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오늘] 신한, 코로나19 극복 ‘KBO 희망 릴레이 캠페인’ 동참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은행오늘] 신한, 코로나19 극복 ‘KBO 희망 릴레이 캠페인’ 동참
  • 박진영 기자
  • 승인 2020.04.29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진영 기자]

신한은행 진옥동 은행장이 ‘코로나19 극복 KBO 희망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신한은행
신한은행 진옥동 은행장이 ‘코로나19 극복 KBO 희망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신한은행

신한은행, 코로나19 극복 ‘KBO 희망 릴레이 캠페인’ 동참

신한은행 진옥동 은행장이 ‘코로나19 극복 KBO 희망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사진과 영상으로 메시지를 전하는 챌린지 응원 이벤트인 ‘코로나19 극복 KBO 희망 릴레이 캠페인’은 방역 최전선에서 땀 흘리는 의료진과 자원봉사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어려운 시기를 함께 보내는 국민들과 야구팬을 응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캠페인은 2020년 KBO리그 타이틀 스폰서인 신한은행에서 제작한 ‘코로나19 극복 KBO리그 메시지’를 담은 보드를 들고 사진 또는 영상을 촬영해 개인 SNS계정에 올리고 다음 참가자를 지목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이뤄진다.

진옥동 행장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헌신하는 의료진과 봉사자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각자의 자리에서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고 있는 국민과 야구팬들을 응원한다”며, “머지않아 코로나19를 벗어나 팬들의 함성으로 야구장이 가득 채워지길 기대하며, 신한은행도 KBO 타이틀 스폰서 역할은 물론, 우리 사회가 건강한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릴레이 메시지를 전했다.

지난 26일 릴레이를 시작한 정운찬 KBO 총재가 10개 구단 감독 및 선수, 그리고 신한은행을 지목했고, 이날 진옥동 행장은 대한민국 국민타자 이승엽 KBO홍보대사를 지목했다.

또한, 신한은행은 KBO에서 진행하는 야구 팬을 위한 SNS 이벤트도 신한은행 공식 페이스북에 공유한다. 응원하는 팀의 유니폼, 모자, 응원도구 등의 용품을 활용해 KBO가 지정한 코로나19 극복 희망 메시지와 해시태그(#KBO리그가함께합니다 #힘내라대한민국 #의료진을응원합니다)를 개인 SNS계정에 올린 팬 중 총 50명을 추첨해 상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다.

우리은행, 스마트폰 금융사기 예방 영상 공개

우리은행은 스마트폰 해킹 피해 예방을 위한 `당신의 스마트폰은 안전한가요?’ 영상을 유튜브(Youtube)에공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영상에서는 코로나19 사칭 스미싱, 스마트폰 해킹 등의 범죄 사례와 안전한 금융거래를 위한 스마트폰 사용법 6가지를 제시한다.

구체적으로 △화면잠금화면 설정 △의심스러운 문자 클릭 자제 및 삭제 △백신 설치를 통한 실시간 스마트폰 점검 △개방형 와이파이 사용주의 △스마트폰 내 금융정보 저장 금지 △우리은행 이중인증 및 원터치 리모콘 서비스 등을 담았다. 해당 영상은 유튜브에 ‘우리은행’ 검색 후 우리은행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 가능하다.

또한, 우리은행은 해당 영상을 시·구립 노인복지관(센터)에 제공할 예정이다. 우리은행은 작년부터 디지털 금융사기에 상대적으로 취약한 고령층을 대상으로 전국 시·구립 노인복지관에서 스마트폰 보안교육을 해왔다. 올해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대면 교육이 어려운 만큼 제작된 영상을 통해 온라인 교육을 진행한다.

NH농협은행, 코로나19 대응, 범농협 상생(相生)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 5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펀드·방카 상품을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총 5,555명에게 1억 2천만원 상당의 농·축산물을 제공하는 범농협 상생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농협은행에서 판매중인 적립식 펀드(월 10만원이상 & 자동이체 3년 이상)에 가입하는 고객 중 선착순 2,000명과 추첨 2,500명, 거치식 펀드(신규 1천만원 이상)에 가입하는 고객 중 추첨 500명에게 농촌사랑 모바일 상품권, 농협몰 장바구니 쿠폰, 농협몰 축산물 구입쿠폰 등 총 1억원 상당의 우리 농·축산물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한편, 농협은행 인터넷뱅킹과 스마트뱅킹 등 비대면 채널에서 제공하는 방카상품 중 저축성보험 일시납 1천만원이상, 월납 10만원이상, 보장성보험 월 3만원이상 가입하는 선착순 555명에게 우리 농산물(홍마늘정 또는 머스크멜론)을 제공하는 '5월 가정의 달 오!~~이벤트'도 함께 실시한다.

손병환 농협은행장은 "최근 코로나19로 혼란스러운 금융시장에 선제적으로 대처하고, 금융시장 활성화, 기업지원, 농·축산물 소비촉진, 고객 수익률 제고를 위해 이번 이벤트를 실시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은행·저축은행·카드사 출입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