되면서 저소득층 중에서도 자녀의 온라인 학습을 돌봐주기 어려운 조손가정, 다문화가정, 한부모가정 등은 특별히 더 심각한 교육-돌봄 사각지대에 놓일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오는 상황이다.

이에 고객들이 이벤트 제휴처 등 3개 가맹점에서 스마일페이로 집에만 머무르는 ‘집콕’ 생활에 필요한 상품을 구매하면 지원금 1000원을 자동으로 적립해 종로지역 저소득층을 돕는 연동복지재단으로 전달한다. 조성된 기금은 서울시 소재 조손가정 아동들이 집에서 학습이나 돌봄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소셜벤처 ‘놀담’의 도우미 선생님들을 보내주는 데 쓰일 예정이다.

이벤트 제휴처는 마켓컬리, 동원몰, 요기요, 알라딘, 오늘의집, 플레이스테이션, 젝시믹스 등으로 총 15개다. 추가로 스마일페이와 함께 집콕 생활하는 모습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집콕지원금’ 최대 50만원을 스마일캐시로 제공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G마켓과 옥션에서 ‘스마일페이’를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유한킴벌리, ‘그린핑거 판테딘’으로 영유아 더마 스킨케어 시장 진출

유한킴벌리 스킨케어 사업부가 피부장벽 강화를 위한 고보습 신제품 ‘그린핑거 판테딘’으로 일명 ‘약국화장품’으로 불리는 더마 스킨케어 시장 공략을 선언했다.

신제품 그린핑거 판테딘은 고보습 프리미엄 더마 스킨케어 제품으로 판테놀과 더마 프로텍티브 콤플렉스™(Derma Protective Complex™) 함유로, 건조하고 연약한 아기 피부의 고보습, 진정, 피부 장벽강화에 도움을 주며 아기 피부 본연의 건강함을 지킬 수 있게 해 준다. 더마 프로텍티브 콤플렉스는 자연에서 찾은 순한 성분으로 여리고 민감한 아이피부의 기초 체력을 키워주며 특히 건조로 인한 피부 가려움 완화 및 진정에 도움을 준다.

그린핑거 판테딘은 무엇보다 제품의 안전성을 중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성분들로만 이뤄져 있다. 전 제품 피부자극테스트를 완료했고 파라벤과 식약처 고시 25종의 알레르기 유발 가능향, 타르색소, 미네랄 오일, 페트롤라툼과 함께 설페이트계 계면활성제 등을 사용하지 않았다. 또한 세계적으로 공신력 있는 독일 피부과학연구소 더마테스트로부터 피부자극테스트 엑설런트 등급을 획득하여 안전성을 재확인했으며, 크림과 로션은 피부장벽강화 임상테스트와 24시간 보습 임상 테스트를 완료했다.

KGC인삼공사, ‘홍삼정 에브리타임 봄에디션’ 출시

KGC인삼공사가 봄 시즌을 맞아 ‘홍삼정 에브리타임 봄에디션’을 6일 출시했다.

홍삼정 에브리타임 봄에디션은 일러스트 작가 ‘게으른스낵(LAZY SNACK)’의 삽화를 담은 틴캔 패키지 안에 홍삼정 에브리타임을 구성한 봄맞이 한정판 제품이다. 게으른스낵은 동물을 소재로 귀엽고 재미있게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따뜻한 이야기를 그리는 작가다. 삽화에는 봄에 서로 챙기고 함께 나누고픈 마음을 표현했다.

홍삼정 에브리타임 봄에디션은 총 100포의 ‘홍삼정 에브리타임’이 50개씩 각각의 틴캔에 담겨 있다. 제품 구매 시 기존 정관장 쇼핑백이 아닌 화사한 봄 느낌을 더한 봄에디션 전용 쇼핑백이 제공되며 홍삼정 에브리타임을 다 섭취하고 남은 틴캔 패키지는 문구류 수납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 가능하다.

고려은단, ‘4월 모두 함께 건강해!’ 이벤트 진행

고려은단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소중한 사람에게 건강 기원 메시지를 전하는 ‘4월 모두 함께 건강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고려은단 홈페이지에서 이벤트란에 접속 후 4월 모두 함께 건강해! 이벤트 배너를 클릭한 뒤 늘 건강하고 즐거운 모습으로 나와 함께 항상 건강하길 바라는 소중한 사람들을 댓글로 작성하면 된다.

이벤트는 이달 말일까지 진행되며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5명에게 ‘고려은단 비타민C 1000’ 300정을 증정한다. 이벤트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고려은단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당첨자는 다음 달 7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담당업무 : 식음료, 소셜커머스, 화장품, 패션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