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오늘] 키움증권, ETF 홈파티 이벤트 실시…대신증권, 고객패널 모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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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권오늘] 키움증권, ETF 홈파티 이벤트 실시…대신증권, 고객패널 모집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0.04.28 10:2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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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키움증권, ETF 홈파티 이벤트 실시

키움증권은 28일 ETF 홈파티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오는 6월 19일까지 계속되는 해당 이벤트는 키움투자자산운용, 한국투자신탁운용과 함께 진행한다.

이벤트는 ETF 신규 거래고객 및 기존 거래고객을 대상으로 구성된다. 우선 ETF 신규 거래고객을 위한 이벤트로는 ETF를 처음 거래했거나, 일정 기간 ETF를 거래하지 않았던 고객을 위해 신세계상품권을 제공하는 첫(휴면)거래이벤트가 진행된다.  

또한 ETF 기존거래고객 대상으로 일일 거래이벤트가 전개된다. 해당 이벤트는 경품 달성 조건에 따라 상품 및 경품 등을 지급한다. 아울러 키움투자자산운용, 한국투자신탁운용과 함께 진행하는 ETF 종목 거래이벤트는 각 운용사의 ETF를 거래 시 문화상품권을 증정한다.

이벤트 접수는 키움증권 홈페이지,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내용 및 문의는 키움증권 홈페이지나 키움금융센터를 이용하면 된다.

KB증권, 해외주식 거래 상위종목 공개

KB증권은 28일 해외 주식 거래 고객의 연령, 매체별 패턴 분석 결과 및 보유 상위 종목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분석은 지난 2일부터 이달 15일까지 해외주식을 거래하거나 보유한 고객 전체를 대상으로 했다. 분석에 따르면 KB증권 해외주식 연령별 거래 고객은 30대가 39%로 가장 많았고 주문 매체는 MTS가 81%를 차지하며 엄지족들의 거래가 압도적이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세부 연령별 거래 고객은 △30대 39% △40대 31% △50대 19%를 차지하며 30~50대가 전체의 89%로 나타났다.

MTS는 30대의 무려 99.39%가 MTS로 해외주식을 거래하고 40대의 97.82%, 50대의 95.40%가 이를 이용하고 있었다. 

해외주식 종목 및 ETF 선택의 경우, 비대면과 대면 고객이 서로 다른 양상을 보였다.

분석에 따르면 KB증권 비대면 해외주식 고객들이 보유한 Top20 종목은 모두 미국주식이었으며 해외상장 Top20 ETF는 원유, 나스닥, S&P500, 금 관련 3배 레버리지/인버스 ETF가 대다수인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해외주식은 보유 1위를 차지한 애플을 포함해 △마이크로소프트 △코카콜라 △스타벅스 △테슬라 △AMD △아마존 등 밀레니얼 세대들에게 익숙한 브랜드를 보유한 기업이 주를 이뤘다.

또한 ETF는 거래 시간이 밤 중임에도 불구하고 변동성이 큰 레버리지/인버스 3배 ETF 등을 MTS로 직접 거래하려는 패턴이 나타났다.

반면, 대면 고객의 해외주식 Top20 종목은 △미국 △중국 △베트남 △홍콩 등 여러 국가에 고루 분포돼 있었다.

가장 많이 보유한 미국의 마이크로소프트 외에도 중국의 대표 보험주 평안보험, 중국 항암제 1위의 항서제약, 베트남의 시가총액 1위 빈그룹, 홍콩 상장 중국 대표 모바일기업 텐센트 등 다양한 종목들이 눈에 띄었다. 또한, Top20 ETF도 원유, 나스닥지수, 우선주, 리츠, 금 관련 1배 ETF들이 두드러졌다.

KB증권은 대면 고객의 보유 종목 Top20에 대해 PB들의 관리를 받는 고객 특성 상 매매 시간이 우리와 비슷한 국가 등으로 리스크 관리 차원의 국가 분산 투자를 진행했을 것으로 분석했다.

ETF 또한 단기 트레이딩 보다 자산관리에 중점을 두는 PB들의 특성이 반영돼 비교적 변동성이 작으면서도 다양한 투자자산을 기초로 한 ETF로의 포트폴리오 다각화가 이뤄진 것으로 보고있다. 

이홍구 WM총괄본부장은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해외 주식에 대한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지점/비대면 각 채널별/매체별/성향별 고객의 니즈를 적극 반영한 해외주식 인프라 확충 및 정보 제공 등을 이어가겠다"고 했다.

대신증권, 고객패널 모집

대신증권은 고객패널을 다음달 8일까지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2020 고객패널'은 금융소비자 입장에서 금융서비스의 문제점을 바라보고 개선해 나가기 위해 기획됐다. 금융거래를 하면서 느낀 불편사항과 금융제도 개선 등에 대해 의견을 모아 상품기획 및 개발 단계에서 상품판매, 사후관리, 제반 금융서비스까지 전 영역에 걸쳐 반영할 계획이다.

아울러 '2020 고객패널'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고객층으로 나눠 운영된다. 패널로 선정된 고객은 다음달부터 10월까지 6개월간 온라인 활동과 정기(수시) 모임에 참여해 대신증권 상품 및 서비스, 제도에 대해 아이디어와 건의사항을 제안하는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모집 인원은 30명 내외며 모집 기간은 다음달 8일까지 진행된다. 금융상품 및 금융서비스에 관심있는 고객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지원방법은 대신증권 및 크레온 홈페이지에서 2020 고객패널 지원서를 다운받아 작성해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임유신 대신증권 금융소비자보호부장은 "고객패널을 통해 다양한 고객의 목소리를 경청해 고객들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금융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대신증권 금융 상품과 서비스를 애용하는 고객들의 많은 지원 바란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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