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오늘] 티웨이항공, 5월 김포~부산 부정기 취항…한진그룹, 유휴자산 매각 본격 착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항공오늘] 티웨이항공, 5월 김포~부산 부정기 취항…한진그룹, 유휴자산 매각 본격 착수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0.04.13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티웨이항공, 5월 김포~부산 부정기 노선 취항

티웨이항공은 오는 5월 1일부터 매일 4회 운항일정으로 김포공항에서 출발하는 부산 노선 부정기편 운항을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

김포~부산 부정기 운항편수는 248편이며, 총 4만6872석을 공급할 예정이다. 해당 항공권은 티웨이항공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웹을 통해 확인 및 구매할 수 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상용 수요가 많은 김포~부산 노선 신규취항을 통해, 코로나19 이후 줄었던 이동 선택의 폭을 넓힐 것"이라며 "다양한 국내노선 확대를 통해 고객들에게 좀 더 다가서는 티웨이항공이 되겠다"고 전했다.

한편 티웨이항공은 이번 신규 취항을 기념해 오는 29일까지 17일간 편도 총액운임(유류세, 공항세 포함) 1만4900원부터 이용 가능한 특가 운임을 제공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해당 특가 운임의 탑승 기간은 5월 1일부터 31일까지며, 성수기 및 일부 일자는 제외된다.

한진그룹, 유휴자산 매각 본격 착수

한진그룹은 13일 ‘삼정KPMG-삼성증권’ 컨소시엄을 그룹 유휴자산 매각 주관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한진그룹은 지난 2월 말 유휴자산 매각 주관사 선정을 위해 관련 15개사에 매각 자문 제안 요청서(RFP)를 발송한 바 있으며, 3월 말 6곳으로부터 제안서를 접수받아 프리젠테이션 등 세부 심사를 진행한 바 있다.

삼정KPMG-삼성증권 컨소시엄은 본계약 이후 본격적으로 시장분석 및 매수 의향자 조사, 자산 가치 평가, 우선협상자 선정, 입찰 매각 관련 제반사항 지원 등의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매각 대상 유휴자산은 △대한항공 소유 서울 종로구 송현동 토지 및 건물 △대한항공이 100% 보유한 해양레저시설 ‘왕산마리나’ 운영사 왕산레저개발 지분 △칼호텔네트워크 소유 제주 서귀포시 토평동 파라다이스 호텔 토지 및 건물이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