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 전설급 캐릭터 추가로 특별한 재미 전한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업계, 전설급 캐릭터 추가로 특별한 재미 전한다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4.09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트나이트, 수다스러운 용병 ‘데드풀’ 등장…아이템 상점에도 입점
컴투스, ‘사커스피리츠’ 신규전설 선수 업데이트 실시…엔젤릭 추가
넥슨, ‘카스온라인’에 시즌5 신규 초월 클래스 2종 업데이트·이벤트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포트나이트, 수다스러운 용병 ‘데드풀’ 등장 ⓒ에픽게임즈
포트나이트, 수다스러운 용병 ‘데드풀’ 등장 ⓒ에픽게임즈

9일 업계에 따르면 게임사들은 특별한 스토리와 능력을 가진 전설급 캐릭터들을 추가하며 유저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에 12.30 패치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데드풀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데드풀 이벤트’를 오픈했다.

데드풀은 동명의 영화 ‘데드풀’ 시리즈를 통해 국내에서도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마블 코믹스의 히어로로, ‘포트나이트’에서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야옹근육맨이 지키고 있던 요트를 데드풀이 점령해 이용자들은 요트에서 데드풀을 만날 수 있게 됐다.

아이템 상점에도 데드풀 아이템들이 입점했다. 배틀패스의 데드풀 도전을 통해 얻을 수 있는 데드풀 의상뿐 아니라, 일명 스파클 선더로 불리는 드래콘 글라이더와 데드풀의 곡괭이인 고기다짐망치, 스쿠터 타기 및 치미창가 이모트 등의 데드풀 장비 번들 아이템들을 만나볼 수 있다.

배틀패스 이용자들은 ‘아킴보 권총 2개 찾기’ 도전을 완료하면 데드풀 의상을 무료로 잠금해제할 수 있다. 이 도전은 데드풀의 지난 도전을 완료하지 않아도 진행이 가능하다. 또한, 파티에 들러 인사만 해도 DJ 데드풀이 선물하는 프리스타일 댄스 대기실 트랙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이번 ‘포트나이트 제2막-시즌 2’ 론칭, 배틀패스, 헬리콥터 ‘쵸파’ 등의 트레일러 영상에 깜짝 등장하면서 많은 이용자들을 기대하게 했던 데드풀이 드디어 ‘포트나이트’에 찾아왔다”라며 “데드풀의 스토리와 아이템 등 데드풀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는 ‘데드풀 이벤트’를 꼭 즐겨주시길 바라고 앞으로도 다양한 데드풀 아이템들이 추가될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컴투스는 인기 축구 카드 RPG 사커스피리츠의 신규 전설 선수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사커스피리츠는 다양한 카드로 역동적인 축구 경기를 즐기는 판타지 턴제 축구 게임으로 화려한 일러스트에 선수 수집 및 육성, 실시간 대결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갖추고 있다.

먼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섬광 속성의 신규 전설 선수인 ‘엔젤릭’이 추가됐다. ‘엔젤릭’은 게임 세계관 속 천사들의 성역인 ‘헤븐즈 게이트’의 문지기 캐릭터로, 플레이 시 어시스터 역할로 활용돼 게임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컴투스는 이번 ‘엔젤릭’ 캐릭터 추가에 맞춰 다양한 참여 및 보상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먼저 오는 16일까지 ‘안젤릭의 선물 이벤트’를 진행해 ‘하이브’ 계정 당 1회 수령 가능한 강화재료 쿠폰을 모든 유저들에게 선물로 지급한다. 유저들은 이벤트 페이지에서 각 기기별 딥링크 코드를 복사해 입력하면 선물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같은 기간 동안 출석 선물 이벤트를 진행해 유저들에게 하루에 1종씩 공개되는 게임 재화 및 아이템을 제공할 예정이다.

넥슨은 밸브 코퍼레이션 ‘카운터스트라이크’ 시리즈를 기반으로 개발한 FPS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에 시즌5 신규 초월 클래스 2종을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카스온라인’의 대표 클래스인 ‘에리카’와 ‘제라드’가 각 전용 코스튬과 함께 새로운 모습을 갖춘다. ‘에리카’는 폐허가 된 도시에서 자신을 구해준 테러리스트에 훈련병으로 합류한다는 설정을, 특수부대원 출신 ‘제라드’는 미국 민간 군사기업에서 교관으로 활약한다는 설정을 갖고 있다.

‘훈련병 에리카’와 ‘교관 제라드’는 전용 보이스는 물론 자신의 공격력 및 체력, 아군 공격력이 증가되는 좀비 시나리오 전용 스킬을 가지며 플레이 시 경험치와 포인트 보너스를 10% 추가로 제공받는다.

한편, 넥슨은 시즌5 신규 초월 클래스 업데이트를 기념해 4월 16일까지 ‘클래스 해독기’, ‘클래스 프리미엄 해독기’에서 두 클래스 획득 가능성을 4배 높이고 해독기 누적 사용 횟수에 따라 두 클래스를 확정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어 ‘훈련병 에리카’와 ‘교관 제라드’ 클래스 획득 시 각 전용 코스튬(무제한)과 특별 훈장을 지급한다.

또한, 두 클래스가 NPC(Non-Player Character)로 등장하는 좀비 시나리오 맵 2종을 클리어하면 각종 해독기 아이템 및 코스튬 16종이 들어 있는 ‘추억의 코스튬 상자’를 최대 4개, ‘훈련병 에리카’와 ‘교관 제라드’를 자신의 캐릭터로 설정하여 클리어 시 최대 6개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추억의 코스튬 상자’는 일정량 누적 사용하면 ‘추억의 브랜드 무기 11 시리즈’ 및 해당 무기의 도색 도안을 획득할 수 있으며, 해당 시리즈 무기는 4월 28까지 한시적으로 밸런스가 상향 조정된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