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브라운더스트, 3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컴프야2020, 신규 홍보 영상 공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브라운더스트, 3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컴프야2020, 신규 홍보 영상 공개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4.20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서머너즈 워 6주년 코스프레 콘테스트 개최 ⓒ컴투스
서머너즈 워 6주년 코스프레 콘테스트 개최 ⓒ컴투스

서머너즈 워 6주년 코스프레 콘테스트 개최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출시 6주년을 기념해 전 세계 유저를 대상으로 저비용 코스프레 콘테스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의 6주년 시즌을 맞아 글로벌 유저들이 보다 재미있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게임 안팎으로 실시하고 있다.

이번 콘테스트는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활용해 몬스터, 조형물 등 ‘서머너즈 워’ 속 콘텐츠를 재미있고 개성 넘치게 구현하는 저비용 온라인 코스프레 이벤트이다. 높은 예산으로 제작되는 화려한 정통 코스프레가 아닌, 실생활 어디서나 볼 수 있는 저렴한 소품으로 평소 즐기던 게임 속 콘텐츠를 표현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만 있다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다.

오는 5월 7일까지 원하는 콘텐츠를 자신만의 방식으로 표현하고 제작 모습을 4컷의 이미지에 담아 작품 완성 과정을 자신의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 공개한 후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을 완료하면, 콘테스트에 응모 가능하다.

응모된 작품 중 시청자의 반응이 가장 좋은 작품, 최저 비용으로 웃음을 준 우수한 작품, 몬스터가 아닌 콘텐츠를 표현한 재미있는 작품, 가장 많은 작품을 응모한 유저 등 각 항목별 우수한 작품들을 선별해 아이폰11 프로, 아이패드 미니, 블루투스 스피커, 게임 아이템 등 푸짐한 경품을 선물로 지급한다.

브라운더스트, 3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

네오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겜프스에서 개발한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가 서비스 3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먼저, 도미너스 옥토 조력자 4종이 추가됐다. ‘루벤시아’는 5성 방어형 루시우스와 같은 날 창조된 쌍둥이로 레벤의 군단장을 맡고 있으며, 신을 증오하여 언제든 죽일 각오가 되어 있는 인물이다. 5성 마법형 레비아와 계약한 고대의 초월자 ‘라비리스’는 그녀의 모습을 빌려 현신했으며, 자신을 속박했던 신을 파멸시키고자 한다.

5성 세토의 조력자 ‘아킬라’는 게나르의 검투 노예 챔피언으로, 세토와 닮은 외모로 여러가지 소문이 떠돌고 있으나 정작 본인은 확실하게 말한 적이 없다. 5성 지원형 벨리아스를 추종하는 집착의 화신 ‘칼드레아스’는 만족할 줄 모르는 벨리아스를 만족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와 함께 전반적인 게임 시스템이 업데이트됐다. 우선, 시즌1 스토리 업그레이드를 통해 새로운 재미를 느낄 수 있게 시나리오가 개편되는 동시에 1~30 챕터의 ‘아주 어려움’ 난이도가 추가되었고, 시즌 2의 21~25 챕터가 추가됐다.

또 메인 로비, 용병 인벤토리 등 게임 UI(이용자간환경)의 색감과 디자인이 변경되었고, 모든 코스튬 별 배경 추가 및 일러스트의 전신을 볼 수 있는 세로보기가 지원된다.

게임 사운드에 있어서도 전투 효과음 개선 및 6마성 조력자를 포함한 총 72종의 용병 및 조력자 목소리가 추가되었고, ‘저사양 모드’를 추가하여 다운로드 용량 및 메모리 사용량이 대폭 감소, 다양한 기기에서 더욱 원활한 플레이가 가능해졌다.

여기에 초보자를 위한 결투장과 메인 퀘스트가 추가되는 동시에 행운의 룰렛 시간 단축 및 1인 전설 스킬북 구매 횟수가 5회로 증가됐다.

푸짐한 보상을 지급하는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됐다. 먼저, 도미너스 옥토 조력자 출시를 기념하여 신규 이용자들이 더욱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기존 이용자들에게는 전력 보강을 지원하는 ‘점핑퀘스트2’가 진행된다. 신규 유저의 경우 매일 주어지는 미션을 진행하면 7일, 14일 차에 9강까지 각성 및 강화가 완료된 6마성 또는 도미너스 옥토 1종을 선택적으로 획득이 가능하고, 기존 이용자의 경우 바로 점핑퀘스트2를 진행할 수 있다.

이 외에도 4주 동안 퍼즐 이벤트에 참여하면 3주년 기념 바람의 전학생 ‘리즈넷’ 코스튬을 획득할 수 있고, 신규 유저와 복귀 유저들을 위해 '브린이 운동회' 와 '용병단 복귀 지원' 이벤트를 진행하여 3주 동안 전설계약서, 고급계약서, 다이아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같은 기간 다이아를 충전하면 추가로 제공되는 금빛 축하 풍선 및 은빛 축하 풍선을 통해 확률적으로 5성 스킬북, 5성 용병 랜덤권 등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넷마블 북미 자회사 카밤, 디즈니와 액션 RPG ‘디즈니 미러 가디언즈’ 개발 중

넷마블은 20일, 북미 자회사 ‘카밤(Kabam)’이 ‘디즈니(Disney)’와 협업해 개발 중인 새로운 모바일 액션 RPG ‘디즈니 미러 가디언즈(원제: Disney Mirrorverse)’를 개발하고 있다고 밝혔다.

‘디즈니 미러 가디언즈’는 더욱 강력하게 진화한 ‘디즈니’와 ‘픽사(Pixar)’의 인기 캐릭터들이 총출동하는 액션 RPG 게임으로, 원작의 팬들이 기존에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세계인 ‘미러버스(Mirrorverse)’를 배경으로 한다.

이 게임에는 기존 캐릭터들을 ‘미러버스’라는 세계관에 맞춰 새롭게 디자인한 독점 캐릭터들이 등장한다. 이용자는 이들로 강력한 수호자 팀을 구성해 ‘미러버스’를 위협하는 악의 세력으로부터 세계를 지켜내야 한다.

‘카밤’의 CEO인 ‘팀 필즈(Tim Fields)’는, “카밤은 새로운 세계를 탐험하고 좋아하는 캐릭터들로 이야기를 만들어가는 게임으로 전 세계 이용자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라며, “‘디즈니’와 ‘픽사’의 다양한 인기 캐릭터들을 하나의 세계에 모아 전혀 새로운 형태의 영웅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더욱 몰입감 있고 매력적인 모험을 선사하기 위해 ‘디즈니’와 긴밀히 협력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디즈니 파크, 익스피리언스&프로덕트’의 ‘게임&인터랙티브 익스피리언스’ 부문 수석 부사장인 ‘션 샵토(Sean Shoptaw)’는, “‘카밤’과 협력해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세계를 소개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디즈니 미러 가디언즈’는 ‘디즈니’와 '픽사’의 유명 캐릭터와 스토리를 과감하게 재구성한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이 게임이 선사하는 새로운 모험이 디즈니 팬들은 물론 RPG 팬들에게도 매력적으로 다가갈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 ‘스텔라 미러(Steallar Mirror)’ 너머 새로운 세계를 하루 빨리 선보이고 싶다”라고 덧붙였다.

컴프야2020, 신규 홍보 영상 공개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가 20일 ‘컴투스프로야구2020’의 공식 모델인 이종범과 이정후 부자가 출연한 신규 홍보 영상을 공개했다.

‘바람의 부자’로 유명한 이종범과 이정후는 지난 2월 컴프야2020의 올 시즌 공식 모델로 선정돼, 게임 타이틀 이미지 및 각종 영상 등 다양한 홍보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공개된 영상은 ‘우리들의 야구는 이제 시작이다’라는 컨셉으로, No.1 야구 DNA를 가진 이종범과 이정후 부자가 출연해 인식의 틀을 깨고 넘어 새롭게 도전하는 이미지를 담았다.

영상 속에서 이정후는 이종범의 아들이라는 타이틀을 벗어나 ‘자신만의 야구를 플레이한다’는 멘트와 함께 강력한 스윙을 날린다. 이어 이종범은 ‘나의 야구는 끝나지 않았다’는 각오를 다지며 멋진 슬라이딩으로 자신의 수식어들을 깨부순다.

시종일관 진지한 분위기로 촬영된 본 홍보 영상 말미에는 유쾌한 부자지간의 모습을 담은 쿠키 영상을 넣어 반전 재미를 선사한다. 두 모델의 능청스러운 연기를 담은 쿠키 영상은 총 3가지 버전으로 준비돼, 각각의 영상을 찾아보는 재미도 즐길 수 있다.

컴프야2020은 이번 신규 홍보 영상 공개를 기념해 오는 개막전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들에게 ‘이정후 플래티넘 카드’를 100%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컴투스 관계자는 “컴프야2020은 올해 초 이종범과 이정후를 공식 모델로 공개한 이후 많은 야구팬들과 게임 유저들로부터 더욱 큰 사랑을 받고 있다”며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공식 모델을 활용한 더욱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지속 실시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코스프레 콘테스트에는 세계 각지의 다양한 인플루언서들도 참여한다. 한국에서는 인기 크리에이터 침착맨과 주호민 콤비가 참여해 지난 18일 침착맨 트위치를 통해 ‘서머너즈 워’ 저비용 코스프레를 즐기는 코믹한 과정을 라이브로 방송해 화제가 됐다.

또한 태국에서도 이미 저비용 코스프레로 유명한 크리에이터가 배드민턴 셔틀콕을 활용한 피규어를 제작하고, ‘서머너즈 워’ 인기 캐릭터를 코스프레한 사진을 올려 하루 약 10만 건의 좋아요를 얻는 등 주목을 모았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