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펍지주식회사, 배틀그라운드 시즌 7 콘텐츠 공개…펄어비스 검은사막, 플롱도르 낚시 이벤트 시작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펍지주식회사, 배틀그라운드 시즌 7 콘텐츠 공개…펄어비스 검은사막, 플롱도르 낚시 이벤트 시작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4.14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펍지주식회사, 배틀그라운드 ‘비켄디’ 세계관 및 시즌 7 콘텐츠 공개 ⓒ펍지주식회사
펍지주식회사, 배틀그라운드 ‘비켄디’ 세계관 및 시즌 7 콘텐츠 공개 ⓒ펍지주식회사

펍지주식회사, 배틀그라운드 ‘비켄디’ 세계관 및 시즌 7 콘텐츠 공개

펍지주식회사가 14일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의 비켄디를 중심으로 한 시즌 7 콘텐츠를 공개했다.

비켄디는 폐허가 된 테마파크 ‘어드벤처 랜드(Adventure Land)’의 모습으로 새단장됐다. 펍지주식회사는 이 어드벤처 랜드에 얽힌 스토리도 영상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하고 있다.

세기적 전환기를 맞은 북유럽에서 가장 부유했던 린드(Lindh) 가문은 미국 대형 테마파크로부터 영감을 받아 비켄디 섬 전체를 어드벤처 랜드로 개조한다. 공룡 콘셉트의 다이노랜드(Dinoland)는 대관람차, 박물관, 기프트샵 등으로 눈길과 발걸음을 끌고, 섬 외곽을 도는 순환 열차 및 내륙 왕복 열차는 어드벤처 랜드 곳곳으로 방문객들을 인도한다. 실제 우주선을 들여놓은 우주선 발사 기지(Cosmodrome)부터 포도주 양조장(Winery), 온천(Hot Springs)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이후 재정 위기로 텅 빈 채 버려진 어드벤처 랜드는 린드 가문의 수장이 사망한 후 그의 자식들에 의해 매각된다. 그렇게 으스스한 모습의 북유럽 마스코트와 무너져 내리는 지형물로 이루어진 비켄디는 배틀그라운드에서 전장으로 다시 만나볼 수 있다.

4월 14일 테스트 서버에 먼저 공개된 새로워진 비켄디는 확장된 다이노랜드, 열차와 철도가 전장의 주요 요소가 되어 색다른 플레이를 가능케 한다. 또한, 눈이 녹지 않은 북부와 제설된 남부 지역이 각기 다른 분위기를 자아내며, 맑거나 눈 내리는 날씨 두 가지를 모두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비켄디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서바이버 패스: 한랭전선(Cold Front)’도 22일 시작돼 각종 미션과 보상을 제공할 예정이다.

시즌 7 업데이트는 4월 22일 PC 라이브 서버에 적용된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플롱도르 낚시 이벤트 시작

펄어비스가 오픈월드 MMORPG ‘검은사막’에 플롱도르 낚시 이벤트와 핫타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용자는 4월 14일부터 29일까지 플롱도르 낚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신비한 엘리의 물 축제가 열리는 ‘테르미안 해변’에서 낚시하면 확률에 따라 비단잉어와 금빛 넙치농어를 잡을 수 있다. 비단잉어와 금빛 넙치농어는 각각 게임내 재화 50만 1000만 은화 등 비싼 가격에 판매할 수 있다.

또한 공휴일 핫타임 이벤트를 4월 15일 하루 동안 진행한다. 모든 서버에 전투 경험치 획득량 300%, 기술 경험치 획득량 30% 증가 효과를 적용한다.

아울러 ‘칼페온 의회 두 대표의 치열한 경쟁’ 이벤트도 4월 14일부터 15일까지 2일간 진행한다. 이용자는 접속만 하면 공헌도 경험치와 선택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컴투스 스토리픽, 신작 ‘일진에게 찍혔을 때’ 시즌3 출시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가 자회사 데이세븐의 인기 스토리게임 ‘일진에게 찍혔을 때’의 새로운 시즌, ‘일진에게 빠졌을 때’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공개된 스토리게임 ’일진에게 빠졌을 때’는 ‘일진에게 찍혔을 때’의 후속 작품으로, ‘스토리픽’ 플랫폼을 통해 서비스 된다. 신규 시즌에서는 고등학교 3학년이 된 주인공들의 새로운 모습과, 그동안 잠잠했던 일상에서 벗어나 또 한번 사랑과 우정 사이에서 갈등하는 주인공들의 모습이 그려져 흥미로운 청춘 로맨스가 펼쳐질 것으로 기대된다.

데이세븐이 개발한 연애 시뮬레이션 스토리게임 ‘일진에게 찍혔을 때’는 지난 2016년 첫 선을 보인 시즌 1을 시작으로 두 번째 시즌까지 서비스 되었으며, 탄탄한 스토리와 개성 넘치는 일러스트로 여학생부터 직장인까지 고른 팬 층을 형성하며 인기를 얻고 있다.

게임 출시 이후 스토리게임의 인기에 힘입어 게임 내용을 원작으로 한 소설책이 출간되었으며, 이어 웹드라마, 웹툰 등 다양한 콘텐츠로 재탄생 되기도 했다. 특히 ‘일진에게 찍혔을 때’ 웹드라마 시즌1이 누적 조회수 8천만 뷰를 기록하며 지난해 하반기 웹드라마 시장의 최고 인기작으로 자리매김한 데 이어, 최근에는 시즌2가 새롭게 시작돼 현재까지 누적 조회수 970만 뷰를 돌파하는 등 연일 화제가 되고 있다.

컴투스는 ‘일진에게 빠졌을 때’ 시즌3의 출시를 기념한 홍보 영상을 공개했으며, 스토리게임 ‘일진에게 빠졌을 때’의 소장권을 선물로 지급하는 론칭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데이세븐 관계자는 “‘일진에게 빠졌을 때’는 ‘스토리픽’ 출시에 앞서 공개된 스토리게임 티저 영상 중에서도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며 많은 관심을 모았던 작품이다”라며, “오랜 기간 기다려주셨던 만큼 이번 시즌3 역시 설레는 로맨스 스토리와 다양한 선택지로 유저 분들께 또 다른 즐거움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넷마블,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베이스볼 코스튬 파이터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은 액션 RPG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에 야구 컨셉의 파이터를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치어리더 복장을 한 셸미와 야구복 복장을 한 바넷사가 새롭게 추가됐다. 두 파이터와 이들의 전용 배틀카드는 오는 30일까지 ‘개막 준비! 베이스볼’ 소환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우선 야구장 배경에서 진행되는 베이스볼 이벤트 던전 ‘우승 기원! 박을 터트리자!’를 통해 야구공 모양의 박을 터뜨려 최대 100만 골드를 획득할 수 있는 스페셜 골드 랜덤 상자와 초대형 경험치 캡슐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베이스볼 슈퍼미션 이벤트에서는 매일 제공되는 미션을 수행하고 노아의 페스타 파이터 10회 연속 소환 토큰과 공격 플러스 캡슐, 방어 플러스 캡슐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매일 출석만 해도 베이스볼 특별 옵션카드 와 배틀카드 레벨업 카드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출석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더불어 KOF 퍼플 소울과 AS 퍼플 소울 등을 획득할 수 있는 베이스볼 룰렛 이벤트가 열린다. 룰렛 티켓을 활용해 다양한 소울과 보상을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넷마블은 현재 루비 환급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이용자들은 오는 26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이전에 사용했던 루비양에 따라 최대 4만 루비까지 획득할 수 있으며 출석을 통해 추가 1만 루비까지 얻을 수 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폭풍성장 핫타임 이벤트’ 실시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모바일의 폭풍성장 핫타임 이벤트 ‘슬기로운 검사모 생활’을 14일부터 진행한다.

이용자는 푸시 보상을 통해 ‘핫타임 3시간 이용권(경험치/아이템 드랍률 200% 상승)’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하루에 한 번 정해진 3시간 동안 전 서버에 제공하는 경험치/ 아이템 드랍률 400%효과를 통해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다.

아울러 신규/복귀 이용자를 위한 ‘핫타임 출석부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를 완료한 이용자는 ‘핫타임 3시간 이용권(경험치 400% 상승)’을 획득 가능하다.

몬스터 제압 시 △돌파의 연금석 함 △각성 계승 교본(12종)을 비롯해 최대 △[심연] 유물 상자를 얻을 수 있는 ‘몬스터 제압 미션! 고대 유물을 차지하라!’ 이벤트도 4월 5주차 점검 전까지 운영한다.

한편 MC 모영순과 CM 에이든이 점검 시간 동안 금주 패치 내용을 알려주며 소통하는 ‘모아시스’ 생방송을 공식 유튜브를 통해 진행한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