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오늘] 한미약품, 1분기 영업익 287억…전년比 10.8% ↑…종근당, 보툴리눔 톡신 ‘원더톡스’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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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약오늘] 한미약품, 1분기 영업익 287억…전년比 10.8% ↑…종근당, 보툴리눔 톡신 ‘원더톡스’ 출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4.29 10:0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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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한미약품, 1분기 영업익 287억…전년比 10.8% ↑

한미약품은 2020년 1분기 연결회계 기준으로 전년 동기대비 4.9% 성장한 2882억 원 매출과 10.8% 성장한 287억 원의 영업이익을 달성했다고 29일 잠정 공시했다. R&D에는 매출의 18.8%에 해당하는 541억 원을 투자했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지속적인 증가세를 보였으나 순이익은 회사가 보유한 투자 기업의 지분 평가액이 일부 조정을 받으면서 33.4% 줄었다. R&D 투자 금액은 파트너사인 사노피가 글로벌 임상 3상 연구비를 더 많이 부담하기로 하면서 전년보다 효율화됐다.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전반적인 국내 경제 침체에도 불구하고 한미약품의 주요 개량∙복합신약들은 지속적인 매출 호조세를 보였다. 특히 고혈압치료 복합신약 아모잘탄패밀리(285억 원), 고지혈증치료 복합신약 로수젯(228억 원), 발기부전치료제 팔팔(111억 원), 역류성식도염치료제 에소메졸(104억 원) 등의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동성제약, 대학생 마케팅 서포터즈 '동행' 4기 모집

동성제약은 대학생 마케팅 서포터즈 '동행' 4기를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대학생 마케팅 서포터즈 동행은 마케팅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 30명을 선발해 동성제약의 실제 브랜드와 제품으로 마케팅 활동을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동행 4기는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서포터즈로 선발될 경우 동성제약의 저독성·무취 살충제인 '비오킬'의 홍보대사로 활동하게 된다.

다만 지난 기수까지 서포터즈 활동이 온·오프라인 모두에서 활발하게 이뤄졌던 만큼, 동성제약은 동행 4기 운영 시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 방지와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에 주의를 기울일 예정이다.

동성제약 동행 4기의 활동기간은 2020년 7월부터 9월까지 약 3개월간이다. 동행 4기로 선발된 30명의 서포터즈는 팀·개인 별로 월 정기미션을 수행하게 되며 소정의 활동비가 지원된다.

우수한 활동을 보인 팀과 개인에게는 포상이 예정돼 있다. 최우수 1팀에게는 200만 원이, 우수 2팀에게는 각 50만 원이 수상된다. 뛰어난 성과를 보인 개인 5명에게도 각각 상장과 시상금이 수여된다.

지원을 희망하는 대학생은 오는 5월 31일까지 동성제약 공식 블로그에서 지원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구글폼으로 접수하면 된다.

동아제약, '풀려라 2점슛! 풀려라 피로!' 캠페인 후원

동아제약은 3대3 농구 프로리그인 '컴투스 코리아 3X3 프리미어리그' 2020시즌에서 진행하는 '풀려라 2점슛! 풀려라 피로!' 캠페인을 후원한다고 29일 밝혔다.

풀려라 2점슛! 풀려라 피로! 캠페인은 동아제약의 사회적 가치 창출과 코로나19로 지쳐 있는 국민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캠페인은 2020시즌에서 2점 슛 1개당 박카스 20병을 적립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적립된 박카스는 시즌 종료 후 기부단체를 통해 전달할 예정이다.

3대3 농구는 흔히 길거리 농구라고 부르기도 하며 골대 1개를 사용한다. 일반 5대5 농구와 달리 3점 슛은 2점, 2점 슛은 1점으로 기록된다.

동아제약은 지난해 3대3 농구 활성화와 저변 확대를 위해 박카스팀을 창단해 2019시즌에 참가했으며, 올해도 리그에 참가하며 명승부를 펼칠 예정이다.

이번 3대3 프리미어리그는 5월 2일 오후 6시 경기도 고양 스타필드 스포츠몬스터 코트에서 막을 올린다. 리그에는 박카스를 비롯해 아프리카 프릭스, 데상트 범퍼스, 한솔레미콘, 한울건설, 스코어센터 총 6개팀이 참가한다. 오는 6월 27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6시에 열리는 경기는 인터넷 방송 아프리카TV와 케이블 채널인 SBS-아프리카TV, 유튜브를 통해 볼 수 있다.

종근당, 보툴리눔 톡신 '원더톡스' 출시

종근당은 보툴리눔 톡신 제품 '원더톡스'를 오는 5월 1일 출시하고 약 1000억원 규모의 국내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고 29일 밝혔다.

원더톡스는 보툴리눔 톡신 A형 제품으로 신경전달물질인 아세틸콜린의 분비를 억제해 근육의 움직임을 제어한다. 미간주름 개선을 적응증으로 지난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품목허가를 받았다.

종근당은 2013년 미용 전담사업부 BH(Beauty & Health)사업부를 신설하고 히알루론산 필러 '스타일에이지'와 리프팅용 실 '실크로드', 가슴보형물 '유로실리콘' 등 다양한 미용성형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뷰티헬스 분야에서 그간 쌓아온 영업·마케팅분야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시장에서 원더톡스의 입지를 확대하고 제품 간 시너지를 통해 국내 에스테틱 시장에서 점유율을 높일 계획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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