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쿠팡, 로켓프레시 ‘당일배송’ 실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쿠팡, 로켓프레시 ‘당일배송’ 실시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04.29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출근길에 주문한 저녁 먹거리를 퇴근하며 받고 있다. 쿠팡
고객이 출근길에 주문한 저녁 먹거리를 퇴근하며 받고 있다. ⓒ쿠팡

쿠팡, 로켓프레시 ‘당일배송’ 실시

쿠팡은 오전 10시 이전 신선식품을 주문하면 당일 오후 6시까지 배송해주는 ‘로켓프레시 당일배송’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는 아침에 집에서 혹은 출근길에 모바일로 먹거리를 주문하고 퇴근 무렵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면서 안전하게 쇼핑할 수 있고 바쁘게 사는 한국인이 가족, 친구와 좀 더 여유 있게 저녁을 즐기도록 장보는 시간을 아낄 수 있게 해준다. 

쿠팡은 전국 규모로 신선식품 새벽, 당일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2018년 출시한 로켓프레시는 자정 전(남부권 일부 지역은 오후 10시 30분) 주문한 과일, 채소, 육류, 유제품 등 신선식품을 다음날 오전 7시 이전 받을 수 있는 새벽배송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신규 도입된 로켓프레시 당일배송은 ‘아침에 주문해 저녁에 배송’하는 서비스가 추가됐다. 로켓프레시 서비스는 쿠팡 멤버십프로그램인 로켓와우클럽 회원에게 제공되며 전국 어디든 로켓배송서비스 지역이면 이용할 수 있다. 주문 최소 금액은 1만5000원이다. 

쿠팡이 신선식품 새벽, 당일배송을 전국 규모로 제공할 수 있는 비결은 쿠팡만의 물류 인프라와 인공지능 기술 덕분이다. 쿠팡은 축구장 14개에 달하는 냉동, 냉장 전용 물류 인프라를 구축해 제품을 신선하게 보관하고 있다. 

지난해 기준으로 로켓배송센터가 전국에 168개에 달하며 로켓배송센터에서 10분 배송거리 내에 사는 ‘로켓배송 생활권’ 소비자가 3천400만 명 규모다. 전국에 촘촘하게 들어선 배송망을 기반으로 전국단위 신선식품 새벽배송, 당일배송이 가능해진다. 또한 인공지능 시스템을 통해 빠르고 안정적으로 재고와 주문을 처리한다. 고객의 주문 패턴을 분석한 입고와 이에 따른 빠른 출고가 가능하다. 

하이트진로, 테라 광고 공개…성수기 공략 시동

하이트진로가 본격적인 맥주 성수기를 앞두고 청정라거-테라의 새로운 광고를 공개한다. 이번 광고는 29일부터 지상파, 케이블, 디지털 매체 등을 통해 방영한다. 

하이트진로는 청정라거 테라를 마시는 순간 느껴지는 리얼탄산 100%의 청량감을 압도적인 토네이도 장면을 통해 생생하게 전달하는 광고를 선보여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광고 역시 특유의 청정한 탄산감을 거대한 토네이도로 시각화하고 전편보다 더 역동적으로 표현했다. 특히 리얼탄산 입자를 고도의 3D 컴퓨터 그래픽으로 구현해 생동감을 극대화했다.

광활한 대자연에서 탄산 입자들 속으로 들어간 모델 공유는 그 안에서 청정라거-테라를 발견한다. 마시는 순간 공유를 감싸고 있던 탄산 입자들이 빠르게 휘몰아치며 거대한 토네이도를 만들고 더 강하게 휘몰아치면서 맥주 탄산 토네이도로 변한다. 입을 뗄 때까지 회전하는 청정쾌감을 공유가 느끼는 모습으로 광고는 마무리된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광고를 보는 것만으로도 청정라거-테라만의 리얼탄산 100%의 청량감을 오롯이 느낄 수 있도록 시그니처인 탄산토네이도의 임팩트를 극대화했다” 며 “앞으로도 테라만의 감성과 청정함을 전달할 수 있는 통합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라고 말했다.

교촌치킨, ‘교촌리얼치킨버거’ 전국 86개 매장 확대 판매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에프앤비는 신규 수제 치킨버거 메뉴 ‘교촌리얼치킨버거’ 판매를 전국 86개 가맹점으로 확대한다고 29일 밝혔다.

교촌은 지난 두 달 간 교촌리얼치킨버거 시범 출시 및 시범 판매를 통해 제품력을 검증 받고 전국 86개 매장 확대 판매를 결정했다. 교촌리얼치킨버거 판매 매장 리스트는 교촌치킨 주문앱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교촌리얼치킨버거 시범 판매 확대를 기념해 SNS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 29일부터 다음 달 24일까지 교촌리얼치킨버거를 주문하고 개인 인스타그램에 교촌리얼치킨버거 사진과 필수 해시태그 #교촌먹리어답터 #교촌리얼치킨버거와 함께 포스트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한다.

제주신라호텔, 가정의 달 맞아 ‘가족 사랑’ 패키지 선봬

제주신라호텔이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조부모, 부모, 아이 등 3대 가족이 함께하는 봄 가족여행 패키지 상품을 선보인다. 

제주신라호텔이 내놓은 ‘패밀리 러브’ 패키지는 3대 가족이 투숙할 객실 2개와 조식을 비롯해 가족들이 따로 또 함께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구성했다. 패밀리 러브 패키지를 이용하면 온 가족이 바다가 내려다보이는 ‘쉬리벤치’를 비롯해 유채꽃이 펼쳐진 ‘숨비정원’ 등 호텔 명소에서 사진을 찍는 ‘숨비 포토’ 레저 전문가(G.A.O.) 프로그램에 참여해 가족 여행 사진을 남길 수 있다. 또한 사계절 온수풀인 패밀리 풀에서 아이와 함께 물놀이를 할 수 있고 부모님은 ‘숨비 자쿠지’에서 노천 스파를 즐길 수 있다. 프라이빗한 공간을 제공하는 ‘패밀리 카바나’의 혜택도 포함돼 있어 3대가 함께 여유롭게 물놀이를 하고 치맥(치킨과 맥주)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다음 날 아이는 체험 프로그램인 ‘올 데이 키즈 캠프’를 통해 제주의 자연 속에서 뛰어 놀며 오감으로 봄을 느끼는 사이, 부부는 ‘어덜트 풀’의 쁘띠 카바나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조부모는 레저 전문가(G.A.O.)가 동행하는 ‘내추럴 트레킹’ 프로그램에 참여해 올레길 또는 오름, 곶자왈 등에서 제주의 봄을 만끽하도록 야외 액티비티 프로그램 혜택도 포함했다. 호텔 한식당 ‘천지’에서의 만찬도 포함돼 있다. 

부모님께 감사 영상을 제작해 전달할 수 있는 깜짝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여행 전, 부모님의 사진, 동영상, 평소 하고 싶었던 메시지를 영상 전문 업체에 전달하면 체크인을 할 때 부모님이 투숙하는 객실에서 관련 영상을 깜짝 상영해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한다. 미리 영상을 준비하지 못한 고객들은 투숙 후 제주에서의 추억이 담긴 여행 사진과 동영상으로 기념 영상을 제작할 수 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