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오늘] 광동제약, 김유정과 함께한 ‘아이톡점안액 레할연구소’ 영상 공개…GC녹십자, 인재경영실 김용운 실장 영입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제약오늘] 광동제약, 김유정과 함께한 ‘아이톡점안액 레할연구소’ 영상 공개…GC녹십자, 인재경영실 김용운 실장 영입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4.24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광동제약은 아이톡점안액 공식모델인 김유정과 함께한 '레할연구소'(트레할로스연구소) 편 영상을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최근 공개했다고 24일 밝혔다. ⓒ광동제약
광동제약은 아이톡점안액 공식모델인 김유정과 함께한 '레할연구소'(트레할로스연구소) 편 영상을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최근 공개했다고 24일 밝혔다. ⓒ광동제약

광동제약, 김유정과 함께한 '아이톡점안액 레할연구소' 영상 공개

광동제약은 아이톡점안액 공식모델인 김유정과 함께한 '레할연구소'(트레할로스연구소) 편 영상을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최근 공개했다고 24일 밝혔다.

"아리조나 사막엔 물을 주면 다시 살아나는 식물이 있다?"는 의문으로 시작하는 이번 영상은 부활초(rose of Jericho)가 함유하고 있는 트레할로스의 뛰어난 수분 저장능력을 설명한다.

부활초는 수분을 잃은 채로 몇 십년 동안 죽은 모습으로 지내다가 소량의 물을 만나면 되살아나는 사막의 식물이다. 이 식물은 물이 없으면 생존을 위해 트레할로스를 이용해 세포막을 보호하고 저장한 수분을 유지한다.

광동제약 아이톡점안액은 보습력에 특화된 트레할로스를 주성분으로 한 1회용 점안제로 출시 후 2017년부터 작년까지 국내 트레할로스제재 1회용 점안액 중 가장 많이 판매가 된 제품이다. 눈의 윤활막 형성에 도움을 주는 첨가제 히알루론산을 보강하여 사용자들의 좋은 평을 받고 있다.

GC녹십자, 인재경영실 김용운 실장 영입

GC녹십자는 신규 임원으로 김용운(金龍雲, 43세) 인재경영실장을 영입했다고 24일 밝혔다.

김용운 신임 인재경영실장은 서강대학교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하고 연세대학교에서 경영학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이후 LG CNS, Bearing Point(現 KPMG Korea), LS전선 등에서 인사실무 및 컨설팅업무를 수행했으며, 최근까지 K뱅크에서 인재경영팀장을 역임했다.

GC녹십자 관계자는 "혁신적인 인재경영을 위해 다양한 산업에서 축적된 경험을 갖춘 인사 전문가를 임원으로 영입했다"고 설명했다. 김용운 실장은 앞으로 GC녹십자의 인재경영 업무를 총괄한다.

휴온스글로벌, '한국자살예방협회'에 기부금 전달

㈜휴온스글로벌은 한국자살예방협회에 2000만 원을 기부했다고 24일 밝혔다.

휴온스글로벌은 코로나 19가 장기화되면서 우울감이나 무기력감 등 정서적 불안을 호소하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고, 코로나19와 우울감(blue)이 합쳐진 '코로나 블루'라는 신조어가 생길 정도로 재난 정신 건강 관리 및 정서적 안정에 대한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다는 점에 공감해 기부를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휴온스글로벌의 기부금은 자살예방교육사업, 자살예방종합학술대회, 연구개발 및 정책제안 등 한국자살예방협회에서 운영하고 있는 다양한 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