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오늘] GS건설, 속초디오션자이에 자이AI플랫폼 적용…롯데건설, 흑석뉴타운 롯데캐슬 에듀포레 방역
스크롤 이동 상태바
[건설오늘] GS건설, 속초디오션자이에 자이AI플랫폼 적용…롯데건설, 흑석뉴타운 롯데캐슬 에듀포레 방역
  • 박근홍 기자
  • 승인 2020.04.21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박근홍 기자]

GS건설, '속초디오션자이'에 全통신사 연동 AI홈 시스템 도입 예정

GS건설은 오는 5월 강원 속초 동명동 일대에 공급하는 '속초디오션자이'에 '자이 AI 플랫폼'을 적용할 계획이라고 21일 밝혔다.

이번 플랫폼은 국내 모든 통신사 음성 엔진과 연동 가능한 빅데이터 기반 AI홈 시스템이다. 입주민들은 어떤 통신사를 이용하든 스마트폰, 음성인식 스피커 등을 통해 인공지능 기능을 활용, IoT 실내 기기들을 제어·관리할 수 있다는 게 GS건설의 설명이다.

GS건설 측은 "자이 AI 플랫폼 구축을 통해 인공지능 기술이 체계적으로 접목됐기 때문에 입주민은 속초의 랜드마크 아파트로 그동안 속초에서 누릴 수 없었던 최상의 서비스를 보장 받을 수 있고, 자부심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호반건설, 코로나19 여파로 연내 상장작업 중단 

호반건설이 연내 상장을 목표로 추진하던 기업공개 절차를 일시 중단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업계에 따르면 호반건설은 최근 서울 서초구 본사에 상주하며 기업공개를 준비하던 상장 주관사 인력을 복귀시켰다. 코로나19 여파로 국내외 경제 위기감이 높아지면서 기업가치를 제대로 평가받기 어려운 환경이 조성됐기 때문으로 보인다.

호반건설 측은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불확실성이 해소되면 상장작업을 재추진한다는 방침을 세운 것으로 전해진다.

롯데건설, '흑석뉴타운 롯데캐슬 에듀포레' 코로나19 방역

롯데건설은 지난 18일 '흑석뉴타운 롯데캐슬 에듀포레' 아파트에서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방역 서비스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롯데건설 측은 "롯데건설은 롯데캐슬 입주민에게 이 같은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다. 앞으로도 입주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입주민의 만족도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금호산업, 다음달 '다사역 금호어울림 센트럴' 분양

금호산업은 오는 5월 대구 달성군 다사읍 매곡리 일원에 '다사역 금호어울림 센트럴'을 분양할 예정이라고 21일 전했다.

이번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36층, 8개동, 전용면적 59~231 아파트 869가구, 전용면적 84㎡ 오피스텔 76실 등 총 945세대 규모로 꾸며진다. 대구지하철 2호선 다사역을 도보로 이용 가능한 초역세권 단지인 데다, 인근에 유치원, 다사중, 다사고 등이 위치해 교육환경도 우수하다는 게 금호산업의 설명이다.

금호산업 측은 "대구 지역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금호어울림 브랜드 아파트인 만큼, 차별화된 고급 주거단지를 제시할 것"이라며 "입지도 우수해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