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NS홈쇼핑, 한우 부산물 HMR 개발로 소비촉진…CJ오쇼핑 브랜드 총집합, ‘썸머 패션위크’ 연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NS홈쇼핑, 한우 부산물 HMR 개발로 소비촉진…CJ오쇼핑 브랜드 총집합, ‘썸머 패션위크’ 연다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4.22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 매장을 위해 자사 홈케어사업부의 '방역살균케어'를 제공해 현장 방역을 지원 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한샘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 매장을 위해 자사 홈케어사업부의 '방역살균케어'를 제공해 현장 방역을 지원 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한샘

한샘, 전국 200여곳 소상공인 매장 코로나19 방역 진행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 매장을 위해 자사 홈케어사업부의 '방역살균케어'를 제공해 현장 방역을 지원 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최근 코로나19의 확진자가 감소하는 추세에도 불구하고 코로나19로 매장을 방문하는 손님이 줄거나 일거리가 없어 전국 소상공인들의 걱정과 불안은 날로 깊어지고 있다.

한샘은 지난 3월부터 자사 방역 상품인 방역살균케어를 손님들의 방문이 많은 PC방, 헬스클럽, 음식점, 숙박시설, 카페 등 소상공인에게 제공해 매장 내부, 외부 시설을 방역 했다. 방역을 진행한 소상공인 매장 입구에는 방역소독을 진행했다는 '방역인증마크' 스티커와 포스터를 붙여 방문하는 고객들이 안심하고 방문 할 수 있도록 했다.

방역 지원은 전국 한샘 홈케어사업부 지점 인근의 지역사회 자영업자와 소상공인들을 찾아가 희망할 경우 방역살균케어를 진행하는 식으로 이뤄진다. 매주 30~40여개의 소상공인 영업현장을 방문해 방역이 진행된다. 현재 전국 약 200여 곳의 매장의 방역 살균을 진행했다. 방역 지원 활동은 코로나19의 확산이 감소될 때까지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NS홈쇼핑, 한우 부산물 HMR 개발로 소비촉진 나선다

NS홈쇼핑은 전국한우협회와 함께 사골, 꼬리, 우족 등 한우 부산물을 활용한 가정간편식(HMR)을 기획, 판매하기로 했다고 22일 밝혔다.

NS홈쇼핑은 가정에서 조리하기 어렵고 겨울철 등 특정 시기에만 소비가 되어 가격이 급락하거나 적체가 되는 한우 뼈 부산물과 정육을 이용한 가정간편식(HMR) 제품을 개발하고 판매, 유통해 한우 소비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먼저 가정의 달인 5월부터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해 가족 식사 메뉴로 적격인 '한우한마리곰탕', '한우우족탕', '한우한판' 등을 가정간편식(HMR) 제품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이번에 출시하는 가정간편식(HMR) 제품은 NS홈쇼핑이 업체 선정부터 원료육 구매, 생산공정, 위생까지 전 과정을 직접 관리하는 등 식품 명문으로 자리매김한 19년의 노하우를 총동원했다.

NS홈쇼핑은한우 부산물을 활용한 가정간편식(HMR)을 TV홈쇼핑과 NS몰을 비롯해 온라인 커머스와의 연계 판매를 통해 판로를 확대할 예정이다. 특히 TV홈쇼핑의 경우 판매수수료 지원을 통해 소비자 판매가를 낮춰 한우를 이용한 가정간편식(HMR) 제품의 대중화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CJ오쇼핑대표 브랜드 총집합, '썸머 패션위크' 연다

CJ오쇼핑은 대표 패션 브랜드의 여름 신상품을 매일 1개 이상 소개하는 '썸머패션위크' 특집방송을 22일부터 오는 28일까지 일주일 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패션위크 행사에는 '지스튜디오', '엣지', 'VW베라왕', '엑사브라' 등 CJ오쇼핑 단독 패션과 언더웨어 브랜드 총 11개가 참여한다. 올해 여름 신상품을 중심으로 판매하고 봄 세일 상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날 첫 상품은 지춘희 디자이너의 브랜드 지스튜디오의 린넨 티셔츠다. 소재는 지춘희 디자이너가 애정하는 이태리 프리미엄 린넨이 사용됐다. 얼마 전 지스튜디오는 뮤즈 이나영과 함께한 여름 신상품 화보를 공개하기도 했다.

오는 23일 오전 7시 15분에는 CJ오쇼핑 자체 브랜드 엣지의블룸블라우스 3종을, 24일에는 지오송지오의 팬츠 4종과 다니엘크레뮤 코튼니트 3종을 선보인다. 같은 날 밤 9시 40분에는 세계적인 디자이너 브랜드 VW베라왕의 코튼텐셀 티블라우스가 방송된다.

행사 기간 중 CJmall에서도 패션위크 기획전이 운영된다. CJ오쇼핑 방송에서 소개되는 11개 브랜드의 여름 신상품을 동일하게 구매할 수 있으며,  방송 전 미리주문도 가능하다. 또한 CJmall 모바일 앱을 통해 구매 시에는 7%의 카드 청구할인 혜택(22~25일 삼성카드, 26~27일 KB카드, 28일 현대카드)도 주어진다.

CU, 일상 속 녹색 플랫폼으로 변신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삼성카드와 업무협약을 맺고 22일 지구의 날 50주년을 맞아 플라스틱 제로 굿액션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BGF리테일이 자체 운영하고 있는 친환경 프로젝트 'CU Tomorrow'와 삼성카드의 숫자카드 네 번째 시리즈의 런칭을 기념해 진행되는 '24365 삼성카드 프로젝트'의 협업으로 기획됐다.

CU와 삼성카드는 첫 번째 굿액션으로 플라스틱 봉투 사용을 줄이기 위한 24365 친환경 에코백(1000원)의 제작 및 판매에 나선다.

24365 친환경 에코백은 24시간 365일 환경을 생각한다는 의미로, 폐플라스틱에서 추출된 섬유로 제작돼 에코백 자체로도 환경 보호의 의미가 있다.

특히 해당 상품에는 에코바코드가 인쇄되어 있어 CU에서 상품 결제 시 해당 바코드를 스캔하면 건당 100원의 환경 기금 적립에도 참여할 수 있다. 전국 1만 4000여 개 CU가 환경기금 모금처 역할을 맡게 되는 것이다.

24365 친환경 에코백은 이날 오전 10시부터 멤버십 앱 포켓CU에서 1000개 한정 수량으로 예약 판매된다. 삼성카드로 결제 시 GET 아메리카노 커피로 교환할 수 있는 모바일상품권이 증정된다. 미처 구입하지 못했지만, 환경기금 적립에 동참하고 싶은 고객들을 위해 포켓CU에서 에코바코드만 다운받으면 누구나 동일하게 환경기금을 적립할 수 있도록 했다.

이렇게 전국 CU 통해 오는 10월까지 적립된 환경기금은 에코백 판매 수익금 전액을 더해 WWF(세계자연기금)의 플라스틱 줄이기 지원사업에 전액 기부된다.

에누리 가격비교, 가정의 달 맞이 타임특가 및 이벤트 진행

코리아센터 자회사 써머스플랫폼이 운영하는 가격비교 사이트 에누리 가격비교는 다가오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선물 타임특가 및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오는 5월 10일까지 에누리 앱을 통해 가족 선물을 구매하고, 이벤트 페이지에 응모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매드포갈릭 4인 세트', '파리바게뜨 케이크 교환권', '폴바셋 커피 이용권' 등 다양한 선물이 총 68명에게 증정된다.

또한 이벤트 기간 동안 에누리 가격비교 웹과 앱으로 접속해 이벤트 페이지 뽑기 게임에 참여하면 랜덤으로 '베스킨라빈스 블록팩'로 교환 가능한 e머니 1만 3200점이 제공된다.

매주 목요일 오후 2시엔 최대 94%까지 할인된 타임특가 행사도 진행된다. 오는 23일에는 '삼성 갤럭시탭A 8.0+S-Pen SM-P200'을, 5월 7일에는 '해피머니 온라인 상품권 1만 원권'을 각각 할인된 가격에 선착순 한정 판매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