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BGF리테일, 한국철도와 사업협력 위한 전략적 MOU 체결…GS25-서울시, 서울사랑상품권 MOU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BGF리테일, 한국철도와 사업협력 위한 전략적 MOU 체결…GS25-서울시, 서울사랑상품권 MOU 진행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4.10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한국철도와 손잡고 지난 9일 상호 사업협력 등에 대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BGF리테일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한국철도와 손잡고 지난 9일 상호 사업협력 등에 대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BGF리테일

BGF리테일, 한국철도와 사업협력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한국철도와 손잡고 지난 9일 상호 사업협력 등에 대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고객들은 향후 전국 CU에서 레일플러스(R+) 교통카드의 판매, 충전 및 환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상품 결제도 가능해진다.

한국철도가 운영하는 레일플러스(R+) 교통카드는 전국에서 이용 가능한 선불 교통카드로, 지하철, 버스, 택시는 물론 KTX 등 기차 요금과 고속도로 통행료 등도 결제할 수 있는 국내 최대 지역 통용 교통 결제수단이다.

최근 KTX, 광역버스 등 지역 단위의 이동이 비교적 편리해지면서 장거리 '통근러'들이 지속적으로 늘어남에 따라 레일플러스(R+) 교통카드 이용자 수도 2018년 23만 명에서 지난해 말 기준 83만 명으로 훌쩍 뛰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한국철도는 레일플러스(R+) 교통카드 이용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전국 인프라를 확보하게 됐으며, BGF리테일은 결제수단 확대를 통한 매출 증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이 밖에도 양 사는 △각 사 플랫폼을 활용한 홍보 △제휴사업 신규 발굴 및 확대 등에도 힘을 모을 계획이다.

GS25-서울시, 서울사랑상품권 업무협약 맺고 내수경제 활성화 위해 나섰다

GS25는 서울시와 10일 '서울사랑상품권 이용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이하 MOU)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에서는 △서울사랑상품권 유통활성화를 위한 홍보 활동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상품권 소비 프로모션 활동 지원 등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체결된 MOU를 통해 소비자와 가장 가까운 곳에 있는 편의점을 통한 지역상품권 사용처 홍보 활동 강화, 지역사랑상품권의 결제 편리성으로 보다 실질적인 소비진작 효과를 볼 것으로 전망된다.

이 협약식에 앞서, GS25에서 지난 1월부터 모바일형 지역사랑상품권인 제로페이 결제 서비스 도입, 홍보 등을 진행했으며, 이로 인해 서울사랑상품권의 거래액이 2월 대비 3월 82% 증가하는 효과를 보였다.

긴급재난지원 및 서울시에서 서울지역상품권 구매시 15% 할인 혜택 및 5% 캐시백 혜택(4월  7일 종료)으로 지역 상품권의 사용량이 앞으로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지역 상품권 사용으로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는 한편, 소상공인에게는 결제 수수료 절감 효과를 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롯데백화점, 씨씨콜렉트X마마콤마 단독 선 출시

롯데백화점은 자사의 '롯데 프리미엄몰'에서 발간하는 온라인 매거진 '디스커버S'를 통해 오는 13일 신상품 출시가 예정돼 있는 여성 컨템포러리(고급의류) 브랜드 씨씨콜렉트(CC collect.)의 팝업스토어 오픈 소식을 알린다고 10일 밝혔다.

아울러 오는 13일 오후 7시 30분에는 롯데 프리미엄몰의 라이브 커머스 채널인 '100Live'(빽라이브)를 통해 직원과 쇼호스트가 진행하는 라이브 쇼핑 방송도 예정돼 있다.

씨씨콜렉트는 트렌디하고 여성스러운 디자인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2030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브랜드다. 이번에 출시하는 신상품 30가지는 씨씨콜렉트 창립 30주년을 기념해 마마콤마(MAMACOMMA)라는 예명으로 활동 중인 서형인 작가와의 협업 상품이다. 오는 13일부터 롯데백화점 전 점 씨씨콜렉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NS홈쇼핑, 봄맞이 '집단장해봄·건강한 봄' 프로모션 진행

NS홈쇼핑은 봄을 맞아 집 단장과 건강 관리의 해결책을 제시하는 '집단장해봄', '건강한 봄' 프로모션을 주말 이틀 동안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오는 11일에는 가전, 가구, 침구 등 생활 카테고리 상품 구매 시 카드청구할인의 혜택을 제공하는 '집단장해봄' 프로모션이, 12일에는 건강기능식품과 건강 용품 구매 시 적립금 혜택을 제공하는 '건강한 봄'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이번 프로모션은 지난 7일 진행된 식품 원데이 '맛있는봄'에 이어 진행되는 '봄.봄.봄 3부작'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NS홈쇼핑은 봄을 맞아 트렌디한 상품을 실속있는 혜택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먼저 집단장해봄은 오는 11일 오전 10시 40분부터 11시 55분까지 방송하는 가전, 가구, 침구 등 행사 상품을 삼성, 신한, KB국민, 현대 등 4개 카드로 결제 시 5%의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다.

집단장해봄에는 물걸레 청소까지 가능한 'LG 코드제로 A9S 청소기'부터 신개념 수납공간의 'LG 디오스 매직스페이스 냉장고', 건조는 물론 100% 트루스팀으로 살균하는 'LG 트롬 건조기 스팀ThinQ' 등 생활을 더욱 윤택하게 만들어주는 가전을 다양하게 준비했다.

다음날인 12일, 건강한 봄 프로모션은 이날 오전 06시부터 오후 9시 40분까지 방송하는 행사 상품을 15만 원 이상 구매하면 10%의 적립금을 제공하는 행사다. 적립금은 고객 ID당 1회, 최대 5만 원까지 부여되며, 오는 5월 1일부터 30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갤러리아백화점, 총선일 개점시간 30분 연기

한화갤러리아는 국회의원 선거가 열리는 오는 15일 임직원과 협력사원의 투표권 행사를 위해 백화점 개점 시간을 현행 오전 10시 30분에서 11시로 늦춘다고 10일 밝혔다.

직원의 투표 일정에 따라 출퇴근 시간을 자율적으로 조정하도록 하며, 장거리 출퇴근자는 근무 일정 조정을 통해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사전 투표 기간 중에도 근무 일정을 조정하여 투표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