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LG전자, LG 프라엘 초음파 클렌저 출시…NHN고도, 콘텐츠 크리에이터 3기 모집 시작
[IT오늘] LG전자, LG 프라엘 초음파 클렌저 출시…NHN고도, 콘텐츠 크리에이터 3기 모집 시작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4.06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윤지원 기자)

모델들이 '블라썸 핑크' 색상의 LG 프라엘 초음파 클렌저를 소개하고 있다. ⓒLG전자
모델들이 '블라썸 핑크' 색상의 LG 프라엘 초음파 클렌저를 소개하고 있다. ⓒLG전자

LG전자, ‘블라썸 핑크’ 입은 LG 프라엘 초음파 클렌저 출시

LG전자가 새롭게 선보이는 ‘블라썸 핑크(Blossom Pink)’ 색상 LG 프라엘(LG Pra.L) 초음파 클렌저를 6일 국내 출시했다.

LG전자는 기존 코튼 화이트 색상에 이어 봄을 맞아 벚꽃을 연상시키는 블라썸 핑크 색상을 추가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특히 미세먼지나 황사 등이 빈번히 발생하는 봄철에는 깨끗한 세안에 관심이 더욱 높아진다. LG전자는 고객들의 취향과 성향을 고려해 실리콘 타입의 저자극 초음파 진동을 적용한 ‘초음파 클렌저’, 미세모 타입의 ‘듀얼 모션 클렌저’ 등 두 종류의 클렌저 라인업을 갖췄다.

LG 프라엘 초음파 클렌저는 피부 자극은 줄이면서도 탁월한 세정력을 갖췄다. 최대 초당 37만 회에 달하는 초음파 진동이 피부 각질층을 부드럽게 흔들어 균열을 내고, 세안제로 미세한 기포를 만들어 원활한 세안을 돕는다. 실리콘 브러시는 최대 분당 4200회 미세하게 진동하며 노폐물을 제거하는 역할을 한다.

LG 프라엘 초음파 클렌저는 브러시와 본체가 하나로 붙어있는 바디 일체형 디자인과 한 손에 쏙 들어가는 콤팩트한 사이즈가 장점이다. 집에서는 물론 여행이나 출장을 다닐 때도 휴대하기 편리하다. 브러시를 교체할 필요가 없어 관리도 쉽다.

LG전자는 LG베스트샵이나 LG전자 온라인 공식 판매점에서 이 제품을 구입한 고객에게 ‘프라엘 미니백’과 클렌징 폼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구매 고객은 LG전자 홈페이지에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프라엘 미니백에 새기고 싶은 영문 문구도 신청할 수 있다.

LG전자 한국HE마케팅담당 손대기 상무는 “봄철에는 미세전지, 황사 등으로 얼굴 피부 건강에 대한 관심이 특히 높아진다”며 “피부 자극을 줄이면서도 세정력이 탁월한 LG 프라엘 ‘초음파 클렌저’ 등 LG 프라엘 라인업을 지속 확대해 프리미엄 홈 뷰티기기 시장을 지속 선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이파킹, 언택트 무인주차장 방역 강화

국내 최대 주차 플랫폼 ‘파킹클라우드 아이파킹’이 안심하고 주차할 수 있는 감염 예방 프로그램 ‘클린 아이파킹’을 4월 6일부터 한 단계 강화한다고 밝혔다.

파킹클라우드는 지난 1월 코로나19 위기 경보 단계가 ‘주의’에서 ‘경계’로 격상되자 매일 한차례 이상 직영 주차장 중심으로 방역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파킹클라우드는 최근 대중교통 대신 자가용으로 이동하는 운전자가 크게 늘어 주차장 이용 차량이 지난해보다 2배 이상 증가한 점과 코로나19 장기화 조짐을 감안해 선제적으로 키오스크, 출입문 손잡이, 엘리베이터 등으로 방역 범위를 넓히고 소독 횟수도 수시 체제로 대폭 늘렸다.

전국 2600여 곳의 아이파킹존은 비대면 무인주차관제시스템으로 운영되어 상대적으로 감염 노출이 적다. 아이파킹 앱에서 파킹패스를 설정하면 요금 정산소에서 신용카드나 현금으로 결제하는 과정 없이 하이패스처럼 무정차로 출차할 수 있어 기기를 통한 감염 불안도 해소할 수 있다.

파킹클라우드 관계자는 “언택트 방식인 아이파킹존은 상대적으로 안전하지만, 더욱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주차 공간을 만들기 위해 방역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T, 제2의 코로나19 위기 막을 대국민 AI 공모전 개최

KT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정보화진흥원(NIA)과 손잡고 대한민국 국민의 안전에 기여하기 위해 인공지능(AI)을 활용한 감염병 대응 공모전 ‘포스트코로나 AI 챌린지’를 6일부터 개최한다고 밝혔다.

포스트코로나 AI 챌린지는 AI를 통해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것으로 ‘유입예측 알고리즘 모델링’, ‘앱 서비스 개발을 위한 아이디어’ 총 2가지 분야로 진행한다.

‘유입예측 알고리즘 모델링’ 분야는 해외의 감염병이 국내로 유입될 위험도를 산출해 모델링 하는 것으로 국가별 혹은 일자별 유입되는 확진자 수를 예측해야 한다. KT는 지원자들에게 모델링 개발을 위해 전 세계 질병 관련 뉴스데이터와 가입자 로밍 통계 데이터를 제공한다. ‘앱 서비스 개발을 위한 아이디어’ 분야는 AI를 활용해 감염병으로부터 국민의 안전에 기여하는 서비스를 발굴해야 한다.

이번 공모전은 AI 및 감염병 확산 방지에 관심이 있는 개인과 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접수 기간은 6일부터 다음 달 10일까지다. 공모전 신청 및 상세한 내용은 한국정보화진흥원(NIA) AI Hub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포스트코로나 AI 챌린지는 총상금 1억원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한국정보진흥원장상 등을 수여한다. 유입예측 알고리즘 모델링 부문 10팀, 앱 서비스 개발을 위한 아이디어 부문 20팀을 선정하며 본선과 결선을 거쳐 5월 22일 최종 순위를 발표할 예정이다.

우수 알고리즘 모델링 아이디어는 KT의 감염병 확산 방지 플랫폼 GEPP(Global Epidemic Prevention Platform)의 기능 고도화에 활용될 예정이며, 최우수 앱 서비스 개발을 위한 아이디어는 KT가 개발 및 상용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KT AI/DX융합사업부문장 전홍범 부사장은 “전 세계적으로 AI를 활용한 코로나19 대응 시도가 이뤄지고 있는 가운데, KT는 선도적으로 2016년부터 정부와 AI와 빅데이터를 통한 감염병 확산 방지를 시도해 왔다”며, “이번 공모전에서 나온 다양한 아이디어로 대한민국 AI 기술이 K-방역의 중심축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국정보화진흥원 오성탁 본부장은 “이번 포스트코로나 AI 챌린지는 사회적 재난을 해결하기 위해 집단지성을 활용하는 공모전으로 우리 한국만의 강점을 살릴 좋은 기회다”며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가 많이 나올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NHN고도, 콘텐츠 크리에이터 3기 모집 시작

NHN의 커머스 자회사인 NHN고도가 6일 ‘NHN고도 콘텐츠 크리에이터 3기’ 모집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NHN고도의 ‘콘텐츠 크리에이터’는 NHN고도의 신규 서비스를 비롯해 쇼핑몰 마케팅, 기업홍보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 SNS 채널을 활용해 브랜드를 홍보하는 역할을 맡는다. 작년에 모집한 2기의 경우, ‘샵바이’ 론칭파티 등 각종 행사에 직접 참여해 후기를 작성하고 브랜드 소개 영상들을 제작하는 등의 활동을 진행했다. 올해 모집하는 ‘콘텐츠 크리에이터 3기’는 여기에 NHN고도의 글로벌 이미지를 영상콘텐츠를 활용해 구축하고 홍보하는 역할이 강화되었다.

3기 모집기간은 오늘부터 20일까지로, 올해는 참여 기회 확대 및 영상 콘텐츠 특화자 선발을 위해 작년과 달리 ‘대학생 대상’이라는 자격제한을 없애고 온라인 커머스/마케팅에 관심있는 ‘대한민국 청춘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총 40명 내외의 크리에이터를 선발할 예정이며, 선발 시 5월 15일 발대식 이후 약 12주간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활동 중에는 팀/개인활동비가 지급되며 종료 후에는 인증 수료증이 발급된다. 활동우수자에게는 상금 및 글로벌 크리에이터 활동 기회와 채용 가산점, 인턴십 면접 기회도 제공된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 동참 및 참여자들의 안전을 위해 면접 및 발대식은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NHN고도 측은 “실제 크리에이터 활동우수자 출신이 인턴십을 거쳐 정직원으로 채용되는 등 우수한 크리에이터는 NHN고도와 지속적인 협업 관계를 형성하게 된다”며 “모집 대상을 확대한 만큼 커머스 분야에 관심있는 많은 분들의 지원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NHN고도는 온라인쇼핑몰 솔루션 기업으로, △1인 마켓 및 소상공인들에게 최적화된 쇼핑몰 솔루션 ‘샵바이’와 △중소형 쇼핑몰을 대상으로 쇼핑몰 제작, 운영, 분석, 기능 커스텀 등 전과정을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고도몰5’를 서비스하고 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