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오늘] 동아제약, 박카스 TV광고 ‘회복’ 편 선봬…유한-얀센 레이저티닙 공동 개발 1차 기술료 수령 예정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제약오늘] 동아제약, 박카스 TV광고 ‘회복’ 편 선봬…유한-얀센 레이저티닙 공동 개발 1차 기술료 수령 예정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4.09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동아제약은 피로회복제 박카스 새 TV 광고 '회복' 편을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동아제약
동아제약은 피로회복제 박카스 새 TV 광고 '회복' 편을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동아제약

동아제약, 박카스 TV광고 '회복' 편 선봬

동아제약은 피로회복제 박카스 새 TV 광고 '회복' 편을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회복 편은 바다의 회복을 위해 자신이 피로하지만, 누가 알아주지 않아도 묵묵히 바닷속 쓰레기를 줍는 부부의 이야기와 피로 회복하면 자연스럽게 떠오르는 박카스를 함께 담아냈다. 이번 박카스 광고는 우리 사회가 가진 대내외적 다양한 이슈들로 인한 개인적인 피로뿐만 아니라 사회적인 피로를 회복하고 국민들에게 힘과 용기를 드리고자 기획됐다.

박카스 광고는 모두가 공감하는 우리 이웃의 소박한 일상생활 속 이야기를 담아내 재미와 감동을 전달해 왔고 이번 광고에서도 모델이나 대역이 아닌 광고 속 이야기의 실제 주인공 김용규, 문수정 부부가 직접 출연해 감동과 진정성을 더했다.

광고는 부부가 스쿠버다이빙을 하며 바닷속 쓰레기를 줍는 모습으로 시작된다. 누군가 부부에게 "지금 뭐 하세요?"라고 묻는다. 부부는 "저희 쓰레기 주워요"라고 답한다. 이어 "이 넓은 바다가 그런다고 회복될까요?"라는 물음에 부부는 "최소한 우리가 지나온 길은 바뀌잖아요"라고 답한다. 마지막에는 "우리에겐 회복하는 힘이 있습니다"라는 희망찬 메시지로 마무리된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국민의 일상에 건강한 기운을 전달해 주는 박카스가 국민들에게 조금이나마 회복할 수 있는 힘이 되고자 이번 박카스 광고를 제작했다"며 "나 스스로의 회복을 넘어 사회적인 회복을 위해 노력하는 모든 분들이 지치지 않고 하루빨리 일상으로 회복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유한-얀센 레이저티닙 공동 개발 1차 기술료 수령 예정

유한양행은 지난 2018년 11월 얀센에 약 1조 4000억 원 규모로 기술 수출한 비소세포폐암 치료제 레이저티닙(lazertinib)의 개발 진행에 따른 3500만달러(약 432억 원)의 기술료를 수령할 예정이라고 9일 밝혔다.

이번 단계별 성과 기술료는 양사의 공동개발 계획에 따라 레이저티닙과 얀센의 amivantamab(JNJ-61186372)의 병용요법에 대한 본격적인 임상개발이 확정됨에 따른 첫 번째 기술료이며 향후 개발이 순조롭게 진행될 경우 단계별로 추가적인 기술료를 수령할 수 있다.

한편 레이저티닙은 EGFR 돌연변이 표적 항암제로 지난해 종양학 전문학술지인 란셋 온콜로지(Lancet Oncology)에 임상1/2상 시험의 안전성 및 항종양 효과를 발표했다. 또한 미국임상암학회(ASCO) 포스터 발표 및 암연구 전문학술지인 클리니컬 켄서 리서치(clinical cancer research)를 통해 우수한 안전성과 높은 약물 뇌투과도에 기인한 폐암의 뇌전이 동물모델에서 우수한 효능을 보고했다.

유사나헬스사이언스, 종합비타민 헬스팩 2년 연속 대한민국 메디컬 헬스케어 대상 수상

글로벌 세포과학 뉴트리션 전문기업 유사나헬스사이언스는 '2020 대한민국 메디컬 헬스케어 대상' 종합비타민 부문에서 2년 연속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2020 대한민국 메디컬 헬스케어 대상은 국민 건강 증진과 보건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의료기관과 기업, 단체를 선정해 그 공로를 치하하는 시상식으로, 조선일보가 주최하고 보건복지부, 식품의약품안전처, 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후원한다.

유사나는 자사 대표 종합비타민·미네랄 '헬스팩' 제품으로 2년 연속 대한민국 헬스케어 대상으로 선정되며, 종합비타민 브랜드로 독보적인 영향력을 입증했다. 헬스팩은 14가지 비타민, 9가지 미네랄, 부성분으로 7가지 다양한 식물 성분을 한 포에 담아 하루에 필요한 30가지 영양소를 한 번에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또한 유사나 R&D팀의 오랜 세포 과학 연구 결과로 탄생된 영양 과학 기술인 '인셀리전스 테크놀로지'가 접목된 제품으로 바쁜 현대인들에게 부족하기 쉬운 영양 성분을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제공한다. 무엇보다 한 포씩 개별 포장돼 있어 휴대가 편리하고 언제 어디서나 섭취할 수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