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 신규모델 선정…동질감·성취감 ‘두근두근’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업계, 신규모델 선정…동질감·성취감 ‘두근두근’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4.22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투스프로야구2020’, 공식모델로 선정된 이종범·이정후 출연 홍보영상 공개
게임빌 ‘MLB 퍼펙트 이닝 2020’, 메인 모델에 ‘김광현’·‘글레이버 토레스’ 선정
‘야구9단’, 김세연 아나운서와 함께하는 행사…싸인볼·인게임 아이템 등 ‘눈길’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컴투스프로야구2020’, 공식모델로 선정된 이종범, 이정후가 출연한 홍보 영상 공개 ⓒ컴투스
‘컴투스프로야구2020’, 공식모델로 선정된 이종범, 이정후가 출연한 홍보 영상 공개 ⓒ컴투스

22일 업계에 따르면 게임사들은 야구시즌 개막을 맞아 새로운 광고모델 선정, 프리시즌 이벤트 진행 등 유저들에게 다양한 재미를 전하고 있다.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컴투스프로야구2020’의 공식 모델인 이종범과 이정후 부자가 출연한 신규 홍보 영상을 공개했다.

‘바람의 부자’로 유명한 이종범과 이정후는 지난 2월 컴프야2020의 올 시즌 공식 모델로 선정돼, 게임 타이틀 이미지 및 각종 영상 등 다양한 홍보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공개된 영상은 ‘우리들의 야구는 이제 시작이다’라는 컨셉으로 No.1 야구 DNA를 가진 이종범과 이정후 부자가 출연해 인식의 틀을 깨고 넘어 새롭게 도전하는 이미지를 담았다.

영상 속에서 이정후는 이종범의 아들이라는 타이틀을 벗어나 ‘자신만의 야구를 플레이한다’는 멘트와 함께 강력한 스윙을 날린다. 이어 이종범은 ‘나의 야구는 끝나지 않았다’는 각오를 다지며 멋진 슬라이딩으로 자신의 수식어들을 깨부순다.

시종일관 진지한 분위기로 촬영된 본 홍보 영상 말미에는 유쾌한 부자지간의 모습을 담은 쿠키 영상을 넣어 반전 재미를 선사한다. 두 모델의 능청스러운 연기를 담은 쿠키 영상은 총 3가지 버전으로 준비돼, 각각의 영상을 찾아보는 재미도 즐길 수 있다.

컴프야2020은 이번 신규 홍보 영상 공개를 기념해 오는 개막전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들에게 ‘이정후 플래티넘 카드’를 100%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컴투스 관계자는 “컴프야2020은 올해 초 이종범과 이정후를 공식 모델로 공개한 이후 많은 야구팬들과 게임 유저들로부터 더욱 큰 사랑을 받고 있다”며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공식 모델을 활용한 더욱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지속 실시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밝혔다.

게임빌은 신작 ‘MLB 퍼펙트 이닝 2020’을 글로벌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동시 서비스한다.

‘MLB 퍼펙트 이닝 2020’의 메인 모델에는 대한민국의 에이스를 넘어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에 새롭게 둥지를 튼 김광현 선수가 선정됐다. 토론토 에이스로 새 시즌을 맞이하는 류현진 선수를 비롯해 코리안 메이저리거들의 활약이 기대되는 만큼 유저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또한 23세라는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놀라운 성적을 거두며 뉴욕 양키스의 슈퍼스타로 떠오르고 있는 ‘글레이버 토레스’도 메인 모델로 나서고 있어서 전세계 MLB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올해 새 버전인 ‘MLB 퍼펙트 이닝 2020’에는 현재 메이저리그 선수들의 최신 로스터를 반영하고 다양한 신규 콘텐츠들을 탑재한다.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현역 선수 가운데 최상위 성능을 갖춘 선수를 오직 카드 제작만으로 영입할 수 있도록 한 ‘SE 몬스터(Monster) 카드’ 시스템 도입이다. 2019년 기준 현역 선수 가운데 ‘WAR’가 특정 수치 이상을 기록한 선수만을 카드로 제작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기존 시리즈의 SE 카드와 차별화를 위해 ‘특수 스킬’ 등의 기능이 추가된다. 선수 영입을 통해 전력 상승을 노리는 유저들에게 최상위 성능을 갖춘 선수 카드를 선보임으로써 지속적인 수집 욕구를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유저들이 직접 선수 카드를 제작할 수 있는 ‘마이 플레이어’ 콘텐츠도 새롭게 선보인다. 마이 플레이어 제작 시 선수 이름, 팀, 포지션, 외모 등을 유저가 직접 설정할 수 있어 자신의 팀에서 부족한 포지션 및 역할의 선수를 보강할 수 있다. 직접 제작한 마이 플레이어의 경우 기존 선수들과 마찬가지로 선수 훈련을 통한 육성뿐만 아니라 보유한 ‘마이 플레이어 플레이 포인트’를 활용한 육성도 가능하다. 새로운 선수들과 신규 콘텐츠를 대거 탑재한 ‘MLB 퍼펙트 이닝 2020’은 이전 시리즈에서 유저들이 보유한 선수와 재화 등 데이터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NHN빅풋이 개발하고 네이버 스포츠를 통해 서비스되는 야구 시뮬레이션 게임 ‘야구9단’은 ‘프리시즌 기념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프리시즌 기념 이벤트는 총 3종이며, 4월 23일 자정까지 진행된다. 먼저 ‘시즌티켓 이벤트’로 김세연 스카우트 의뢰 시 시즌티켓을 획득할 수 있으며, 이 티켓으로 ‘야구9단’의 신규 모델 김세연 아나운서의 싸인볼과 모바일 문화상품권, 인게임 아이템 등을 얻을 수 있다.

두 번째는 ‘김세연의 팀 선수 스카우트 랭킹 이벤트’다. 역시 이벤트 기간 동안 스카우트에서 김세연의 팀 선수 영입 시, 포인트 산정을 통해 상위 20위까지는 CP와 원하는 선수를 지급하고, 이외에도 김세연의 특별 선물, 특별 의뢰권, 스카우트 의뢰권 등을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2020 시즌 개막막한 개막 준비 이벤트’에서는 각 유저마다 이벤트 페이지에 전용 구장을 제공하며 실시간 게임과 PvP, 챌린지 모드 등 ‘야구9단’ 콘텐츠를 통해 이벤트 참여 기회가 주어진다. 구장 리모델링 등급에 따라 김세연의 장비가방, 스카우트 의뢰권, 휴양 티켓과 같은 주단위 보상과 비타민과 게임 머니 등의 일일 보상의 혜택이 있다.

프리시즌 기념 이벤트와 별개로 ‘신규/복귀 이벤트’도 4월 30일까지 진행 중이다.

‘야구9단’을 처음 플레이하는 신규 구단주에게는 게임머니 30억불과 10만CP, 비타민 100개, 김세연 스카우트 의뢰권 20장, 26세 이하 10레벨 선수 1명 등 파격적인 아이템이 지급되며, 출석체크만 해도 26세 이하 10레벨 불사신/불멸자 탄생 특능 선수 각각 1명과 홈런왕/도루왕 이용권과 성장부스터 등 성장에 있어 필수적인 아이템들을 받을 수 있다.

잠시 ‘야구9단’을 떠났던 복귀 이용자에게도 5만CP와 스카우트 의뢰권, 파산면제 지원 아이템, 플레잉코치 재계약 1회 등 쏠쏠한 인게임 아이템 들을 제공, 게임에 재미를 더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