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오늘] 신한·KB국민·삼성카드, ‘카카오뱅크’ 제휴 신용카드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카드오늘] 신한·KB국민·삼성카드, ‘카카오뱅크’ 제휴 신용카드 출시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0.04.27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신한카드
©신한카드

신한카드, 카카오뱅크 제휴한 상품 선보여

신한카드는 27일 카카오뱅크와 제휴해 이 은행 최초의 신용카드인 '카카오뱅크 신한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카카오뱅크 신한카드'는 신한카드의 빅데이터 인프라를 활용해 카카오뱅크 주 이용고객인 20~30대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의 소비, 생활패턴을 분석해 서비스를 구현했다. 또한 전월 실적 조건은 없애고, 이용 횟수가 늘어나면 혜택도 함께 늘어나도록 메인 서비스를 구성했다.

고객은 전월 이용금액과 관계없이 국내가맹점에서 이용한 횟수에 따라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 카카오뱅크 신한카드로 5천원 이상 쓴 횟수를 카운트해 10회 단위로 캐시백 받을 수 있는 금액이 높아진다.

예를 들어, 10회 이상 이용하면 2000원, 20회 이상 이용하면 5000원, 30회 이상 이용하면 1만원을 캐시백 받는 방식으로 70회 이상 이용하면 최대 5만원까지 돌려 받을 수 있다.  

또한 이 카드는 배달앱과 카카오 T와 같이 생활 속에서 자주 이용하는 생활밀착 영역에서도 서비스를 제공한다. 배달의 민족, 요기요 앱에서 카카오뱅크 신한카드를 등록한 후 5000원 이상을 이용하면 3000원 캐시백 혜택이 제공된다.

아울러 카카오 T 서비스를 이용할 때 카카오뱅크 신한카드를 등록한 후 5000원 이상 이용하면 3000원 캐시백 혜택이 제공된다. 카카오 T 서비스는 카카오택시, 카카오주차, 카카오 대리, 카카오 바이크 등이 포함된다.

배달앱과 카카오 T 서비스는 전월 이용금액 40만원 이상 시 제공되고 각각 월 2회, 최대 6000원까지 캐시백 된다. 카카오뱅크 신한카드의 연회비는 국내전용 1만 5천원, 해외겸용(비자, 마스터) 1만8000원이다.

카드 서비스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신한카드 홈페이지 또는 신한카드 모바일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카드신청은 카카오뱅크 앱을 통해서 신청이 가능하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카카오뱅크 신한카드는 모바일 금융의 선두주자인 카카오뱅크와 카드업계 1위 신한카드가 협업해 심플하면서도 차별적인 서비스를 구성했다.”며 “최신 트렌드와 빅데이터 등을 분석해 최적의 서비스를 구성한 만큼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강조했다. 

KB국민카드(www.kbcard.com / 사장 이동철)는 인터넷 전문은행 ‘한국카카오은행(카카오뱅크)’과 제휴를 통해 간편결제, 편의점, 배달앱 등 7개 주요 생활 영역에서 월 최대 5만원이 할인되는 신용카드 신상품 ‘카카오뱅크 KB국민카드’를 출시했다.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 라이언 카드 디자인 담아 '카카오뱅크' 제휴카드 출시

이 카드는 카카오뱅크의 주 거래 고객 층인 2030세대가 선호하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라이언'을 카드 디자인에 담고 카드 혜택도 20~30대 고객들의 이용이 많은 업종을 중심으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또 카카오뱅크가 보유한 기존 고객 정보를 활용해 카드 발급에 필요한 정보를 추가로 입력하지 않아도 본인 인증 절차만 거치면 간편하게 카드 신청이 가능하다.

이 카드는 전월 이용실적이 50만원 이상이면 △간편결제(카카오페이) △편의점(CU/GS25) △배달앱·영화(배달의민족/마켓컬리/CGV/롯데시네마)△커피·제과·패스트푸드점에서 건당 1만원 이상 결제 시 3000원이 할인된다.

△숙박앱(야놀자/여기어때/데일리호텔) △공연·음악(인터파크/티켓링크/멜론/지니뮤직) △스포츠·레저·놀이업종의 경우 건당 1만원 이상 결제 시 5000원이 할인된다.

할인 혜택은 전월 이용실적에 따라 월 최대 할인 금액과 횟수가 차등 제공된다.

전월 이용실적이 5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3만원까지 각 영역별로 월 3회, 10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5만원까지 각 영역별로 월 5회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이 카드의 연회비는 1만 5000원이며 카드 발급 신청은 카카오뱅크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할 수 있다. 

한편 KB국민카드는 카드 출시를 기념에 선착순 10만 명에게 '라이언' 스티커를 카드 배송 시 동봉해 제공하고 7월 말까지 캐시백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삼성카드
©삼성카드

삼성카드, '카카오뱅크 삼성카드' 선보여

삼성카드가  27일 '카카오뱅크 삼성카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카카오뱅크 삼성카드'는 이날 오후 3시부터 카카오뱅크 모바일 앱을 통해 간편하게 신청이 가능하다. '카카오뱅크 삼성카드'는 전월 실적에 상관없이 끊임없는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며 연회비는 7000원이다. 

먼저, 기본적으로 전월 실적에 상관없이 국내외 모든 가맹점에서 0.5%의 할인 혜택을 할인한도 없이 제공한다. 특히 할인점·편의점·슈퍼마켓 등 생활필수업종에서는 전월 실적에 상관없이 1% 할인 혜택을 할인한도 없이 제공한다.

'카카오뱅크 삼성카드'는 카카오뱅크 이용고객의 소비패턴을 분석해 상품 서비스에 트렌드를 반영했다. 먼저 전월 이용금액 50만원 이상일 경우, 온라인쇼핑몰·배달앱·헬스&뷰티·신선식품배송 업종에서 결제시 3%의 할인 혜택을 월 최대 5000원까지 제공한다.

또한 커피전문점·대중교통 업종에서도 5% 할인 혜택을 월 최대 5000원까지 제공한다. 넷플릭스, 웨이브, 멜론 등 스트리밍 업종에서는 전월 이용금액 50만원 이상일 경우, 건별 6000원 이상 결제시 20% 할인 혜택을 월 5000원까지 제공한다. 이밖에도 CGV, 롯데시네마 등 영화관에서 1만2000원 이상 결제시 5000원 할인 혜택을 월 1회 제공한다.

각 업종별 할인 한도를 초과한 결제금액에 대해서는 0.5%의 기본 할인 혜택이 한도 없이 적용된다.

한편, '카카오뱅크 삼성카드'는 카카오프렌즈의 인기 캐릭터인 '라이언'을 활용해 디자인을 구성했다. 또한, 삼성카드의 신뢰를 상징하는 블루 색상 브랜드 컬러를 활용하고 카드번호, 유효기간, 국제 브랜드 로고 등을 모두 뒷면에 배치해 '라이언' 캐릭터가 더욱 돋보이도록 했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카카오뱅크 삼성카드'는 조건없이 끊임없는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고 연회비가 저렴해 실속파 고객이 주이용카드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뿐 아니라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혜택도 놓치지 않은 상품"이라며, 앞으로 카카오뱅크와 함께 고객들에게 유용한 혜택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제공할 계획"이라고 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