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 볼보, 의정부 전시장·서비스센터 신규 오픈…링컨코리아, 올 뉴 코세어 사전 계약 실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동차오늘] 볼보, 의정부 전시장·서비스센터 신규 오픈…링컨코리아, 올 뉴 코세어 사전 계약 실시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0.04.28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 의정부 전시장·서비스센터 신규 오픈

볼보자동차코리아는 경기 북부 지역 고객 네트워크 접점 강화를 위해 볼보 의정부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를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볼보 공식 딜러 천하자동차가 운영하는 볼보 의정부 전시장은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의정부 IC에서 약 1분 거리에 위치해 포천, 양주, 동두천 등 경기 북부 고객들이 손쉽게 접근 가능하다.

연면적 876.04㎡으로 구성된 볼보 의정부 전시장은 지상 2층에 전시장과 고객라운지, 지상 1층에 서비스센터와 고객 대기공간으로 운영된다. 건물 옥상에는 최대 10대까지 수용 가능한 주차 공간이 조성돼 있다.

서비스센터는 와이파이 서비스를 통해 전용 진단 장치 VIDA에서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최대 5대 차량을 동시에 진단 가능해 고객 대기 시간이 단축된다. 또한 차별화된 '볼보 개인 전담 서비스'(VPS)를 통해 예약부터 수리/정비, 사후관리까지 일원화된 프리미엄 서비스 상담을 지원한다.

이윤모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이사는 "이번 볼보 의정부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 오픈으로 경기 북부 고객들의 접근성과 편의성이 강화돼 고객 만족도 또한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올 한해 볼보자동차는 프리미엄 고객 서비스 강화를 통한 질적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링컨코리아, 올 뉴 코세어 사전 계약 실시

링컨세일즈서비스코리아(이하 링컨코리아)는 오는 5월 출시 예정인 럭셔리 콤팩트 SUV 올 뉴 코세어(All-new Corsair)의 사전 계약을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링컨 코세어는 여행을 뜻하는 라틴어 커서스(Cursus)에서 유래한 이름으로, 노틸러스와 에비에이터에 이어 링컨의 럭셔리 SUV라인업을 완성하는 모델이다. 전면부와 내부 디자인은 우아한 조각을 연상할 수 있도록 했으며, 링컨 스타 엠블럼과 링컨의 시그니처 그릴을 적용해 링컨 SUV의 패밀리룩을 완성시켰다.

코세어는 터보차저 2.0 I-4 엔진과 8단 자동 변속기가 탑재돼 최고출력 238마력, 최대토크 38.7kg.m을 발휘한다. 5가지 주행모드와 함께 지능형 AWD 시스템, 토크 벡터링 컨트롤, 어댑티브 서스펜션 등을 적용해 승차감과 주행 능력을 높였다.

이 외에도 △액티브 파크 어시스트 플러스 △차선이탈 경보 시스템 △충돌 경고 시스템 등 첨단 기능을 집약한 링컨 코-파일럿360 플러스를 적용해 탑승자 안전과 편의를 더욱 강화했다.

링컨 코세어는 리저브 단일 트림으로 판매되며 가격은 부가세 포함 5640만 원(개소세 인하분 적용)이다. 사전계약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링컨코리아 전시장 문의와 링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현대기아차, 기후변화 대응 평가서 최우수 기업 선정

현대·기아자동차는 글로벌 환경경영 인증기관인 '탄소정보공개 프로젝트'(CDP)가 실시한 2019년도 평가에서 국내 기업 중 평가점수 상위 5개사에만 주어지는 ‘탄소경영 아너스 클럽(Honors Club)’에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탄소정보공개 프로젝트(CDP)는 다우존스 지속가능성지수(DJSI), FTSE4GOOD 지수 등과 함께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평가하는 가장 공신력 있는 지표로 인정받고 있다.

현대차는 이번 평가에서 △수소전기차·전기차 등 친환경차 개발 및 보급 △사업장별 온실가스 고효율 감축 설비 도입 △아산공장·울산공장 태양광 패널 설치 △아산공장 무방류시스템 등 중장기적인 환경경영 강화 활동 등을 인정받아 탄소경영과 수자원 부문에서 최고 등급인 리더십A를 획득했다.

기아차도 △친환경차 판매를 통한 친환경차 시장 확대 주도 △생산공정 고효율 모터 및 터보 냉동기, 공조기 개선 등을 통한 온실가스 감축 △투명한 탄소배출량 정보공개 △구체적인 탄소경영 추진 등 선제적인 기후변화 대응 노력을 인정받아 최고 등급인 리더십A를 획득했다.

현대기아차 관계자는 "이번 평가에서 현대기아차 모두 최고의 성적을 받으며 지속가능경영의 모범이 됐다"며, "향후에도 생산부터 판매에 이르는 가치사슬 효율화, 신재생에너지 사용 확대 및 사업장 온실가스 감축 등을 보다 적극적으로 시행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