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 서버 경계 허물며 새로운 재미 전한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업계, 서버 경계 허물며 새로운 재미 전한다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4.10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 ‘천애명월도’ ‘다시, 하나의 강호로’ 서버 통합…대규모 이벤트 실시
엔씨소프트 아이온, ‘실렌테라: 비밀의 검’…‘아이템 컬렉션’ 시스템 ‘눈길’
‘V4’, 서버 경계 넘어선 ‘월드보스 레이드’…이용자 의견 반영 콘텐츠 개선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넥슨, ‘천애명월도’ ‘다시, 하나의 강호로’ 서버 통합 및 대규모 이벤트 실시 ⓒ넥슨
넥슨, ‘천애명월도’ ‘다시, 하나의 강호로’ 서버 통합 및 대규모 이벤트 실시 ⓒ넥슨

10일 업계에 따르면 게임사들은 서버 통합 콘텐츠 및 특별한 신규 서버 도입을 통해 유저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전하고 있다.

넥슨은 텐센트 산하 오로라 스튜디오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MMORPG ‘천애명월도’에서 ‘다시, 하나의 강호로’ 테마 아래 서버 통합 및 대규모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지난 1월 신규 및 복귀 유저들의 성장과 안정적 정착을 돕기 위해 한시적으로 오픈한 ‘잠룡’ 서버를 기존 서버 ‘천하’에 통합했다. ‘잠룡’ 서버 유저들은 통합된 ‘천하’ 서버에서 ‘주택’을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넥슨은 이번 서버 통합을 기념해 6월 7일까지 80레벨 이상 캐릭터를 대상으로 희소성 높은 총 3종의 ‘신병-흑도 재료’와 ‘1만 은량’ 등 아이템을 지급하고, 누적 접속 시간에 따라 ‘전설-속성비율 조각’, ‘상급 장비옵션 변경권’, ‘연무조각’ 등 보상을 제공한다.

또, 같은 기간 동안 ‘초기화&내 집 마련’ 지원 이벤트를 실시한다. 거점 초기화 방파/총타(연맹)에 따른 보상 ‘수양’, ‘공헌도’, ‘푸짐한 제작재료 상자’ 등과 특별 선물 ‘등장식(4개 중 택1)’을 지급하고, 내 집 마련에 필요한 ‘주택 2급 재료가방’, ‘풍수재료-팔괘경’ 등 아이템 5종을 제공한다.

추가로, ‘잠룡’ 서버를 이용한 유저에게는 캐릭터당 1회 특별 보상 ‘6억 수양’과 누적 출석 이벤트 참가 보상, 출석 미션 달성 특별 보상으로 ‘4억 수양’을 지원, 총 ‘10억 수양’ 혜택을 부여한다.

엔씨소프트의 PC온라인 MMORPG ‘아이온’은 ‘실렌테라: 비밀의 검’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아이온 이용자는 신규 필드인 ‘시간의 층’을 즐길 수 있다. 시간의 층은 실렌테라 회랑 지하에 위치한 서버 통합 필드로 ‘차원의 모래 시계’ 아이템 없이도 입장할 수 있다. 이용자는 시간의 층에서 신규 PvP 장비 ‘궁극의 혹독한 가시’를 얻을 수 있으며 신규 6인 파티 인던 ‘폭풍의 파슈만디르 사원’을 공략하면 신규 PvE 장비 ‘궁극의 봉인된 폭풍 장비’, ‘궁극의 해방된 폭풍 장비’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아이온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아이템을 수집해 능력치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 컬렉션’ 시스템을 선보였다. 재료 아이템을 소모해 궁극 장비 등 새로운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루미엘의 변환술’, 장비에 다양한 옵션을 추가할 수 있는 신규 슬롯 아이템 ‘문양’도 공개했다.

엔씨는 이번 업데이트를 맞이해 ‘최고의 선택’ 이벤트를 4월 29일까지 진행한다. 이용자는 게임 내 이벤트 임무를 통해 웹 전용 포인트를 얻을 수 있으며 해당 포인트를 포인트 트리에서 소모해 원하는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포인트 소모 시 단계별로 ‘+5강화 궁극의 리시엘 장비 세트 상자’, ‘A등급 4단계 미니온 계약서 상자(6종)’, ‘전설 변신 계약서(10종)’ 등을 받을 수 있다. 다른 유저와 파트너를 맺으면 파트너의 포인트가 추가로 누적되며, 포인트 트리도 한 번 더 획득할 수 있다.

모바일 MMORPG ‘V4(Victory For)’는 ‘월드보스 레이드’를 포함한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월드보스 레이드는 무작위로 연결된 5개 서버 이용자가 동시에 하나의 월드보스 ‘갈리아크’를 물리치는 콘텐츠로 매주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참가 신청을 받은 후 이용자 전투력을 기준으로 인원을 확정한다. 레이드는 일요일 오후 10시에 열린다.

월드보스 레이드 참가자는 월드보스 처치 기여도에 따라 상급 영웅 망토, 전설 등급의 장신구 등 아이템과 참여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레이드 기여도 1위 참가자가 속한 서버 이용자 전원에게 월드보스 처치 버프 혜택을 부여한다.

또한 맹약의 일원인 라츠가 이야기를 이끄는 신규 몽환의 틈 ‘야수의 심연’을 추가했다. 길드 대장과 부대장이 생성할 수 있는 길드 던전에 이어 길드 퀘스트(개인·단체)도 도입됐다. 퀘스트는 길드 레벨 2부터 참가할 수 있으며, 길드원과 함께 단체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아이템 보상이 늘어난다.

이용자 의견을 반영한 콘텐츠 개선도 이뤄졌다. 대량으로 아이템을 생산할 때 드는 시간을 단축하기 위해 일괄 제작 기능을 추가했으며 PC 버전에 접속한 상태로 모바일에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결제 시스템 ‘V4 싱크페이(SyncPay)’를 적용했다.

이 밖에 영혼석에 장착할 수 있는 완장, 팔찌 등 장신구와 신규 강화 주문서 2종(축복받은 강화 주문서·저주받은 강화 주문서)을 선보였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