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 그룹 통합 우수고객 서비스 ‘신한플러스 멤버십’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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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금융, 그룹 통합 우수고객 서비스 ‘신한플러스 멤버십’ 출시
  • 박진영 기자
  • 승인 2020.04.14 11:1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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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진영 기자]

신한금융그룹이 14일 금융권 최초로 멤버십 플랫폼과 금융거래 App을 결합한 ‘신한플러스 멤버십’을 출시했다. ⓒ신한금융그룹
신한금융그룹이 14일 금융권 최초로 멤버십 플랫폼과 금융거래 App을 결합한 ‘신한플러스 멤버십’을 출시했다. ⓒ신한금융그룹

신한금융그룹이 14일 금융권 최초로 멤버십 플랫폼과 금융거래 App을 결합한 ‘신한플러스 멤버십’을 출시했다.

‘신한플러스 멤버십’은 기존 그룹의 우수고객 제도인 ‘Tops Club(탑스 클럽)’을 Scale Up하여 고객 중심의 특화 멤버십 서비스로 새롭게 탄생했다.

먼저 고객이 멤버십 서비스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그룹사별 다른 점수 체계로 인해 복잡했던 등급 산출 방식에서, One Shinhan 관점으로 고객의 거래 점수를 단순 합산해 그룹의 서비스 등급을 산출하는 점수제로 변경했다.

또한 기존 4단계의 멤버십 등급(Premier, Ace, Best, Classic)을 7단계(Premier++, Premier+, Premier, Ace, Best, Classic, 일반)로 세분화했다. 거래가 많은 고객에게 보다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기존 프리미어 등급을 프리미어, 프리미어 플러스, 프리미어 더블 플러스로 나눴으며, 신규 거래 고객에게도 일반 등급을 부여해 ‘신한플러스 멤버십’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신한금융은 ‘신한플러스 멤버십’이 대한민국 대표 멤버십 서비스로 거듭날 수 있도록 고객이 열광할 수 있는 다양한 고객 리워드와 함께 차별화된 고객 맞춤형 상품·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먼저 금융 서비스 측면에서는 기존 ‘항목별 수수료 면제 횟수 제공 방식’(ex. ATM 출금 수수료, 인터넷 뱅킹 이체 수수료 등)을 거래 항목과 상관없이 고객 등급별로 월 금융수수료 면제 횟수를 부여하는 ‘총 횟수 제공 방식’으로 변경했다.

또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마이신한Point’를 받을 수 있는 거래 대상을 확대하고, 지속적으로 이벤트를 통해 고객에게 추가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그리고 ‘신한플러스 멤버십’을 통해 다양한 비금융 서비스도 새롭게 선보인다. 커피쿠폰, 주유할인, 음원서비스 무료 이용권 등 고객이 선호하는 혜택을 직접 선택하는  ‘신한플러스 초이스(Monthly Choice)’와 음식배달 할인, 면세점 할인 및 홀인원 보험, 여행자보험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제공하는 ‘특화 쿠폰’ 서비스도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신한플러스 멤버십’을 One Shinhan 금융플랫폼인 ‘신한플러스’ 내에 탑재해 고객의 사용 편의성을 높혔다. ‘신한플러스’는 그룹의 주요 앱인 신한은행 쏠(SOL), 신한카드 페이판(PayFAN), 신한금융투자 신한알파, 신한생명 스마트창구를 통해 별도의 App 설치 없이 사용 가능하며, 고객들은  ‘신한플러스’에 접속해 고객 친화적인 유저 인터페이스(UI)를 통해  ‘신한플러스 멤버십’ 등급을 보다 간편하게 확인하고 다양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게 됐다.

담당업무 : 은행·저축은행·카드사 출입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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