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헬로네이처, ‘지구의 날 50주년 특별전’ 진행…GS25 프리미엄 원두커피 CAFE25, 배우 유연석 모델로 선정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헬로네이처, ‘지구의 날 50주년 특별전’ 진행…GS25 프리미엄 원두커피 CAFE25, 배우 유연석 모델로 선정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4.21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이마트24는 글로벌 공유오피스 플랫폼 위워크(WeWork)와 업무협약을 맺고 위워크가 운영하는 13개 지점에 셀프콘셉트매장 'SELF MINI'(이하 셀프미니)를 선보였다고 21일 밝혔다. ⓒ이마트24
이마트24는 글로벌 공유오피스 플랫폼 위워크(WeWork)와 업무협약을 맺고 위워크가 운영하는 13개 지점에 셀프콘셉트매장 'SELF MINI'(이하 셀프미니)를 선보였다고 21일 밝혔다. ⓒ이마트24

이마트24, 위워크와 손잡고 'SELF MINI' 선봬

이마트24는 글로벌 공유오피스 플랫폼 위워크(WeWork)와 업무협약을 맺고 위워크가 운영하는 13개 지점에 셀프콘셉트매장 'SELF MINI'(이하 셀프미니)를 선보였다고 21일 밝혔다.

위워크 메인 라운지에 냉장/냉동/일반 진열공간을 디자인하고 이마트24 Fresh Food(도시락, 김밥, 주먹밥, 샌드위치 등, 이하 FF)를 비롯해 음료, 스낵 등 주요 상품을 판매하는 방식이다.

위워크 라운지에서 미팅을 하거나 휴식을 취하는 고객들은 바로 옆에 있는 이마트24의 셀프미니에서 언제든지 자유롭게 원하는 상품을 고르고, 무인 키오스크를 통해 직접 결제할 수 있다.

기존 근접성, 긴급성 등 장점을 지닌 편의점이 시대의 변화와 기술의 진보에 맞춰 고객 바로 옆에 위치하는 초근접 콘셉트 매장을 선보이고 있는 것으로, 위워크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만족감도 크게 높이고 있다.

이마트24가 위워크와 손잡고 초근접셀프매장을 선보일 수 있었던 것은 진보된 무인 결제 시스템과 감각적인 디자인 덕분이다. 이마트24의 셀프미니는 보안이 철저한 위워크 전용공간 내부에 위치해 있어 도난의 우려가 없을 뿐만 아니라, 누구나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셀프 결제 키오스크 덕분에 별도의 근무자 없이도 운영이 가능하다.

세븐일레븐, 환경재단에 '미세먼지예방 동전 모금액' 8900여만 원 전달

친환경 편의점을 지향하는 세븐일레븐이 지구의 날(4월22일)을 앞두고 지난 1년간 전국 1만여 가맹점에서 모금된 '미세먼지예방 동전 모금액' 약 8900만 원을 환경재단에 전달했다고 21일 밝혔다. 

미세먼지예방 동전 모금은 세븐일레븐의 대표 친환경 캠페인 활동이다. 지난 2018년 환경재단과의 MOU를 통해 전국 점포에 모금함을 설치하고 꾸준히 기금을 모아 오고 있다. 이번에 모금된 금액은 환경재단을 통해 미세먼지 취약계층인 어린이 통학차량에 공기청정기를 설치하는데 활용될 예정이다. 

세븐일레븐은 지난해 4월 첫 모금액(6100만 원)을 마련한데 이어 이번에 8900만 원을 더해 지금까지 환경재단에 전달한 모금액 규모는 1억 5000여만 원이 됐다.

세븐일레븐은 미세먼지예방 동전 모금 외에도 다양한 방식의 친환경 경영을 실천해 나가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일상생활 속 친환경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전사 차원의 '리사이클 캠페인'을 준비하고 있다. 매월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그린 스토리(Green Story) 레터'를 발행해 주요 환경 이슈를 소개하고 친환경 습관을 다지기 위한 '환경사랑 실천 리스트'를 제공한다. 

헬로네이처, '지구의 날 50주년 특별전' 열어

온라인 푸드 라이프샵 헬로네이처는 오는 22일 지구의 날 50주년을 맞이해 '헬로! 지구의 날 특별전'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헬로네이처의 지구의 날 특별전은 더그린배송 탐험 이벤트와 더그린마켓 기획전으로 구성됐으며 더 많은 고객들이 친환경 상품과 배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오는 29일까지 진행된다.

더그린배송 탐험 이벤트는 특별전 기간 동안 헬로네이처의 더그린배송을 이용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에코 키트 경품을 증정하는 행사다.

에코 키트는 재사용이 가능한 친환경 네트백과 프로듀스백 3종, 삼베 비누망이 들어 있어 장보기, 물품 휴대, 식재료 보관 시 일회용 비닐봉투나 종이백 대신 사용할 수 있어 환경적으로 유익하다.

또한 헬로네이처는 고객들에게 새로운 친환경 쇼핑을 제안하기 위해 이벤트 기간 동안 업계 최초 친환경 배송 서비스인 더그린배송의 출고부터 배송까지 전 과정을 생생하게 담은 '더그린배송 탐험 영상'을 공개한다.

헬로네이처는 지난해 4월, 새벽배송 업계의 과도한 포장을 원천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종이, 스티로폼 박스 대신 재사용이 가능한 더그린박스를 도입했다. 다음 주문 시 반납, 회수하는 방식으로 배송 신선도는 높이고 포장재는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게 됐다.

GS25 프리미엄 원두커피 CAFE25, 배우 유연석 모델로 선정

GS25는 4월부터 배우 유연석을 프리미엄 원두커피 CAFE25(카페25)의 공식 모델로 선정해 홍보에 나섰다고 21일 밝혔다.

GS25가 유연석을 카페25 모델로 선정하게 된 것은 동료배우 손호준과 '커피 한잔 값을 즐겁게 기부하자'는 취지로 진행했던 퍼네이션(Fun+Donation)프로젝트 '커피프렌즈'가 동명의 예능프로그램 제작으로 이어지며 보여줬던 선한 영향력과 매력이 '프리미엄 원두커피 카페25'의 이미지와 부합한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GS25는 진정성 있는 봉사활동과 꾸준한 기부로 선행을 이어온 유연석을 통해 카페25의 브랜드 이미지와 신뢰도를 높임은 물론 고객과의 소통 강화에도 도움이 돼 긍정적인 시너지를 펼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앞서 GS25는 지난 1일부터 공식 유튜브와 SNS에 배우 유연석의 카페25 홍보 인터뷰 촬영영상과 광고를 공개하며 본격적인 홍보에 나섰다. GS25의 공식 유튜브에 업로드된 유연석의 카페25 웹드라마 광고영상 '오늘, 커피가 맛있는 이유' 에피소드 1편은 공개 20여 일만에 조회수 145만회를 기록했다.

GS25는 유연석의 카페25 모델 선정을 기념해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오는 30일까지 카페25 커피를 마시고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인증샷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유연석 브로마이드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5월 11일에 SNS 게시물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CJ프레시웨이, AEO 수입·수출 부문서 AA등급 인증

CJ프레시웨이는 최근 관세청이 주관하는수출입안전관리우수업체(이하 AEO, Authorized Economic Operator) 인증에서 수입·수출 부문 AA등급을 받았다고 21일 밝혔다. 식품·유통업계를 통틀어 AA등급을 취득한 기업은 CJ프레시웨이가 최초다.

AEO란 관세청이 세계관세기구(WCO, World Customs Organization)의 수출입 공급망 안전관리 기준에 따라 △법규준수 △내부통제시스템 △재무건전성 △안전관리기준 분야에서 적정성 여부를 심사하여 공인한 업체를 뜻한다. AEO 공인을 받은 기업에는 등급이 부여되며, A, AA, AAA 총 3개의 등급으로 나뉜다.

CJ프레시웨이는 올해 AEO 공인심사에서 수입, 수출업체 2개 부문에서 수출입 안전관리 수준을 높게 평가받아 이전보다 상향된 AA등급으로 AEO 인증을 받게 됐다.

이번 인증으로 CJ프레시웨이는 오는 2025년까지 화물검사비율 축소, 신속통관 등 수출입 과정에서 다양한 행정 혜택을 받게 된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 2012년 동종업계 최초로 A등급을 취득했으며 인증 기간 만료에 따라 2015년에 재인증을 받은 바 있다. 통상 AEO 인증은 재인증 절차를 걸쳐 5년마다 갱신된다.

락앤락, 지구의 날 맞아 텀블러 사용 독려하는 특별 기획전 마련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은 오는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환경 실천을 독려하기 위한 텀블러 기획전을 마련했다고 21일 밝혔다.

오는 27일까지 플레이스엘엘 매장과 락앤락몰에서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에서는, 락앤락의 인기 텀블러와 머그컵 110여 개 제품을 최대 61% 할인가에 선보인다.

자신만의 개성 넘치는 음료용기를 알뜰하게 장만해 회사나 학교, 카페 등 일상에서 쉽게 친환경 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기회다. 락앤락몰에서는 '슬기로운 텀블러 생활'이라는 타이틀로, 오프라인 외 온라인에서만 만날 수 있는 전용 상품도 추가로 선보인다.

락앤락은 소비자의 각기 다른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폭넓게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디자인과 기능을 갖춘 텀블러를 선별했다.

먼저, 집이나 사무실 등 실내에서 카페처럼 차를 즐기기에 알맞은 텀블러들이 눈에 띈다. '뉴 커피필터머그'는 원두를 내려 마시거나 찻잎을 우려낼 수 있는 필터가 있어 어디서든 편하게 다양한 차를 마실 수 있다. 580ml 대용량으로 테이블 위에 두고 여유롭게 마시기 좋고, 입구가 넓어 큰 얼음도 쉽게 들어가 아이스 음료를 오래 즐기기에도 안성맞춤이다.

외부 활동이 잦다면 탁월한 밀폐력과 휴대성을 갖춘 텀블러를 추천한다. '처비 텀블러'는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사이즈에 탈부착이 가능한 스트랩이 있어 밖에서도 챙겨 다니기 유용하다. 원터치형 버튼을 누르면 뚜껑이 열리고, 가방에 넣을 때는 한 번 더 잠가주는 슬라이드식 잠금  장치를 사용해 새지 않게 관리할 수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