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오늘] SPC, 美 캘리포니아 명물 ‘에그슬럿’ 국내 도입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식품오늘] SPC, 美 캘리포니아 명물 ‘에그슬럿’ 국내 도입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04.21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이미지] 에그슬럿 로고
에그슬럿 로고 ⓒSPC

SPC그룹, 美 캘리포니아 명물 ‘에그슬럿’ 국내 도입

SPC그룹의 계열사 SPC삼립은 미국 캘리포니아의 명물 샌드위치 브랜드인 에그슬럿사(EGGSLUT INC.)와 국내 독점 운영 계약 및 싱가포르 사업 운영권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SPC삼립은 오는 6월 스타필드 코엑스몰에 에그슬럿 국내 1호점을 개점할 예정이다. 에그슬럿은 브리오슈 번, 달걀, 스리라차마요 소스(핫 소스의 일종인 스리라차에 마요네즈를 섞은 스프레드) 등 신선한 식재료를 재해석한 달걀 샌드위치로 유명하다.

LA 다운타운 그랜드센트럴마켓에 위치한 에그슬럿 1호점은 관광객들 사이에서 꼭 방문해야 할 맛집으로 알려져 있다. 현지 미식가들 사이에서도 ‘파인다이닝 출신 셰프가 개발한 달걀 요리를 통해 한 차원 높은 미식 세계를 구축한 브랜드’로 평가받고 있다. 현재 에그슬럿은 미국을 비롯해 영국, 일본, 쿠웨이트 등에서 매장을 운영 중이다.

쉐이크쉑을 론칭하며 국내 파인캐주얼(Fine-Casual) 시장을 개척한 SPC 그룹은 에그슬럿을 통해 파인캐주얼 시장을 더욱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SPC그룹 관계자는 “외식사업 관련 역량을 강화하고 기존사업과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기 위해 미국 동부 명물 쉐이크쉑에 이어 서부의 에그슬럿을 도입했다”며 “앞으로도 종합식품기업으로 도약을 위한 다양한 신사업을 발굴해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CJ제일제당, 건기식 전문 브랜드 ‘리턴업’ 라인업 확대

CJ제일제당은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리턴업(Returnup)’의 라인업을 확장하고 생애 전환기별 맞춤형 건강 해결책을 제공한다고 21일 밝혔다.

리턴업은 CJ제일제당이 지난해 8월 론칭한 ‘스마트에이징(현명하게 나이듦)’ 브랜드다.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성별 중심의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는 것과 달리 40세 이후 연령별, 기능별로 제품군을 이원화했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눈 건강, 혈관 건강, 다이어트 제품들이다. 기존 눈 건강 브랜드 ‘아이시안’을 40세 이상, 60세 이상으로 구분해 출시했다. 초기 집중 관리를 할 수 있는 ‘리턴업 아이시안 루테인지아잔틴 40+’와 노화 관리에 초점을 맞춘 ‘리턴업 아이시안 루테인+아스타잔틴60+’이다.

혈관 건강 제품은 생애 전환기를 처음 경험하는 40대 이상부터 콜레스테롤을 비롯한 혈관 관련 건강지표가 나빠질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해 ‘리턴업 콜레스테롤 케어’와 ‘리턴업 혈행 케어’로 구분했다. 또한 팻다운 브랜드 제품을 ‘리턴업 팻다운’으로 리뉴얼해 다이어트 제품군을 강화했다.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운동형, 식이형, 일상형으로 나누고 주요 소비층인 여성을 위해 식물성 에스트로겐을 추가했다.

CJ제일제당은 ‘리턴업’의 라인업 확대에 맞춰 핑클 출신 배우 성유리를 모델로 기용한다. 모델 성유리의 젊고 건강한 이미지가 스마트에이징 브랜드인 리턴업과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성유리는 ‘나의 건강 터닝 포인트, 약속해줘 리턴업’ 캠페인을 통해 리턴업 브랜드가 강조하는 생애 전환기별 맞춤형 건강관리 방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BBQ ‘핫황금올리브’, 출시 이후 하루 1만건 이상 판매

제너시스 비비큐는 지난 17일 출시한 ‘핫황금올리브치킨’ 시리즈가 출시 이후 4일 동안 4만 건이 넘는 누적 판매 실적을 달성했다고 21일 밝혔다.

BBQ는 대표적인 시그니쳐 메뉴인 ‘황금올리브치킨’의 장점에 고급스러운 매운 맛을 가미한 점이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았고, 새로운 모델로 발탁된 배우 이민호씨의 CF가 방송을 타면서 영향을 줬다고 분석했다.

B핫황금올리브 치킨은 핫하게 착 감기는 맛 ‘핫착!레드착착’, 핫하고 알싸한 맛 ‘핫싸!블랙페퍼’, 핫하고 빠삭한 맛 ‘핫빠!크리스피’, 핫하고 찐 땡기는 맛 ‘핫찐!찐킹소스’ 4종이다. 다양한 콤보 메뉴까지 포함하면 총 14가지로 입맛에 맞게 골라 다양한 맛을 맛볼 수 있다.

KFC, 진한 간장 맛 ‘갓쏘이치킨’ 출시

글로벌 치킨 전문 브랜드 KFC가 간장의 깊은 맛을 베이스로 한 ‘갓쏘이치킨’을 21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갓쏘이치킨은 ‘갓양념치킨’에 이어 한국인의 입맛에 딱 맞춘 양념 베이스의 치킨 라인업을 강화하고자 선보인 두 번째 제품이다. 갓쏘이치킨은 겉은 바삭하면서 속은 촉촉한 후라이드 치킨에 중독성 강한 짭조름하면서도 달달한 간장 맛이 깊게 배인 것이 특징이다.

KFC는 이번 갓쏘이치킨 출시를 기념해 타워버거와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타워버거 단품을 구매할 경우 100원만 추가하면 갓쏘이치킨 혹은 ‘핫크리스피치킨’ 1조각을 맛볼 수 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