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오늘] 신한, 코로나19 극복 지원 아이디어 공모 진행…NH농협, 코로나19 대출 유튜브로 알기 쉽게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은행오늘] 신한, 코로나19 극복 지원 아이디어 공모 진행…NH농협, 코로나19 대출 유튜브로 알기 쉽게
  • 박진영 기자
  • 승인 2020.04.20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진영 기자]

신한은행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 확산으로 발생한 여러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지원 사업 아이디어를 공모하는 ‘굿 커넥트’를 시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신한은행
신한은행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 확산으로 발생한 여러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지원 사업 아이디어를 공모하는 ‘굿 커넥트’를 시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신한은행

신한은행, 코로나19 극복 지원 아이디어 공모 ‘굿 커넥트’ 시행

신한은행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 확산으로 발생한 여러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지원 사업 아이디어를 공모하는 ‘굿 커넥트’를 시행한다고 20일 밝혔다.

‘굿 커넥트’ 사업은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국민을 위한 사업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사회적 관심을 유도하고 코로나19 극복 의지 확산을 위해 시행하는 것으로 신한은행의 임직원 기부 프로그램인 ‘신한가족만원나눔기부’를 통해 조성된 모금액 5억원을 재원으로 한다.

참가 대상은 개인 및 비영리 단체 또는 법인 누구나 가능하며 공모 분야는 △사회적 취약계층 지원 △침제된 소비 촉진 △지역상권 및 소상공인 지원 △문화/예술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등 어떤 것이든 가능하다. 4월 20일부터 5월 3일까지 네이버 해피빈의 굿액션 플랫폼에서 응모 가능하다. 이후 전문가 심사와 네티즌 투표를 통해 최우수 사업 아이디어 5개를 선정해 사업 지원금을 배분한다.

물품 기부 및 전달 같은 단발성 지원보다는 수혜자들의 사회적, 경제적 자립을 돕는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는 사업을 우선 선정한다.

한편, 신한은행은 지난 2012년부터 노동조합과의 합의에 따라 전 임직원이 매월 급여에서 1만원씩 기부하는 ‘신한가족만원나눔기부’를 실천하고 있으며 8년간 1,142개 단체에 총 65여억원의 기금을 전달해왔다.

NH농협은행, 복잡한 코로나19 대출 유튜브로 알기 쉽게

NH농협은행은 다양하고 복잡한 코로나19 대출상품을 알기 쉽게 총 정리한 영상을 공식 유튜브 채널에 20일 등재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 피해지원 대출상품은 종류가 많고 상품별로 신청대상과 방법이 모두 달라 고객들이 본인에게 적합한 상품이 무엇인지 알기 어려워 은행과 보증기관 등을 여러 번 방문하는 경우가 많았다.

약 8분 분량인 이번 영상은 농협은행에서 취급하는 코로나19 대출상품별 소개와 본인에게 적합한 대출상품을 쉽게 선택할 수 있는 플로우차트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대출신청 전 유의사항까지 세심하게 안내하고 있다.

손병환 은행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소상공인들께 도움이 되고자 영상을 제작하게 되었다.”며 “다함께 힘을 모아 이 시기를 이겨내기 위해 농협은행도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우리은행, 2020년 신입행원 수시채용 실시

우리은행은 급변하는 금융 환경에 맞는 인재를 선제적으로 확보하고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취업난이 가중되는 상황에서 신규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자 5월 중순부터 수시채용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모집분야는 ‘디지털’,  ‘IT’, ‘IB’, ‘자금’ 4개의 전문부문으로 서류심사,  필기시험, 직무면접, 임원면접을 통해 선발한다. 합격한 신입행원은 일정기간 영업점 근무 후 관련 본부부서에서 근무하게 된다.

올해 새롭게 실시되는 신입행원 수시채용은 은행권의 미래 성장동력으로 주목받는 전문부문에 특화된 인재채용을 위해 각 부문별 직무면접을 처음 도입하고 지원자의 핵심역량을 검증한다. 디지털, IT 부문에서는 코딩능력 등을 평가하며, IB, 자금 부문에서는 시장 이해도, 프라이싱능력 등을 평가한다.

또한, 우리은행은 코로나19 상황을 모니터링 하면서 채용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상황을 고려해 채용일정을 유동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지속적인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고 우수인재 확보를 위해 하반기 공채를 계획 중이다.

우리은행 담당자는 “역량있는 인재들의 선제적 채용과 코로나19로 침체된 은행권 취업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고자 상반기 채용계획을 확정했다”며 “글로벌 리딩뱅크를 함께 만들어갈 역량있는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 바란다”고 말했다.

신한은행, 제도개선 고객제안 이벤트 시행

신한은행은 ‘고객중심’ 경영을 실천하고자 ‘제도개선 고객제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제도개선 고객제안 이벤트’는 고객 관점에서 은행의 각종 제도와 프로세스를 점검하고 개선하기 위한 신한은행의 고객 참여형 소비자보호 제도 중 하나로 2015년부터 반기별로 진행해왔다.

‘고객중심! 소비자와 함께 만드는 一流 신한’ 이라는 명칭으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6월 5일까지 신한 쏠(SOL)과 신한은행 홈페이지에서 참여가 가능하다.

신한은행은 심사를 통해 우수 제안을 선정해 7월 3일 개별통지 할 예정이며 금상, 은상, 동상 수상자에게는 백화점 상품권을, 참여상 수상자에게는 파리바게뜨 기프트콘을 제공할 예정이다.

선정된 우수 제안은 관련 부서에 전달되어 제도개선으로 이어진다. 실제로 ‘비대면 근저당권 말소 프로세스 신설’, ‘비대면 한도제한계좌 정상 전환 접수 제도’ 등 많은 우수 제안이 제도개선에 반영됐다.

KB국민은행, 장애청소년 위해 디지털 학습 지원 나서  

KB국민은행은 온라인 개학 등 언택트 교육 확산에 따라 장애청소년을 위한 디지털 학습 지원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먼저 KB국민은행은 올해 새내기 장애대학생 130여명에게 노트북 등 디지털 학습기기를 전달한다. KB국민은행은 지난 2009년부터 매년 새내기 장애대학생들의 대학생활 적응을 위해 노트북을 지원해왔으며, 올해는 학교수업이 온라인 강의로 대체되면서 학생들에 대한 원격학습기기 지원이 더욱더 필요해졌다. 일부 학생에게는 노트북과 함께 센스리더(화면낭독프로그램), 트랙볼 마우스 등도 추가로 지원한다.

또한, KB국민은행은 'KB두드림스타'사업의 일환으로 코로나19로 인해 학교∙학원수업을 받을 수 없게 된 저소득 장애가정 학생들을 위한 온라인 강의비도 지원한다.

'KB두드림스타'는 지난 2009년부터 저소득 장애가정 청소년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고자 학업 및 예체능 관련 교육비를 지원하는 사회공헌 사업이다. 학생 일인당 평균 3년 4개월 이상 매월 장학금을 지급하고, 진로∙대입컨설팅 등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속적인 맞춤형 관리를 하고 있다.

담당업무 : 은행·저축은행·카드사 출입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