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오늘] 교보증권, 해외채권 HTS 매매 서비스 선보여…하이투자증권, 비대면 고객 이벤트
스크롤 이동 상태바
[증권오늘] 교보증권, 해외채권 HTS 매매 서비스 선보여…하이투자증권, 비대면 고객 이벤트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0.04.20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교보증권, 해외채권 HTS 매매 서비스 오픈

교보증권은 20일 '해외채권 홈트레이딩시스템(HTS)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보통 미국채나 KP물 위주 매매와 달리 미국, 러시아, 중국 등 30여개 나라 해외채권을 상품안내부터 매수, 환전까지 손쉽게 이용 가능하다. 또한 다양한 상품을 제공하고자 HSBC은행, BNP파리바은행, 프랑스농협, 푸르덴셜, 제너럴모터스 등 해외채권 1000여개 종목을 라인업했다. 

교보증권이 내놓은 서비스는 최근 안전자산 및 달러자산이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개발됐다. 뉴욕 및 런던시장에서 거래되는 채권을 교보증권 HTS PROVEST K에서 매매할 수 있으며 수수료는 업계최저인 0.6%다.

이와 관련, 김봉효 국제금융부 이사는 "당사는 해외채권 전문 중개사인 ING증권과 Bank of Singapore 출신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다"며 "고객 니즈에 맞는 다양한 투자 정보를 드릴 것"이라고 말했다.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 나무 전용 특판 ELS 상품 판매

NH투자증권의 모바일증권 나무는 나무 전용 특판 ELS 상품을 오는 6월말까지 격주 간격으로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해당 기간 모집하는 ELS 상품은 최소 마진으로 쿠폰 수익률을 높여 상품 경쟁력을 강화했다.

이날부터 ELS 19450호는 손실을 10%로 제한하고 만기 상환 시 기초자산의 상승률 만큼 수익이 결정되는 새로운 구조다. 삼성전자와 카카오를 기초자산으로 하며 조기상환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99%(3, 6, 9개월)이상이면 연 12%(세전)의 수익을 지급한다.

단, 조기상환이 되지 않았을 경우 만기시에 기초자산의 상승률 만큼 수익이 결정되며, 상승에 따른 수익에는 제한이 없지만 하락에 따른 손실은 10%로 제한된다.

상품의 최소 가입금액은 10만원 이상 10만원 단위이며 오는 24일 오후 1시까지 청약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나무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NH투자증권이 4월 9일까지 모집한 ELS 19423호는 2,000억원 가까운 시중 자금이 몰리며 6.6:1의 높은 청약 경쟁률을 기록했고, 17일 모집 마감한 ELS 19454호는 4.5:1의 경쟁률로 안분 배정되고 있다. 

 

©하이투자증권
©하이투자증권

하이투자증권, 비대면 고객 대상 신용·주식담보대출 특별금리 이벤트

하이투자증권은 오는 6월 30일까지 비대면 신규 고객(스마트지점)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힘이 나는 투자생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벤트 내용은 비대면 신규 고객(스마트지점)에게 신용·주식담보대출 이자율을 계좌 개설일로부터 1년간 연 2.49%로 제공하고 1년 이후에는 연 4.5%(계좌 개설일 기준 3년간 적용)로 자동 전환하여 제공한다.

이와 함께 하이투자증권은 최대 310만원의 투자 지원금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비대면 신규 계좌(스마트지점)를 개설만 하더라도 현금 1만원을 지급하고 주식매매금액 300만원 이상시 현금 2만원, 신용·주식담보대출금액 1억원 이상시 현금 5만원을 추가로 증정한다. 

타사 보유 주식을 하이투자증권 비대면 신규 계좌(스마트지점)에 1주 이상 대체 입고한 고객에게는 현금 1만원을 지급하고 순입고 및 매매금액별로 최대 현금 300만원의 투자 지원금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이외에도 비대면 신규 계좌(스마트지점)를 개설하고 종목추천서비스를 신청한 고객은 현금 1만원과 함께 3개월 무료체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모든 현금지급 이벤트는 중복 적용이 가능하고 타 제휴 채널(OK 캐쉬백)을 통해 이벤트를 신청한 고객에게는 해당 제휴 채널의 포인트로 대체 지급 된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