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 링컨코리아, ‘올 뉴 에비에이터’ 출시…기아차, 유튜브 채널 '캬TV' 런칭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동차오늘] 링컨코리아, ‘올 뉴 에비에이터’ 출시…기아차, 유튜브 채널 '캬TV' 런칭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0.04.21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링컨코리아, 럭셔리 SUV ‘올 뉴 에비에이터’ 출시

링컨세일즈서비스코리아(이하 링컨코리아)는 6~7인승 대형 럭셔리 SUV '올 뉴 에비에이터'(The All-New Aviator)를 공식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링컨 에비에이터는 후륜 기반의 사륜 구동 모델로, 트윈 터보 3.0 V6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405 마력과 57.7kg.m최대토크의 강력한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또한 10단 셀렉트시프트 자동 트랜스미션은 응답성과 효율성을 갖춘 부드러운 주행을 가능하게 한다.

내외관 디자인은 링컨 고유의 아이덴티티를 계승하는 한편, 항공기에서 영감을 받은 우아한 디자인으로 완성했다. 또한 운전자에게 안전과 편의를 제공하는 통합 지원 시스템인 코-파일럿 360 플러스(Co-Pilot 360 Plus), 에어 글라이드 서스펜션 등 첨단 기능을 갖췄다.

데이비드 제프리 링컨코리아 대표는 "에비에이터 사전예약 대수가 1000대를 넘어서는 등 이미 국내 고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코로나19로 인한 북미의 생산 차질을 고려하면 초반 물량 수급이 다소 더딜 가능성이 있지만, 고객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전했다.

한편 올 뉴 에비에이터는 리저브, 블랙 레이블 등 두 가지 트림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부가세 포함 각 8320만 원, 9320만 원이다. PHEV 그랜드 투어링 모델 또한 연내 출시 예정이다.

기아차, 유튜브 채널 '캬TV' 런칭

기아자동차는 유튜브 플랫폼을 활용해 디지털 환경에서 더 많은 고객들과 소통하고, 고객들에게 기아차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간접 경험을 제공하고자 새로운 유튜브 채널 '캬TV by 기아자동차'를 런칭했다고 21일 밝혔다.

채널명인 ‘캬’는 ‘기아(KIA)’를 빠르게 발음할 때 나는 소리이자 속이 뻥 뚫리는 듯 기분이 좋을 때 쓰는 감탄사로, 구독자들에게 친근한 느낌을 주고자 했다.

특히 기아차는 기아차 구매 예정 고객과 오너 고객은 물론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시리즈물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고객 니즈에 따라 알맞은 기아차를 추천해주는 ‘캬방전’ △자동차 카탈로그에 담긴 정보를 영상으로 구현해 보여주는 ‘캬탈로그가 살아있다’ △자동차에 대한 정보를 강의 형식으로 재미있게 설명해주는 ‘캬쌤의 자동차 인강’ 등 구매 예정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마련했다.

또한 기아차 오너 고객들을 위한 △자동차 운행·관리에 대한 알짜 정보를 알려주는 ‘내 차 관리 팩트체크’ △기아차 신기술을 활용한 실험을 보여주는 ‘캬! 실험실’ 등의 콘텐츠와 일반 구독자들을 위한 △초보운전자들의 운전연수 예능 ‘초보 탈출할 기아!’ △기아차 임직원 브이로그(Vlog) ‘나는 캬인이다’ 등의 예능 콘텐츠도 선보인다.

기아차는 구독자들과의 친밀감을 높이기 위해 ‘구독자들이 기아의 수호자’라는 의미를 담아 ‘캬디언즈’라는 팬네임을 설정하고, 새로운 콘텐츠 소재 선정 시 의견을 적극 청취하는 등 양방향 소통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2020년형 재규어 XF 출시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대표 백정현)는 재규어의 프리미엄 스포츠 중형 세단 XF의 2020년형 모델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2020년형 XF는 소비자가 선호하는 다양한 안전 및 편의사양을 강화해 상품성을 높였으며, 체커드 플래그 에디션(Chequered Flag Edition)을 새롭게 추가해 XF의 제품 포트폴리오를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체커드 플래그 에디션을 포함한 2020년형 XF에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스마트 미러링, 인테리어 무드 라이팅 등 안전한 주행을 돕는 첨단 능동 안전 시스템과 고객이 선호하는 편의사양이 기본 탑재됐다. 체커드 플래그 에디션의 경우에는 스포츠 바디 킷과 블랙 팩, 18인치 글로스 블랙 피니시 휠, 스포츠 서스펜션 등이 적용돼 더욱 다이내믹한 드라이빙을 경험할 수 있다.

더불어 재규어의 혁신적인 파워트레인 기술이 집약된 인제니움 디젤 엔진은 180마력의 최고 출력과 최대토크 43.9kg.m의 성능을 자랑한다. 2.0 터보 가솔린 엔진은 최고출력 250마력, 최대토크 37.2kg.m를 발휘한다. 2020년형 XF 디젤 엔진을 탑재한 3개 모델은 4월에 판매를 개시하며, 가솔린 엔진을 탑재한 3개 모델은 오는 6월까지 사전 계약을 실시한다.
 
2020년형 XF의 가격은 △20d 체커드 플래그 에디션 7147만 원 △20d 포트폴리오 7187만 원 △20d AWD 포트폴리오 7587만 원 △25t 체커드 플래그 에디션 7257만 원 △25t 포트폴리오 트림 7297만 원 △25t AWD 체커드 플래그 에디션 7627만 원이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