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현대홈쇼핑, ‘북극곰은 프라이팬을 좋아해’ 캠페인 진행…NS홈쇼핑, ‘고객감동브랜드지수’ 홈쇼핑 부문 4년 연속1위 선정
[유통오늘] 현대홈쇼핑, ‘북극곰은 프라이팬을 좋아해’ 캠페인 진행…NS홈쇼핑, ‘고객감동브랜드지수’ 홈쇼핑 부문 4년 연속1위 선정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4.23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현대홈쇼핑은 오는 24일부터 10주간 일반 가정에서 사용하지 못하는 프라이팬을 직접 수거해 재활용하는 '북극곰은 프라이팬을 좋아해' 캠페인을 유통업계 최초로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현대홈쇼핑
현대홈쇼핑은 오는 24일부터 10주간 일반 가정에서 사용하지 못하는 프라이팬을 직접 수거해 재활용하는 '북극곰은 프라이팬을 좋아해' 캠페인을 유통업계 최초로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현대홈쇼핑

현대홈쇼핑, '북극곰은 프라이팬을 좋아해' 캠페인 진행

현대홈쇼핑은 오는 24일부터 10주간 일반 가정에서 사용하지 못하는 프라이팬을 직접 수거해 재활용하는 '북극곰은 프라이팬을 좋아해' 캠페인을 유통업계 최초로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매주 금요일 선착순 1000명씩 총 1만 명의 고객으로부터 접수(1인당 최대 5개)를 받아 최대 5만 개의 프라이팬이 수거될 예정이다. 현대홈쇼핑은 수거된 프라이팬 수량에 따라 각각 3000점(2~3개)과 5000점(4~5개)의 현대백화점그룹 통합멤버십 'H포인트'를 참여 고객에게 증정한다.

캠페인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현대홈쇼핑의 인터넷 종합쇼핑몰인 현대H몰 모바일 웹(모바일로 접속한 웹페이지)과 애플리케이션 검색창에 '캠페인'을 입력해 이벤트 페이지로 접속한 뒤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접수(ID당 1회만 가능)된다. 접수 후 일주일 이내에 택배업체가 고객 집을 방문해 프라이팬을 직접 수거하며, 택배 비용은 현대홈쇼핑이 전액 부담한다.

CJENM 오쇼핑부문, MBC '끼리끼리'와 국내 농산물 판매방송 진행

CJ ENM 오쇼핑부문은 MBC 예능 프로그램 '끼리끼리'의 출연진과 함께 국내 농산물 판매방송에 나섰다고 23일 밝혔다. 코로나19로 판로 축소와 매출 감소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돕겠다는 취지다.

방송은 오는 25일과 29일 오전 1시 총 2회에 걸쳐 CJ오쇼핑 채널에서 진행되며, 끼리끼리 멤버 10명 전원이 출연한다. 25일에는 이용진, 광희, 정혁, 인교진, 하승진이 해남 전복과 부여 방울토마토를 판매하고, 29일에는 박명수, 장성규, 은지원, 성규, 이수혁이 춘천 아스파라거스와 파주 화훼를 소개한다. 이들은 CJ오쇼핑 쇼호스트와 함께 재미있는 입담과 제품 시연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에게 신선한 쇼핑 방송을 선사할 예정이다.

상품은 시중가보다 약 20~40%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특히 졸업식, 입학식 등 주요 행사가 연이어 취소되며 가장 큰 타격을 입은 화훼 농가의 장미, 수국 등은 시중 가격보다 40% 정도 싼 가격에 판매된다. 이 날 선보이는 농산물은 실제 끼리끼리 출연 멤버들이 직접 수확하고 상품화한 것들이다. 멤버 전원은 지난 4월 초 4개 팀으로 나눠 전국에 있는 농가를 방문해 일손을 도우며 제품을 수확했다.

NS홈쇼핑, '고객감동브랜드지수' 홈쇼핑 부문 4년 연속1위 선정

NS홈쇼핑은 '2020 고객감동브랜드지수'(K-CSBI)에서 4년 연속 홈쇼핑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2020 고객감동브랜드지수(K-CSBI)는 소비자 대상 설문조사로 매년 각 제조 서비스 부문별 1위 브랜드를 선정해 발표해왔다.

NS홈쇼핑은 소비자가 원하는 고품질의 상품을 안정적이고 균일하게 제공해 '품질 제일주의'를 정착시켰으며, 업계 유일의 '식품안전연구소'를 운영, 자체 품질보증(QA) 시스템 개발을 통해 유통산업의 생명인 농수산 식품에 대한 안전성을 보증하는 등 소비자 만족을 극대화하는데 적극적으로 나서왔다.

또한 NS홈쇼핑은 '소비자중심경영'을 실천하며 이를 위해 상품개발 단계에서부터 '상품선정위원회'의 '고객상품선정위원'이 상품선정에 적극 참여토록 하고 상품 선정의 투명성을 확보해 상품 만족도를 높였으며, '시청자위원회' 제도를 마련해 방송콘텐츠에 대한 만족도 향상을 위해서도 노력하고 있다. 

롯데백화점X소프라움, '녹턴2020' 한정 판매

롯데백화점은 오는 24일부터 5월 17일까지 24일 동안, 프리미엄 다운 홈패션 전문 브랜드 '소프라움'과 공동 기획한 최고급 여름용 구스다운 이불 '녹턴2020'을 최대 77%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고 23일 밝혔다.

자칫 생소할 수 있는 여름 구스다운은 이미 유럽을 포함한 선진국에서는 보편화돼 사용되고 있다. 구스다운 소재는 온도와 습도에 따라 습기를 조절하는 흡습, 방습 기능이 뛰어나, 땀이 나기 쉬운 여름철 눅눅함을 잡아주고 쾌적한 잠자리를 제공하기 때문이다.

롯데백화점과 소프라움의 공동기획 상품 녹턴2020은 폴란드산 구스다운 90%를 함유한 최고급 사양의 구스다운 이불이다. 롯데백화점은 좋은 품질의 구스다운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이고자 소프라움과 공동 기획해, 퀸사이즈 기준 정가 110만 원 제품을 77% 할인된 24만 9000원에, 킹사이즈 기준 정가 130만 원 제품 역시 77% 할인된 28만 9000원에 판매한다. 해당 제품들은 2000개 한정 수량으로, 오는 24일부터 전국 롯데백화점 소프라움 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다.

한샘홈케어, 여름철 대비 '에어컨케어' 예약 이벤트 진행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은 에어컨 사용이 많은 여름철을 대비해, 미리 에어컨을 세척, 살균하고자 하는 고객들을 위해 오는 30일까지 자사 홈케어사업부의 '에어컨케어' 상품을 예약하면 20% 할인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지난해 사용하던 에어컨을 제대로 관리하지 않고 방치해 놓고 있다가 여름철 급하게 사용하게 되면 내부의 세균과 먼지, 곰팡이로 인해 냄새가 나거나 기관지 등 건강상 해로운 점이 많다. 청소를 하더라고 가정에서 에어컨을 분리하거나 내부의 오염까지 직접 관리하기는 어려운 점이 많아 전문 업체를 통해 케어를 받는 것이 좋다.

이에 한샘은 오는 30일까지 자사 온라인사이트 '한샘닷컴', '한샘몰'과 한샘 홈케어 공식사이트를 통해 에어컨 케어를 미리 예약하는 고객에게 20% 할인과 함께 폐렴균, 대장균 등의 살균 효과가 있는 '피톤치드 살균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추가로 문자로 안내되는 에어컨 케어 후기 이벤트에 참여하면 선착순 200명에게 커피쿠폰도 증정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