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오늘] DB손해보험, 홈페이지·모바일 리뉴얼 오픈…푸본현대생명, ‘ZERO 나를위한 암보험’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보험오늘] DB손해보험, 홈페이지·모바일 리뉴얼 오픈…푸본현대생명, ‘ZERO 나를위한 암보험’ 출시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0.04.14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DB손해보험
©DB손해보험

DB손해보험, 홈페이지·모바일 리뉴얼 오픈

DB손해보험은 14일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리뉴얼 오픈했다고 밝혔다. 

주요 개편사항으로는 기존 제공 서비스와 함께 144개의 다양한 신규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 중심의 프로세스 및 컨텐츠 구성을 했다. 

특히 한국신용정보원 데이터를 활용한 고객맞춤형 상담서비스인 '내보험 바로알기' 서비스와 고객 위치정보를 활용해 자동차 고장출동요청 고객에게 담당자 위치를 안내하는 '출동담당자 안내' 서비스 등이 마련됐다. 

이와 함께 기존 홈페이지에만 이용할 수 있었던 서비스들을 모바일앱 환경에서도 모두 이용할 수 있게 만들었다. 

고객상담센터를 통해 문의하는 고객의 상담DB를 분석해 홈페이지, 모바일앱 검색 영역에 '추천검색어' 형태로 제공하고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온라인에서 좀 더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DB손해보험은 오는 23일부터 홈페이지, 모바일앱 서비스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꽃길만 걸어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다음달 18일부터는 SNS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보장분석 서비스 이벤트' 등도 전개할 방침이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홈페이지, 모바일앱이 단순히 서비스만 을 제공하는 기능을 넘어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원하는 시점에 제공하고자 이번 리뉴얼 오픈을 기획했고, 향후 온라인 트렌드와 고객의 눈높이에 맞춰 꾸준히 개선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이라고 말했다. 

 

NH농협손해보험은 13일, 서울 서대문구청을 찾아 저소득가구 학생들을 지원할 태블릿PC 100대를 전달했다. 태블릿PC 전달 후 최창수 대표이사(오른쪽)와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왼쪽)이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NH농협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은 13일, 서울 서대문구청을 찾아 저소득가구 학생들을 지원할 태블릿PC 100대를 전달했다. 태블릿PC 전달 후 최창수 대표이사(오른쪽)와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왼쪽)이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NH농협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 온라인 수업 지원 '태블릿PC' 나눔

NH농협손해보험은 지난 13일 서울 서대문구청을 찾아 저소득가구 학생들을 지원할 태블릿PC 100대를 전달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코로나19로 인해 불가피하게 진행되는 온라인 수업에서, 소외될 수 있는 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농협손보가 전달한 태블릿PC는 서울특별시 서부교육지원청을 통해 온라인 교육장비 구비가 어려운 서대문구 소재 중고등학교 학생들에게 전해질 예정이다.

NH농협손해보험 최창수 대표이사는 "어려운 이웃들이 코로나19로 인해 더 소외되지 않도록 많은 관심이 필요한 때"라며 "전달된 태블릿PC가 온라인 개학으로 학습에 차질이 생길 수 있는 학생들에게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푸본현대생명
©푸본현대생명

푸본현대생명, 'ZERO 나를위한 암보험' 출시

푸본현대생명은 'ZERO 나를위한 암보험'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보험은 위암과 유방암, 갑상선암 등 보장 대상을 명확하게 구분했고, 자궁암 및 전립선암 등 남녀생식기암과 초기 이외 갑상선암으로 진단시 위암, 간암, 폐암 진단자금 수준으로 보장을 확대했다. 

또한 초기 갑상선암과 기타피부암 등 진단 시 소액 진단금을 지급하며, 보험기간이 끝날 때까지 피보험자가 생존시 만기 지급금을 지급한다. 

암진단 특약과 납입면제 특약을 가입하고, 위암, 간암, 폐암 등으로 진단받을 경우, 추가 진단금이 지급되며, 차회 이후 보험료 납입이 면제된다.   

'ZERO 나를위한 암보험’의 가입나이는 만15세부터 55세까지며, 보장기간은 10년, 보험료 납입기간도 10년이다. 이 상품은 10년만기 갱신형 상품으로, 갱신조건이 되면 10년마다 자동갱신을 통해 최대 100세 보장이 가능하다. 

35세 남성이 보험가입금액 1000만원으로 가입할 경우, 월 보험료는 2만2000원이다. 동일 계약자로 '푸본현대생명 ZERO' 상품을 2건이상 납입하는 경우, 'ZERO 나를위한 암보험'의 2회차 월보험료부터 2% 할인된다.

푸본현대생명 관계자는 "발생빈도가 높은 암의 위험으로부터 '나'를 지키자는 뜻으로 'ZERO 나를위한 암보험'을 출시하게 되었고, 향후에도 나와 가족을 위한 상품 등 고객중심의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