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LG전자, ‘듀얼 스페셜 플러스’ 출시…U+아이돌 Live, ‘안녕, 다니엘’ 스페셜 방송 독점 선공개
[IT오늘] LG전자, ‘듀얼 스페셜 플러스’ 출시…U+아이돌 Live, ‘안녕, 다니엘’ 스페셜 방송 독점 선공개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4.07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윤지원 기자)

LG전자는 7일 휘센 씽큐 에어컨 ‘듀얼 스페셜 플러스’를 국내 시장에 출시했다. ⓒLG전자
LG전자는 7일 휘센 씽큐 에어컨 ‘듀얼 스페셜 플러스’를 국내 시장에 출시했다. ⓒLG전자

LG전자, ‘듀얼 스페셜 플러스’ 출시

LG전자는 7일 4단계 청정관리 기능을 탑재한 휘센 씽큐 에어컨 ‘듀얼 스페셜 플러스’를 국내 시장에 출시했다.

LG전자는 대중적 모델인 ‘듀얼 스페셜’에 4단계 청정관리 기능과 웨딩 스노우(무광 화이트) 색상을 적용한 ‘듀얼 스페셜 플러스’를 선보였다. 신제품은 ‘LG 휘센’ 브랜드 런칭 20주년 기념 모델이다.

프리미엄 기능인 4단계 청정관리는 지난해 출시한 LG 시그니처 에어컨을 시작으로 올 들어 고급 모델인 듀얼 럭셔리 시리즈와 듀얼 프리미엄 시리즈에 탑재돼 왔다. LG전자는 고객들이 4단계 청정관리에 큰 호응을 보여 이번에 대중적인 모델에도 확대하게 됐다.

4단계 청정관리는 △필터 클린봇 △한국공기청정협회의 CAC인증을 받은 공기청정 성능 △열교환기 자동건조 △UV LED 팬 살균 등 이용해 ‘바람이 지나가는 길’을 더 쾌적하게 유지한다.

필터 클린봇(1단계)은 하루 8시간씩 사용할 경우 일주일에 한 번씩 에어컨의 극세필터를 알아서 청소한다. 사용자는 6개월에 한 번씩 먼지통을 비워주면 된다.

LG전자 H&A사업본부 에어솔루션사업부장 이감규 부사장은 “에어컨 관리에 고객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프리미엄 기능인 4단계 청정관리로 국내 에어컨 시장을 지속 선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SK C&C와 경기도, 중기·벤처·스타트업 대상 클라우드 서비스 무상 지원 나서

SK C&C는 7일 경기도 및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과 함께 2020년 ‘민·관 협력 클라우드 서비스 지원 사업 기업’을 상시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는 SK C&C 클라우드 서비스 무상 이용 한도가 3배로 크게 늘어났다. 경기도 내 중기·벤처·스타트업들은 SK C&C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3600만원까지 무상 이용할 수 있으며 지원 사업의 연간 총 한도는 19억원이다.

지원기간은 이용일로부터 1년이며 종료 시점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의 연장심사평가를 통해 최대 3년까지 연장 가능하다.

선정된 기업은 전문 디지털 기술 역량 및 인력이 없어도 SK C&C와 매니지드 서비스 사업자(MSP)의 도움을 받으면서 클라우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 연간 60명 규모의 클라우드 전문가 양성 교육도 무상으로 제공된다.

사업 참여 희망 기업은 이지비즈에서 신청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 후 온라인 또는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으로 우편·방문 접수하면 된다.

신청 자격은 사업자등록증 상 소재지 혹은 기업부설연구소 소재지가 경기도이며, 업력 3년 이내의 스타트업 또는 중소기업 확인서 제출이 가능한 기업이다. 이제 막 창업한 기업들도 신청할 수 있다.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의 평가를 거쳐 지원 기업을 최종 선정한다.

‘민·관 협력 클라우드 서비스 지원 사업’은 경기도 내 대표적인 4차 산업혁명 혁신 지원 사업으로 평가 받는다.

지원 사업을 시작한 작년에만 게임·제조·IT·교육 등 다양한 업종의 60여개 도내 중기·벤처·스타트업들이 참여해 디지털 혁신 성과를 이뤄냈다.

특히 게임 개발 기업인 ‘소울게임즈’는 SK C&C의 클라우드 서비스 지원을 받아 제작한 모바일 MMORPG 야심작 ‘루나M’ 런칭을 준비 중이다. SK C&C ‘클라우드 제트(Cloud Z)’의 고성능 단독 물리 서버인 ‘베어메탈 서버’를 활용해 모바일에서도 PC 못지않은 MMORPG 게임을 구현했으며 한국 뿐만 아니라 대만, 태국 시장 진출도 타진 중이다.

아울러 SK C&C는 지원 기업 맞춤형 클라우드 컨설팅·아키텍처·서비스 구성 관련 사전 상담도 지원한다. 상담을 원하는 기업은 SK C&C 클라우드 제트 서포트 포털에 접속해 ‘경기도 클라우드 지원사업 사전 상담 접수’를 클릭한 후 상담을 신청하면 된다.

SK C&C 김완종 Cloud부문장은 “경기도 및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과 함께 기업별 지원 한도를 크게 늘린 만큼 경기도내 중기·벤처·스타트업들의 보다 과감한 디지털 혁신 활동이 가능해 질 것”이라며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도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다양한 디지털 혁신 지원 프로그램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U+아이돌 Live, ‘안녕, 다니엘’ 스페셜 방송 독점 선공개

LG유플러스는 ‘U+아이돌Live’ 서비스로 모바일 독점 공개한 강다니엘의 첫 단독 리얼리티 ‘안녕, 다니엘’의 스페셜 마지막회 ‘안녕, 다니엘 녤코멘터리: 비하인드녤’의 풀버전을 TV 방영 3일 전인 8일 오후 7시에 독점 선공개한다고 7일 밝혔다.

‘안녕, 다니엘 녤코멘터리: 비하인드녤’은 강다니엘의 포틀랜드 여행 소감과 ‘안녕, 다니엘’ 촬영 비하인드, 미공개 영상 등으로 구성됐다. 강다니엘이 자연 친화적이며 건강한 생활을 중시하는 ‘킨포크(Kinfolk)의 도시’ 미국 포틀랜드로 떠나 홀로 여행하는 모습을 담은 ‘안녕, 다니엘’이 시청자의 큰 사랑을 받아, 정규 편성 5회에서 깜짝 스페셜 방송 6회가 추가 제작됐다.

‘안녕, 다니엘 녤코멘터리: 비하인드녤’은 SBS FiL(에스비에스필)과 SBS MTV 채널을 통해 11일 오후 7시에 방영된다. 방송 3일 전 8일 오후 7시에 U+아이돌Live 앱에서 풀버전을 미리 감상할 수 있다. LG유플러스 고객뿐만 아니라 타사 고객도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를 통해 U+아이돌Live 앱을 내려 받아 무료 시청이 가능하다.

LG유플러스 김민구 모바일서비스담당은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은 ‘안녕, 다니엘’의 스페셜 마지막회 방송을 방영 전 U+아이돌Live로 독점 선공개해 기쁘고, 앞으로도 아이돌 팬들이 인정하고 애정하는 대표 서비스로 거듭날 수 있도록 콘텐츠 확대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KT 5G·LTE 전체 고객 대상 ‘5G스트리밍게임’ 무료 오픈

KT는 ‘5G스트리밍게임’ 가입자 3만명 돌파를 기념해 7일부터 무료 서비스 대상을 LTE 고객으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5G스트리밍게임은 서버에 저장된 게임을 스트리밍 방식으로 즐기는 KT의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다. 지난해 12월 첫 선을 보인 5G스트리밍게임은 선착순 가입자 1만 5000명을 대상으로 시범 서비스를 진행하였으며, 지난달부터는 가입자 수에 제한을 두지 않는 오픈베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3만명 이상의 고객이 이용하고 있는 5G스트리밍게임은 콘솔 및 PC게임의 주 사용층인 2030 남성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전체 가입자 중 남성 고객의 비율은 88%이며, 주 사용층은 30대(34%), 20대(31%) 순이다.

오픈베타 서비스 이후 일평균 게임 이용시간은 약 40% 증가했으며, 주간 방문자수도 약 2배 가까이 늘었다. 또한, 이용 시간대는 퇴근 이후부터 잠들기 전까지인 저녁 시간대가 압도적으로 나타나 5G스트리밍게임이 퇴근길 2030의 필수품으로 자리매김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현재 5G스트리밍게임에서 제공하고 있는 게임은 NBA2K20, SNK의 대표 격투 게임 ‘킹오브파이터즈 XIII’, 인기 인디게임 데드셀 등 80여 종이다. 가장 많이 이용한 게임은 NBA2K20, 보더랜드2, 바이오쇼크 인피니트, 더킹오브파이터즈13과 같은 대작 스테디셀러 게임이며, 메탈슬러그 시리즈, 라이덴4 등과 같은 추억의 오락실 게임도 인기를 끌고 있다.

KT는 5G스트리밍게임을 LTE 고객도 이용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 및 서버 환경을 최적화하는 작업을 완료했다. 게임 장르별로 맞춤형 가상 조이스틱을 제공하고 있으며, 게임 매뉴얼을 추가해 고객 편의도 향상시켰다. 게임 마니아들을 위해 KT롤스터 게임단이 출연한 VOD 콘텐츠를 비롯하여 리그오브레전드, 배틀그라운드, 피파온라인 등의 인기게임 중계 콘텐츠도 제공하고 있다.

또한 KT는 대작게임 추가 및 UI·앱 개선 작업을 지속하여 상반기 중으로 구독형 월 정액 서비스를 정식 출시할 계획이다. KT IPTV인 기가지니에서도 스트리밍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하여 스마트폰, TV 등에서 게임을 할 수 있는 N스크린 환경도 제공한다. 특히, AI 셋톱박스인 기가지니를 활용해 게임 추천 기능과 같은 인공지능 서비스로 고도화한다는 계획이다.

KT 5G/GiGA사업본부장 이성환 상무는 “인기 게임 타이틀 추가 및 앱 개선 등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의 구독형 스트리밍 게임 서비스를 정식 출시하겠다”며 “KT 고객들이 잠시나마 코로나19에 대한 피로를 잊고 여가를 즐길 수 있으시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KT는 5G스트리밍게임 4월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MS 서피스프로7 노트북, 삼성 QLED 게이밍 모니터, JBL PULSE4 블루투스 스피커, SHAKS S2 게임패드, 문화상품권을 제공하는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구글플레이, 원스토어에서 앱 다운 후 신규 가입을 하면 자동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하게 된다.

LG전자, 2020년 1분기 잠정실적 발표

LG전자가 7일 2020년 1분기 잠정실적을 발표했다.

LG전자는 연결기준 매출액 14조 7287억원, 영업이익 1조 904억원을 달성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1.2% 감소하고 영업이익은 21.1% 증가했다.

잠정실적은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에 의거한 예상치다. 연결기준 순이익 및 사업본부별 실적은 이달 말 예정된 실적설명회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