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오늘] CJ나눔재단, 공부방 아동 문예 공모 작품집 출간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식품오늘] CJ나눔재단, 공부방 아동 문예 공모 작품집 출간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04.17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꿈이자라는방 표지 [CJ]
꿈이자라는방 표지 ⓒCJ

CJ나눔재단, 공부방 아동 문예 공모 작품집 출간

CJ그룹의 사회공헌재단인 CJ나눔재단은 아이들의 글과 그림을 담은 꿈키움 문예 공모작품집 ‘꿈이 자라는 방’을 발간한다고 17일 밝혔다.

꿈키움 문예 공모는 소외 아동·청소년을 중심으로 다양한 창의·인성교육을 지원하는 CJ의 사회공헌활동이다. 전국 지역아동센터 등 아동복지기관이 참여하는 문예 공모를 열고 그 수상작 등을 담아 책으로 내고 있다.

5회째 진행된 이번 공모에 ‘꿈·사랑·용기’를 주제로 역대 최다인 1600여 개의 그림과 글 등이 접수된 가운데 20점의 수상 작품을 포함해 총 210점이 수록됐다. 공모 심사는 시인 이해인 수녀와 사석원 한국화가가 맡았다.

문예집 꿈이 자라는 방은 오는 18일부터 전국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판매 수익금 전액은 아동·청소년들의 교육지원사업에 사용할 예정이다.

뚜레쥬르, 집콕 힐링 보장 ‘뮬란 케이크’ 출시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베이커리 뚜레쥬르는 디즈니 대표 여전사 ‘뮬란’을 주제로 한 케이크를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뮬란 피치블라썸 생크림’은 고난과 역경을 이겨낸 용감하고 지혜로운 뮬란 캐릭터를 모티프로 디자인한 것이 특징이다. 화사한 색감으로 밝고 긍정적인 뮬란의 기운과 봄 시즌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비주얼이 인상적이다. 상큼한 복숭아 생크림과 아삭하게 씹히는 복숭과 과육을 듬뿍 넣어 향긋하고 달콤한 맛을 낸다. 케이크 위에는 뮬란의 스탠딩 2D 피규어 무드등 장식을 올려 오랜 실내 생활로 지친 마음에 힐링을 선사한다.

패키지에도 애니메이션의 감동을 그대로 담았다. 케이크 입체 받침은 극중 뮬란의 부채를 형상화한 부채꼴로 역동적인 포즈의 뮬란 장식물과 잘 어우러진다. 핑크빛 케이크 전용 지함에는 ‘뮬란’, ‘무슈’, ‘귀뚤이’ 등 극중 캐릭터들의 다양한 모습을 위트 있게 담아냈다.

한국야쿠르트, 코로나19 극복 위한 ‘사랑의 헌혈 챌린지’ 진행

한국야쿠르트는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혈액수급의 어려움을 돕기 위해 ‘사랑의 헌혈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전국에 위치한 생산공장, 연구소 등 총 16개 사업장에서 실시하며 각 사업장 별 헌혈 종료 후 차순위를 지명하는 릴레이 방식이다. 자발적 참여 의사를 밝힌 임직원 및 프레시 매니저를 대상으로 한다. 

함께 캠페인을 진행하는 ‘한마음 혈액원’은 헌혈을 마친 직원 및 프레시 매니저에게 1인당 소정의 기념품과 ‘헌혈 기부권’ 1매를 지원한다. 헌혈 기부권은 장당 4000원씩 환산돼 도움이 필요한 곳에 기부할 수 있다.

한국야쿠르트는 사랑의 헌혈 챌린지를 통해 모은 헌혈증과 기부 금액을 다음달 창립기념일에 맞춰 사전 선정한 병원 등에 전달할 계획이다.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동참하는 의미로 창립기념식은 해당 기부 활동으로 대체한다.

BBQ, ‘핫황금올리브’ 출시

제너시스 비비큐는 신제품 ‘핫황금올리브’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핫황금올리브는 시그니처 메뉴 황금올리브 치킨에 젊은 층을 중심으로 선호도가 높은 매콤한 맛을 다양하게 살려낸 신제품이다. 황금올리브 치킨 고유의 바삭한 식감을 잃지 않으면서 혀끝을 자극하는 네 가지의 매운 맛으로 기존 후라이드 치킨에서 맛볼 수 없었던 풍미를 더했다.

핫황금올리브 시리즈는 핫착!레드착착, 핫싸!블랙페퍼, 핫빠!크리스피 그리고 핫찐!찐킹소스의 4가지 메뉴로 선보일 예정이다. 핫하게 착 감기는 맛 핫착!레드착착은 하바네로 고추를 원료로 만든 레드 시즈닝을 뿌려 눈과 입을 즐겁게 하는 색감과 비주얼을 살렸다. 핫하고 알싸한 맛 핫싸!블랙페퍼는 후추 특유의 개운하고 알싸한 풍미를 더해 이국적인 맛을 자랑한다. 

핫하고 빠삭한 맛 핫빠!크리스피는 하바네로와 바베큐맛 시즈닝에 인도의 향신료인 마샬라 향을 첨가한 소스로 숙성했다. 또한 핫하게 찐땡기는 맛 ‘핫찐!찐킹소스’는 고추장을 베이스로 한 양념 소스에 버무려 황금 올리브 치킨에 한국 전통의 매운 맛을 조화롭게 가미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