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오늘] 미샤, ‘에어리 팟 파우더·팩트’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뷰티오늘] 미샤, ‘에어리 팟 파우더·팩트’ 출시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04.24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미샤 에어리팟 파우더 팩트 미샤
미샤 에어리팟 파우더 팩트 ⓒ미샤

미샤, ‘에어리 팟 파우더·팩트’ 출시

에이블씨엔씨 화장품 브랜드 미샤는 피지 컨트롤 제품 ‘에어리 팟 라인’ 2종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신제품은 미샤만의 독자적인 초경량 기술을 적용한 ‘미샤 세범 캔슬링™ 파우더’를 함유해 하루 종일 맑고 보송한 피부를 연출하는 것이 특징이다. 피지와 땀을 흡착해 메이크업을 깨끗하게 유지시켜주고, 투명도가 높아 덧발라도 뭉침과 백탁이 적다. 

다양한 크기의 파우더가 주름 및 모공까지 매끄럽게 가려준다. 얼굴 외에도 피지 분비가 걱정되는 헤어 라인, 입술, 눈 부위까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파우더 타입과 휴대가 편리한 팩트 타입으로 준비했다. 파우더는 투명, 민트 두 가지 색상, 팩트는 투명, 민트, 핑크 등 세 가지 색상으로 선보였다. 

아모레퍼시픽, 투명한 무기 자외선 차단 소재 기술 개발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은 공동연구를 통해 백탁 현상이 없으면서 자외선을 효과적으로 반사하는 ‘다공성 마이크로 무기 소재 플랫폼 기술’을 개발했다고 24일 밝혔다. 관련 연구 성과는  국제 학술지인 ‘Particle & Particle Systems Characterization’ 3월호 온라인판에 게재했으며 4월호 표지 논문으로도 선정됐다.

피부 노화는 대부분 빛에 의해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 중에서도 특히 피부 손상을 일으키는 자외선 영역의 빛을 반사 또는 흡수해 피부를 보호하기 위한 자외선 차단 화장품 개발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자외선을 반사하는 무기 물질로는 산화아연(ZnO)과 이산화타이타늄(TiO2) 등이 주로 쓰이지만, 해당 소재는 그대로 사용하면 입자의 높은 굴절률로 인해 백탁 현상이 발생하고 제형이 뭉치는 등의 단점도 지니고 있다.

이와 같은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이연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소재랩 박사는 이기라 성균관대학교 화학공학과 교수 연구실과 공동으로 연구 과제를 진행했다. 해당 연구를 통해 공동연구팀은 미세한 크기의 가운데가 비어있는 실리카 구형 입자를 균일하게 합성 및 조립할 수 있었다. 이러한 입자로 형성된 필름은 가시광선과 자외선 영역의 빛을 반사할 수 있도록 균일한 기공의 크기 및 기공 간격을 조절할 수 있고, 굴절률 매칭을 통해 자외선을 강하게 반사하면서도 가시광선 영역에서는 투명하게 보인다는 사실을 밝혀냈다. 이는 자연에서 카멜레온이나 녹조류 등이 빛을 산란시켜 피부색을 빠르게 변화시키는 원리와 비슷한 것이다.

애경산업, 이주배경 청소년에 장학기금 전달

애경산업은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사랑의열매회관에서 애경산업 창립 35주년을 맞아 ‘이주배경 청소년 장학기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애경산업은 창립 기념행사를 대신해 기업의 이름이자 기업이념인 사랑(愛)과 존경(敬)을 실천하자는 취지에서 이주배경 청소년 장학기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애경산업은 총 35명의 다문화 및 이주가정 배경의 고교생에게 연간 학비를 지원했다. 지원비용은 고교생 1인당 평균 250만원씩, 총 8750만원을 전달했으며 대학 진학을 위한 학비 및 재능교육을 위한 비용으로 사용 가능하다.

특히 올해 초 지난 2017년 고등학교 1학년부터 장학금을 지원받은 애경산업 장학생 중 6명은 대학에 진학하고 1명은 취업을 했다. 이주배경 청소년 장학기금 행사는 지난 2015년 애경산업 창립 30주년을 기념으로 시작해 올해로 6회째를 맞는다. 창립기념 횟수만큼의 장학생을 선발한다는 계획을 세워 올해까지 총 195명에게 약 5억원의 기금을 후원했다. 이 기금은 매월 애경산업 전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기부한 비용과 회사가 반반씩 조성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