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교촌치킨, ‘교촌신화’ 출시 3주 만에 10만개 판매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교촌치킨, ‘교촌신화’ 출시 3주 만에 10만개 판매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04.24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교촌신화’ 2종 교촌치킨
‘교촌신화’ 2종이 10만개 판매를 돌파했다. ⓒ교촌치킨

교촌치킨, ‘교촌신화’ 출시 3주 만에 10만개 판매

교촌에프앤비는 지난 2일 선보인 ‘교촌신화’ 2종 판매량이 출시 3주 만에 10만개 판매를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교촌신화는 불 맛을 선호하는 고객 니즈를 반영한 제품으로 24가지 재료를 블랜딩해 완성한 스모키한 불 맛이 특색이다. 교촌신화 2종은 한 마리 치킨인 ‘교촌신화오리지날’과 부드럽고 촉촉한 국내산 정육을 사용한 순살치킨인 ‘교촌신화순살’로 구성한다.  

교촌신화는 새로운 불 맛으로 기존 매니아 고객뿐만 아니라 신규 고객층을 흡수하며 빠르게 판매량을 늘렸다. 특히 지난 10일부터 공개된 TV-CF 온 에어 이후 판매량은 온 에어 이전 대비 5배 이상 늘어났다. ‘이 맛, 교촌 아니면 누가’라는 슬로건과 함께 맛에 대한 원칙과 신념을 표현한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전략이 성공적이었다는 평가다.

bhc치킨, 올해 첫 서울 직영점 ‘신사역점’ 오픈

bhc치킨은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에 직영점 ‘신사역점’을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

bhc치킨 신사역점은 치킨과 맥주를 함께 곁들일 수 있는 비어존으로 트렌디한 인테리어가 강점인 카페형 매장이다. 총 104명 수용 가능한 대형 매장으로 각양각색 모임이 가능한 테이블 구성이 특징이다. 영업시간은 정오부터 익일 오전 1시까지이며 연중무휴 365일 운영된다.

신사역점은 교통의 요충지인 신사역 상권에 입점했다. 신사역 상권은 한강과 인접하고 강남 고속버스터미널과 가까워 서울 외곽은 물론 지방 인구까지 유입되는 국내 대표 주요 상권이다. 특히 인근에 유명 상권인 가로수길이 있고 이면도로에는 먹자 상권이 형성돼 2030 젊은 세대들의 유입이 집중되는 트렌디한 상권이다.

여기에 신사역점이 위치한 지점은 3호선 신사역 3번 출구에서 도보 1분 거리에 위치한 역세권이다. 근처에 성형외과, 커피 프랜차이즈가 있고 이면에 중소기업 사무실 등이 자리해 유동 고객, 관광객, 주변 근로자 등 다양한 인파를 유입할 수 있는 지리적 이점을 갖췄다.

신사역점에서는 bhc치킨이 최근 주력하는 부분육 시리즈를 비롯, bhc치킨의 전 메뉴를 폭넓게 접할 수 있다. 특히 지난해 말 출시된 ‘윙스타 시리즈’의 경우 출시 3개월 만에 90만 개가 팔리는 등 폭발적 지지를 얻고 있어 신사역점 매출 효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롯데, 독거노인 1500명에 ‘롯데 플레저박스’ 전달

롯데지주가 지난 23일 롯데복지재단과 함께 전국 독거노인 1500명을 대상으로 ‘롯데 플레저박스’를 전달했다.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시행되고 있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홀로 생활하는 노인들의 고립은 더욱 심화되고 있다. 

롯데지주·롯데복지재단은 돌봄 사각지대에 처한 독거독인을 돕기 위해 마스크 및 비누, 생필품, 레토르트식품 등 16종을 롯데 플레저박스에 담았다. 운송은 롯데글로벌로지스가 지원했다.

롯데지주는 지난 2013년 7월부터 ‘롯데 플레저박스 캠페인’을 통해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는 물품을 상자에 담아 전달해왔다. 이웃의 어려운 상황을 고려해 필요한 물품을 선정해 전달하는 맞춤형 지원으로, 지난해 12월 누적 박스 수 5만개를 돌파했다. 독거노인을 지원한 이번 캠페인은 37회째로, 지금까지 전달한 박스는 총 5만3261개가 됐다.

롯데 플레저박스 캠페인은 매회 자원봉사자 및 롯데 임직원 등 80~100명이 모여 물품을 박스에 담고 배송 차량에 박스를 상차하는 등의 봉사활동 행사도 함께 이뤄져 왔으나,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이번에는 진행되지 않았다.

아성다이소, ‘위니 더 푸 시리즈’ 60여 종 출시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는 ‘위니 더 푸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위니 더 푸 캐릭터는 국내에서는 ‘곰돌이 푸’로 잘 알려져 있으며 귀여운 외모로 인기가 많은 캐릭터다. 

아성다이소는 지난해 다이소 매장 이용자 중 1000명을 대상으로 ‘디즈니 캐릭터 중 콜라보레이션 출시를 희망하는 캐릭터’ 설문조사를 진행했고 위니 더 푸가 선호도 1위를 차지했다. 아성다이소는 기존에 디즈니 서브 상품으로 출시된 위니 더 푸 상품을 메인 시리즈로 확대해 출시했다. 위니 더 푸 시리즈는 패션소품, 리빙용품, 문구·팬시류 등 일상생활에서 자주 쓰는 상품군을 중심으로 총 60여 종을 만날 수 있다.

패션소품은 귀여운 위니 더 푸 디자인을 다양한 형태로 소화했다. 캐릭터 얼굴 형태를 본뜬 입체파우치와 캐릭터 인형 느낌의 봉제파우치는 개성적인 디자인이 눈에 띈다. 동전지갑 파우치세트는 캐릭터 동전지갑과 파우치를 세트로 구성해 가성비와 실용성을 모두 갖췄다. 이밖에 여권케이스와 에코백, EVA슬리퍼 등을 구매할 수 있다.

리빙용품은 디자인과 실용성 모두를 잡은 것이 특징이다. 휴대용물병과 물병케이스, 텀블러, 머그컵 등에는 감성적인 캐릭터 일러스트를 입혔다. 목제쟁반과 목제컵받침 등을 통해 자연 느낌의 주방 인테리어를 연출할 수 있으며 적재수납케이스와 캐릭터 쿠션은 어린이 방 인테리어에 안성맞춤이다. 또한 욕실용품으로 샤워타월과 목욕장갑 등을 마련했으며, 간편한 청소를 돕는 청소슬리퍼와 극세사손걸레를 판매한다.

사무실과 온라인 개학이 시작된 가정에서도 위니 더 푸가 빠질 수 없다. 점착메모와 팝업메모지, 마그넷을 활용하면 어디서든 간편하게 메모할 수 있다. 스티커는 다이어리용뿐만 아니라 교통카드 스티커와 네임스티커 등 다양한 용도로 세분화했다. 어린이날이나 생일 파티에 활용할 수 있는 캐릭터 가랜드와 대형 축하카드, 선물 포장지 등을 준비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