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롯데홈쇼핑, 3040세대에 인기 ‘건강플러스’ 론칭…현대홈쇼핑, 오는 14일부터 ‘봄맞이 초특가전’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롯데홈쇼핑, 3040세대에 인기 ‘건강플러스’ 론칭…현대홈쇼핑, 오는 14일부터 ‘봄맞이 초특가전’ 진행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4.13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롯데홈쇼핑은 지난 7일 건강식품 전문 프로그램 '건강플러스'를 론칭했다고 13일 밝혔다.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지난 7일 건강식품 전문 프로그램 '건강플러스'를 론칭했다고 13일 밝혔다.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 3040세대에 인기 '건강플러스' 론칭

롯데홈쇼핑은 지난 7일 건강식품 전문 프로그램 '건강플러스'를 론칭했다고 13일 밝혔다.

매주 화요일 오전 9시 25분에 방송되는 건강플러스는 최근 3년 간 연령대별 건강식품 구매성향을 다각도로 분석해 최적의 상품을 선보이고, 건강정보도 함께 전달한다.

특히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담당 PD가 생방송 뒷이야기, 방송에서 미처 다루지 못했던 건강상식을 전하며 젊은 고객층으로부터 공감을 얻고 있다. 이외에도 쇼호스트가 상품 정보가 표시된 판넬을 사용해 설명하는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3D 입체 영상을 활용으로써 주목도를 높이고 볼거리도 제공된다.

지난 7일 론칭 방송에서는 '김사랑 콜라겐'으로 유명한 '에버콜라겐 타임'을 60분 동안 판매한 결과 주문금액 5억 원을 달성했다. 중장년층의 시청률이 높은 평일 오전 시간대임에도 불구하고 30, 40대 고객 비중이 기존보다 3배 이상 높게 나타나 건강에 대한 젊은 층의 높은 관심을 엿볼 수 있었다.

오는 14일에는 '종근당건강'의 '크릴오일'이 판매된다. 롯데홈쇼핑은 연간 100개 이상의 다양한 건강식품을 판매하는 과정에서 건강 트렌드에 부합하고 신뢰할 수 있는 상품만을 선별해 소개하자는 취지에서 건강식품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됐다. 코로나19 장기화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급증함에 따라 고품질의 상품과 객관적인 정보 제공, 유튜브 채널을 통한 재미와 소통까지 더할 예정이다.   

현대홈쇼핑, 오는 14일부터 '봄맞이 초특가전' 진행

현대홈쇼핑은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봄맞이 초특가전'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봄 패션 상품을 비롯해 주방용품·가전·식품·패션 등 인기 상품 총 24개 품목을 선정해 종전 방송 판매 가격보다 최대 40% 할인해 선보일 예정이다.

먼저 현대홈쇼핑은 오는 14일 오전 6시에 진행하는 '앤클라인 이너 블라우스'(9만 9000원, 20% 할인) 방송을 시작으로, 쿠쿠밥솥(4/14, 오후 12시, 20% 할인), 천하일미 새우(4/14, 오후 4시, 20% 할인), 김정배명인 젓갈(4/14, 오후 5시, 앱 주문시 10% 할인) 등 다양한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공기청정기 등 봄철 수요가 높은 상품도 선보인다. 'LG 공기청정기'(112만 원, 4/15)과 'LG 세탁기'(79 만9000원, 4/16)를 구매한 고객에겐 각각 10만 원, 8만 원을 현대백화점그룹 통합멤버십 H포인트로 적립해주고, 오는 14일에 방송하는 '삼성 노트북'(94만 9000원) 구매 시 27인치 모니터가 사은품으로 증정된다.

또한 오는 15일 오전 7시에는 '쿡에버 스텐냄비'(23만 8000원)를 종전보다 20% 저렴하게 판매되고, 오는 16일 오후 6시 방송에선 '코렐 디너세트'(29만 9000원)의 상품 구성을 종전보다 늘려 선보인다.

CJmall 올리브마켓, 홈커피족을 위한 '커피맛집' 오픈

CJmall의푸드&리빙 전문숍 올리브마켓은 '커피맛집' 온라인 팝업 스토어를 13일부터 오는 26일까지 2주간 운영한다고 밝혔다. 최근 증가하고 있는 홈커피족을 겨냥해 '집으로들어온 카페'를 테마로 커피 관련 다양한 상품과 이벤트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커피맛집은 라이프스타일 큐레이션 서비스에 초점을 맞춰 기획됐다. 최근 핫한 커피 브랜드의 드립백과 커피용품 등을 제안하고 커피 관련 유익한 콘텐츠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집콕 생활이 지겨운 고객들을 위해 자신만의 공간을 카페로 꾸밀 수 있는 홈플랜트, 탁자 등의 상품도 같이 판매된다.

커피맛집에서는 '카페리브레', '루쏘커피', '듁스커피' 등 총 30여 종의 커피 브랜드를 선보인다. 판매 제품은 집에서도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커피 드립백과 원두다. 특히 커피 하나를 새로 만드는데 6개월 이상 소요된다는 루쏘는 커피 마니아들 사이에서 매우 인기 좋은 커피 브랜드다.

이번 행사에서 루쏘 원두 구매 시 에스프레션 200g 증정과 1만 원 이상 구매하면 무료배송 혜택이 제공된다. 올리브마켓과 주방용품 브랜드 JVR이 공동 기획해 만든 계량스푼도 선보인다. 이 제품은 커피뿐만 아니라 단백질 파우더, 밀가루 등의 계량으로도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다. 일리, 네스프레소 등 커피머신과 다양한 주방가전도 특가로 판매된다. 또한 홈카페 분위기를 낼 수 있는 인테리어 식물류도 소개된다.

NS몰, 3일간 뷰티 대전 '뷰티 3DAYS' 진행

NS몰에서는 13일부터 3일간 '뷰티 3DAY' 기획전을 진행하며 기초부터 탄탄하게 피부를 건강하게 가꿔주는 뷰티 아이템들을 집중적으로 소개한다고 밝혔다.

수분 탄력 미백 케어 등 올인원 크림으로 유명한 '엘렌실라 달팽이크림'(7만 5650원)은 5개를 기본으로 '캐비어아이크림' 10개, 대용량 '마린콜라겐토너' 1개가 추가 구성됐다. 저온 추출공법으로 송이와 뿌리식물 추출물을 함유한 '한율 송담 기초세트'(4만 3800원)는 탄력스킨, 탄력에멀전, 탄력 아이크림, 탄력 크림까지 4종으로 구성됐다.

NS홈쇼핑에서만 단독으로 선보이고 있는 '엘렌실라&코즈미 인진쑥클렌져'(300ml 2개 구성, 1만 5800원)는 저자극 약산성 포뮬러의 자연주의 항균 바디클렌저다.

기획전 기간에는 최대 15%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고, 최종 구매 결제금액이 10만 원 이상인 구매자를 대상으로 구매 결제 금액의 15%를 최대 2만 원까지 적립금으로 주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적립금 이벤트 참여 방법은 상품 상세페이지 내 '적립신청하기' 배너가 있는 상품 구매 후 '뷰티 3DAYS 적립금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적립금은 오는 5월 20일 아이디당 1회 지급되며 자세한 내용은 NS몰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코리아센터, 코로나19로 힘든 소상공인과 아름다운 동행

글로벌 이커머스 전문기업 코리아센터는 지역 골목상권을 살리기 위해 사회적 재능기부와 무료 서비스 지원으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들과 함께한다고 13일 밝혔다.

최근 배달앱 시장이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는 상황 속에서 지역상권의 소상공인들은 수수료와 광고비, 가입비 3중고로 많은 어려움을 겪어 왔다. 특히 코로나19 악재까지 겹쳐 지역상권은 설상가상(雪上加霜)의 형국이다.

이런 상황 속에서 코리아센터는 오래전부터 준비해온 공공 배달앱을 사회적 재능기부로 지자체에 공급한다는 방침이다. 서버 운영비를 포함한 유지, 보수, 관리비 등을 모두 무료로 지원한다. 코리아센터와 지자체에서 제공하는 공공 배달앱을 통해 지역 소상공인들이 희망을 갖고 코로나19를 슬기롭게 넘겨 코로나19 이후에도 한 단계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도울 계획이다.

현재 많은 지자체로부터 공공 배달앱 도입문의가 있으며 코리아센터는 원활한 공급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