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한샘, 기흥에 수도권 최대 규모 ‘한샘디자인파크 기흥점’ 오픈…현대리바트, 용인에 초대형 ‘리바트스타일샵’ 오픈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한샘, 기흥에 수도권 최대 규모 ‘한샘디자인파크 기흥점’ 오픈…현대리바트, 용인에 초대형 ‘리바트스타일샵’ 오픈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4.28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은 리모델링과 부엌, 욕실, 가구, 생활용품 등을 한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는 디자인파크 기흥점을 오는 29일 사전 오프에 이어 30일 그랜드 오픈 한다고 28일 밝혔다. ⓒ한샘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은 리모델링과 부엌, 욕실, 가구, 생활용품 등을 한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는 디자인파크 기흥점을 오는 29일 사전 오프에 이어 30일 그랜드 오픈 한다고 28일 밝혔다. ⓒ한샘

한샘, 기흥에 수도권 최대 규모 '한샘디자인파크 기흥점' 오픈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은 리모델링과 부엌, 욕실, 가구, 생활용품 등을 한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는 디자인파크 기흥점을 오는 29일 사전 오픈에 이어 30일 그랜드 오픈한다고 28일 밝혔다.

한샘 디자인파크 기흥점은 홈퍼니싱 전문쇼핑몰으로 오는 30일 정식 오픈하는 '리빙파워센터'에 지하 1층~2층까지 1500평 규모로 오픈한다.

한샘 디자인파크 기흥점은 여러 대리점주들이 입점해 영업을 하는 상생협력 매장의 컨셉으로, 새롭게 떠오르는 경기 남부권 리빙 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이 곳에는 본사가 직접 매장을 임대해 제품 전시장을 만들고, 여러 대리점주가 입점해 영업을 하는 '상생형 표준매장'이 들어서 약 20여개 중소 대리점이 공동으로 운영해 나가게 된다.

기흥점은 이를 바탕으로 고객을 위한 다양한 전시 공간을 마련하고 있다. 특히 집 전체 공간을 하나의 컨셉으로 꾸민 3가지의 모델하우스를 리하우스 패키지와 한샘 가구로 전시해 고객들은 카달로그가 아닌 실제 공간을 체험해 보며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기흥점에서 처음 선보이는 'VR 체험존'은 기흥점 인근 상권에 위치한 '신길동 도현마을 아이파크', '상현동 만현마을 엘지자이' 등 5가지 아파트 평면에 한샘의 스타일패키지 대표 6종을 각각 3D로 구현해, 한샘을 통해 변화되는 집의 모습을 가상으로 확인할 수 있어 눈길을 끈다.

BGF복지재단, 헬로네이처 새벽배송으로 결식아동 식사 지원

BGF복지재단이 서울특별시강서양천교육지원청과 업무협약을 맺고 헬로네이처 새벽배송을 통해 저소득가정 결식아동들의 주말 식사를 지원한다고 28일 밝혔다.

저소득가정 아동들은 평일에는 학교, 지역아동센터 등에서 식사를 해결할 수 있지만 주말에는 돌봄 장소와 인력 부재 등으로 지원의 손길이 닿기 어렵고 특히, 경제적 어려움이 있으나 정부 기준에 부합하지 않아 지원 사각지대에 놓인 아동들이 있다.

BGF복지재단은 이런 상황을 고려해 결식아동들의 주말 식사를 새로운 유통 트렌드인 새벽배송을 통해 집으로 직접 전달하기로 했다. 주말 사이 발생할 수 있는 아동 결식을 예방하고 보다 실효성 있는 지원이 가능하도록 돕기 위해서다.

지원 대상은 강서구와 양천구의 교육복지우선지원 거점 학교 내에서 교육지원청이 추천한 법정 저소득가정, 한부모 및 조손가정과 여러 이유로 정부 지원을 받지 못하고 있는 초등학생 약 50여 명이다.

이들에게는 5월부터 온라인 푸드 라이프샵 헬로네이처의 새벽배송을 통해 토요일, 일요일 주말 각각 1식의 식사 메뉴가 새벽배송 시스템을 통해 전해진다.

식단은 아동들에게 고품질의 균형 잡힌 건강식을 제공한다는 취지에 맞춰 실제 헬로네이처에서 판매하고 있는 유기농 흑미밥, 비빔밥 세트, 과일 도시락, 소고기 야채죽, 에그샐러드, 함박스테이크 등 다양하게 구성된다.

GS리테일, 스타트업과 공유경제 기반 '토탈 뷰티플랫폼' 선봬

GS리테일은 복합상업시설 개발을 통해 헬스·뷰티 분야의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고자 프롭테크 스타트업 아카이브코퍼레이션과 전략적 업무제휴를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GS리테일은 아카이브코퍼레이션과 현재 개발 중인 상업용 부동산의 MD기획 단계부터 뷰티플랫폼 구축을 위해 함께 손잡는다.

아카이브코퍼레이션은 상업용 부동산의 콘텐츠를 기획, 개발, 운영하는 스타트업으로 지난 1월 역삼동에 국내 최대 규모의 공유미용실 '살롱포레스트'를 오픈했다. 살롱포레스트는 헤어, 네일아트, 속눈썹, 에스테틱, 왁싱 등의 개별사업자가 하나의 공간에 모여 공유경제 모델을 기반으로 운영되는 토탈 뷰티플랫폼이다.

정식 오픈 전에 기관투자자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했으며 다양한 유통사 및 부동산 개발사들과 새로운 상업용 부동산 콘텐츠 개발을 위해 협력하고 있다. 아카이브코퍼레이션은 기획력과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양한 뷰티콘텐츠와 퍼스널트레이닝,  플라워샵, 커뮤니티 기능까지 포함하는 국내 최초의 뷰티플렉스도 준비중이다.

GS리테일은 아카이브코퍼레이션의 상업시설 콘텐츠 기획력과 운영노하우를 높게 평가해 호텔, 업무, 주거시설 내의 상업 MD개발에 있어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기로 결정했다. 또한 GS리테일은 주력 사업인 편의점 GS25를 비롯해 슈퍼마켓 GS THE FRESH(GS더프레시), H&B(헬스앤뷰티)스토어 랄라블라 등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어 아카이브코퍼레이션의 뷰티플랫폼과 효과적인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대리바트, 용인에 초대형 '리바트스타일샵' 오픈…"경기 남부권 공략 박차"

현대백화점그룹 계열의 토탈 인테리어기업 현대리바트는 오는 30일 경기 용인시 고매동에 들어서는 복합쇼핑몰 '리빙파워센터' 안에 '리바트스타일샵 기흥 전시장'(이하 기흥 전시장)을 오픈한다고 28일 밝혔다.

복합쇼핑몰 리빙파워센터 지하 2층(홈&리빙관)에 들어서는 기흥 전시장은 영업면적이 3636㎡(약 1100평) 규모로, 일반 리바트스타일샵 전시장보다 약 두 배 가량 크다.

리바트의 두 개 브랜드(리바트·리바트 키친)와 미국 프리미엄 홈퍼니싱 브랜드 윌리엄스 소노마의 두 개 브랜드(포터리반 키즈・웨스트 엘름)의 침대·소파·책상·식탁 등 총 1200여 종의 가구 및 주방 소품이 전시, 판매된다.

기흥 전시장은 경부고속도로 기흥IC에 인접해 있어 교통 접근성이 뛰어나다. 용인·화성(동탄)·수원 등 경기 남부권에선 30분 내, 서울에서도 1시간 내 접근이 가능하다. 제2경부고속도로(2021년 예정)와 제2외곽순환도로(2023년 예정) 개통도 예정돼 있다.

기흥 전시장은 '고객 체험'을 주제로 네 가지 콘셉트 공간으로 꾸며진다. 매장 입구에 안락한 소파와 태블릿 PC 등을 비치해 놓은 '포:레스트(For:Rest) 존'을 비롯해 다양한 평형대(10~30평)의 모델 하우스와 반려동물 가구 등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라이프스타일(Life style) 존', 다양한 문화 콘텐츠가 진행되는 고객 체험형 공간 '에이치라운지'(H.Lounge), 고객이 직접 티 테이블, 인테리어 장식 등 DIY(Do It Yourself) 가구를 만들어 볼 수 있는 '에이치아뜰리에'(H.Atelier)로 구성된다.

㈜락앤락, 소형 주방가전 전문 브랜드 제니퍼룸 인수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은 종합 리빙 가전 브랜드 제니퍼룸(jenniferoom)을 인수하며 본격적인 소형가전 사업 확대에 나섰다고 28일 밝혔다.

락앤락은 지난 27일 이사회에서 제니퍼룸의 지분 100%를 145억 원에 인수하기로 결정했다. 제니퍼룸은 2016년 설립된 국내 소형 주방가전 전문 브랜드로 1~2인 가구와 20~30대, 신혼부부를 타깃으로 한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가성비에 가심비까지 갖춘 차별화된 디자인과 성능으로 국내 소형가전 브랜드로서는 이례적으로 성공리에 안착했다고 평가받는다. 온라인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끈 마카롱 밥솥을 비롯해 전기포트, 커피 머신, 토스터, 에어프라이어 등 70여 품목을 선보이고 있다.

락앤락은 지난해 4월 국내에서 칼도마살균블럭을 출시하며 소형가전 시장에 진출했다. 식품보관용기나 쿡웨어 등과 함께 소비자의 일상에 밀접한 소형가전을 선도적으로 내놓으며 라이프스타일 기업으로서 토대를 다지고 있다. 락앤락은 주방 소형가전 부문에서 빠르게 자리매김한 제니퍼룸을 인수하며 소형가전 전문 브랜드로서 효율적으로 성장하겠다는 포석이다.

제니퍼룸은 다양한 제품 라인업뿐 아니라 온라인 채널에서 강점을 지니고 있다. 매출의 70% 이상이 온라인에서 발생하고 있으며, 특히 소셜미디어나 자사몰 등을 기반으로 소비자층에 직접 판매하는 온라인 채널 운영 능력이 뛰어나다. 락앤락은 국내에서 강한 제니퍼룸의 온라인 영업력에, 자사의 글로벌 유통망이 더해지면 시너지 효과가 배가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