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넥슨, ‘메이플스토리M’ 캐릭터 17종 밸런스 개편 실시…컴프야2020,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넥슨, ‘메이플스토리M’ 캐릭터 17종 밸런스 개편 실시…컴프야2020,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4.17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넥슨, ‘메이플스토리M’ 캐릭터 17종 밸런스 개편 실시 ⓒ넥슨
넥슨, ‘메이플스토리M’ 캐릭터 17종 밸런스 개편 실시 ⓒ넥슨

넥슨, ‘메이플스토리M’ 캐릭터 17종 밸런스 개편 실시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서 캐릭터 밸런스 개편 및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먼저, 총 17종의 캐릭터를 대상으로 ‘액티브’, ‘패시브’, ‘버프’ 및 ‘이동’ 관련 스킬들을 대대적으로 개선해 이전 대비 보다 강하고 빠른 전투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밸런스를 조정했다.

이와 함께, 서로 다른 길드의 유저끼리 1대1로 맞붙는 길드 PVP 콘텐츠 ‘길드 에이스 쇼다운’을 선보였다. ‘길드 에이스 쇼다운’ 전용 맵에서는 시간이 지날수록 물이 차오르기 때문에 물에 잠기지 않으며 보스 몬스터를 공격하는 전략적 플레이가 필요하다. 상대편으로 보스 몬스터를 더욱 강하게 밀어 넣는 유저가 승리하게 되며, 패배한 유저는 경기 당일에 복수전 신청이 가능하고 다음날 재경기를 진행할 수 있다.

또, 길드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로운 기능을 추가했다. 길드를 홍보하고 길드원을 스카우트하는 ‘길드 본부’와 플레이 목적에 맞춰 길드원끼리 빠르게 파티를 맺을 수 있는 ‘길드 유닛’, 길드원 전체에게 적용되는 버프를 해방 및 업그레이드하는 ‘길드 어빌리티’ 등 신규 시스템을 도입하고, 직관적 정보 제공을 위해 길드 화면을 전면 개편했다.

스마일게이트, 브라질/웨스트CFEL 2020 시즌1 온라인으로 대회 개최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가 스마일게이트 웨스트와 함께 ‘크로스파이어’의 글로벌 프로리그인 브라질CFEL 2020(BRAZIL CROSSFIRE Elite League 2020) 시즌1과 웨스트 CFEL 2020(WEST CROSSFIRE Elite League 2020) 시즌1을 온라인 대회로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우선 브라질에서는 17일 저녁(이하 현지시각) 개막 라운드가 진행된다. 빈시트 게이밍, 블랙 드래곤, 임페리얼 등 CFS 대회를 호령한 글로벌 최강 팀들 사이에 범프톤과 EZ4N은 선발전을 통해 새로 CFEL에 진출한 팀들의 한판 승부가 펼쳐질 예정이다. 브라질은 지난해 CFS 2019에서 세계 최강의 실력을 선보였던 만큼 이번 프로 대회에 전 세계 CFS 팬들의 이목이 집중될 것으로 전망된다.

유럽과 북미 팀들에 더해 중동과 북 아프리카 지역까지 포함된 웨스트 대회는 한층 경쟁이 치열해질 전망이다. 골든 V와 올 탤런트 등 유럽 명가와 라자루스 등 북미의 강호에 지난해 CFS에서 돌풍을 일으켰던 이집트의 아누비스 게이밍, 터키의 강호 LCK 등이 우승을 향해 치열한 경쟁을 예고 하고 있다. 또한 남미의 강호 로토 게이밍이 이전 보다 실력이 향상되면서 이번 대회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 지도 관심사 중 하나다.

이번 대회의 모든 경기는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그룹 스테이지는 더블 라운드 로빈 방식으로 오는 6월까지 각 팀 당 총 14번의 경기가 진행되며, 이 결과로 각 팀의 순위가 결정된다. 그룹 스테이지 승점 순으로 상위 4팀까지는 플레이오프에 진출해 우승을 놓고 토너먼트를 치르고, 하위 4팀은 2부리그 상위 팀들과 다음 시즌 진출을 위한 경쟁을 치러야 한다. 이번 대회 총 상금은 브라질 6만 헤알(한화 약 1500만원), 웨스트 2만 5000달러(한화 약 3000만원)가 책정 됐다.

스마일게이트는 코로나 19 여파로 e스포츠 대회들이 축소되고 있는 상황 속에서도 글로벌 크로스파이어 프로게이머들의 안정적인 생활과 선수 경력 유지를 위해 대회를 개최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여병호 실장은 “매년 CFEL이 개최되기 전에 글로벌 선수들과 만나 대회의 방향성을 설정하고 개선점들을 찾기 위한 시간을 가졌지만, 올해는 코로나 19로 인해 별도의 미팅 없이 바로 대회 개최를 결정할 수밖에 없었다”라며 “지속적으로 대회를 개최하겠다는 선수들과의 약속을 지킬 수 있어 이번 대회의 개최가 무엇보다 기쁘며, 남은 일정 중에도 선수와 팬들의 안전을 위해 대회 준비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컴프야2020,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3D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0’이 신규 콘텐츠 ‘스테이지 모드’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공개된 ‘스테이지 모드’는 컴프야 시리즈에서 첫 선을 보이는 도전형 콘텐츠로, 각 스테이지 별 특별한 능력들로 무장한 대전 상대들과 경기를 펼치고 순차적으로 상위 난이도를 공략해 나가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스테이지는 총 8개 난이도로 구성돼 있으며, 각 대전 상대의 공략에 성공할 경우 ‘100% 플래티넘팩’, ‘등급 증가량 재설정권’ 등을 포함한 각종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모든 스테이지를 클리어 할 경우 컴프야 최고의 인기 아이템 중 하나인 ‘고급 고유 능력 변경권’을 받게 된다.

이와 함께 과거의 인기 팀들과 대결을 펼칠 수 있는 ‘히스토리 모드’를 새롭게 개편하고 보상도 한층 확대해 게임의 재미를 더했으며, 앞으로도 다채로운 신규 콘텐츠를 지속 추가할 예정이다.

‘컴프야2020’은 3D 버전 출시 5주년을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해도 ‘구단 선택 플래티넘팩’을 포함한 역대급 선물을 제공하는 인게임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오는 19일까지 공식카페 유저들을 대상으로 ‘컴프야 덕후 빙고 테스트’를 진행한다. 컴프야 유저들의 팬심을 자극하는 질문들로 구성된 빙고 이벤트를 통해 특별한 즐거움과 함께 풍성한 게임 보상도 제공할 예정이다.

넷마블, 주 3일 출근제로 전환

넷마블은 코로나19 위기극복 동참을 위해 지난 2월 27일부터 40여일 이상 시행해오던 재택근무를 오는 20일부터 주 3일 출근/주 2일 재택근무 체제로 전환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주 3일 출근 전환에 따라, 직원들은 각자의 상황에 맞춰 자율적으로 출근 가능한 3일을 선택해 근무할 수 있게 된다.

넷마블은 △임산부 △37.5도 이상의 발열자 △인후통 등 유증상자들은 계속 재택근무를 유지한다.

넷마블은 “최근 코로나19 확산 상황이 다소 진정세를 보이고 있지만 아직 해외 유입의 위험 및 일부 지역사회 내 감염은 지속되고 있어, 사회적으로 상황이 더욱 안정될 때까지 직원들의 안전을 위해 당분간 주 3일 출근/주 2일 재택근무 체제로 전환키로 했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또 넷마블은 “직원들의 안전한 출퇴근 및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사내 다중시설 이용제한 △공용공간 수시방역 △1층 출입구 열화상 카메라 운영 △엘리베이터 탑승인원 조정운영 △마스크 제공 및 손소독제 비치 등 강력한 예방 체계도 구축했다”고 덧붙였다.

넷마블은 향후 대응 또한 코로나19 TFT를 통해 결정할 예정이다.

한편, 넷마블은 지난 2월 28일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위기 극복을 위해 넷마블과 최근 계열사로 편입된 코웨이와 함께 20억원 성금을 출연해 전국재해구호협회 희망브리지에 일괄 기부한 바 있다.

넷마블, ‘A3: 스틸얼라이브’ G마켓과 콜라보 이벤트 실시

넷마블은 모바일 최초 배틀로얄 MMORPG ‘A3: 스틸얼라이브’에서 G마켓과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게임 이용자들은 오는 26일까지 G마켓 100원 딜을 통해 20만 골드, 중급 가호의 깃털 10개 등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쿠폰을 구매할 수 있다.

쿠폰 이용자들에게는 영롱한 소울스타 11개와 빛나는 소울스타 11개가 포함된 스페셜 콜라보 상품을 원래보다 65%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혜택 또한 제공된다.

게임 내 플레이에 따라 G마켓 콜라보 교환권을 획득하는 이벤트도 29일까지 함께 열린다. 이용자들은 게임 내 콘텐츠를 통해 획득한 교환권을 활용해 G마켓 3000원 할인 쿠폰, 일반 전승 레벨 보존서, 상급 마법석 상자, 룬 조각 상자 등 다양한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G마켓 3000원 할인 쿠폰은 전 서버 선착순 30만명에게 제공된다.

또, 넷마블은 모든 교환 이벤트를 완료한 이용자 중 1000명을 추첨해 ‘G마켓 20%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해당 쿠폰은 6월 10일까지 사용이 가능하다.

카카오게임즈, 모바일 꾸미기 퍼즐 게임 ‘프렌즈타운’ ‘시즌2 업데이트’ 예고

카카오게임즈는 17일, 모바일 꾸미기 퍼즐게임 ‘프렌즈타운’의 ‘시즌2 업데이트’를 전격 예고했다.

지난해 4월 18일에 출시한 ‘프렌즈타운’은 첫 번째 생일을 기념하기 위해 4월 말 ‘시즌2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시즌2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월드 ‘하늘섬’과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의 ‘리더 스킬’ 등 새로운 콘텐츠를 대거 선보일 예정이다.

시즌2 업데이트에 대한 사전예약은 4월 27일까지 진행하며, 안드로이드 OS와 iOS 이용자 모두 카카오톡 내 게임 사전예약 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며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또, 예약자 전원에게 ‘2시간 무제한 하트권’을 지급하고 5인 이상 친구를 초대하는 이용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러블리 어피치 얼굴 쿠션’을 지급한다.

카카오게임즈는 출시 1주년을 기념해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19일까지 매일 색다르게 구성된 출석 특별 보상을 지급하며, 28일까지 ‘타운 미션 달성’ 이벤트를 진행, 미션을 달성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보석 30개를 증정하며 추첨을 통해 카카오프렌즈의 ‘스윗 베이비 필로우’를 선물한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