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마트, 황금연휴 할인전으로 소비 진작 나서
스크롤 이동 상태바
대형마트, 황금연휴 할인전으로 소비 진작 나서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05.0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 먹거리·생필품 행사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4월 28일 오전 이마트 성수점에서 모델들이 황금 연휴 온 가족 먹거리 행사를 소개하고 있다. 이마트
4월 28일 오전 이마트 성수점에서 모델들이 황금 연휴 온 가족 먹거리 행사를 소개하고 있다. ⓒ이마트

대형마트가 5월 황금연휴 기간을 맞아 대규모 행사를 펼친다. 먹거리와 생필품 등 할인전으로 침체된 소비심리를 되살린다는 계획이다.

이마트는 긴 연휴 집밥 고민에 빠져 있을 고객들을 위해 오는 6일까지 온 가족 먹거리 할인 행사에 나선다. 8일간 한우, 장어, 전복 등 온 가족 먹거리들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특히 오리의 경우 오는 2일까지 전 품목 50% 할인에 나선다.

연휴가 긴 만큼 보통 7일 동안 진행하는 행사를 하루 더 늘렸고 혜택은 더욱 키웠다. 이마트는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와 공동 기획을 통해 대한민국 산지 한우 전 품목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장어와 전복의 경우 신세계 포인트 적립 시 각 40%, 35%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연휴 기간 혼자 집에 있을 ‘혼족’들을 위해 닭 반 마리 후라이드로 구성한 ‘어메이징 나혼자 치킨’도 기획했다. 

이마트가 온 가족 보양 먹거리 할인 행사에 나서는 이유는 코로나로 인해 건강이 주요 이슈로 대두되고, 집에서 밥을 먹는 ‘집밥족’이 늘며, 장어, 전복, 오리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보양 먹거리 수요가 늘고 있기 때문이다. 이마트가 지난 2월 17일부터 4월 26일까지 대표 보양식 매출을 확인한 결과 장어의 경우 전년 같은 기간 대비 210.2% 늘었고 전복은 57.6% 신장했다. 같은 기간 오리와 한우 매출 전년 대비 역시 각각 11.7%, 8.6%씩 증가했다. 특히 최근 대대적인 할인행사를 진행했던 장어의 경우에는 이례적으로 가장 큰 수요철인 초복보다 많이 팔렸다. 

롯데마트는 오는 6일까지 신선식품과 생활용품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우선 ‘1+/1++등급 직경매 한우’ 전품목을 엘포인트 회원이 행사 카드로 결제하면 최대 40% 할인된 금액에 구입할 수 있다. 활(活)랍스터, 완도 활(活) 전복 등 수산물도 할인된 금액에 선보인다. 과일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대표적으로 일반 상품 대비 약 20% 가량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토마토 전품목 골라담기 행사를 마련했다.

온가족 먹거리도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통마늘 오리구이’, 다양한 먹거리를 한팩으로 만날 수 있는 ‘심쿵 피크닉 세트’, 인기 초밥을 한판에 모은 ‘긴꼬리 명품 에디션 초밥’ 등을 할인가에 선보인다.

홈플러스는 오는 13일까지 2주간 ‘슈퍼 초빅딜 위크’를 연다. 이번 행사는 최대 6일 황금연휴에도 사회적 거리 두기 실천에 나서는 국민들이 가족들과 풍요로운 홈파티를 즐기도록 돕고 물가부담은 대폭 낮춘다는 취지로 기획됐다. 홈플러스는 우선 오는 6일까지 신선식품을 비롯한 홈파티 먹거리 등 전 카테고리 인기상품을 파격가에 선보인다.

마이홈플러스 회원 대상 농협 안심한우 전품목과 브랜드 돈육 삼겹살·목심을 각각 최대 40%, 30% 할인 판매한다. 호주산 안심, 양송이버섯, 아스파라거스, 파프리카, 두마리 후라이드 치킨, 고시히카리 낱개 초밥도 할인가에 내놓는다. 봄철 입맛을 돋울 고당도 과일도 한데 모았다. 

일자별 특가 상품도 마련했다. 오는 3일까지 대게를 3890원에 팔고, 마이홈플러스 회원 대상 미국산 냉장 소고기 전품목은 최대 30% 할인한다. 1~2일에는 LG생활건강 페리오 10여 종과 아모레퍼시픽 미쟝센 40여 종 1+1, 1~3일은 신선특란을 할인 판매한다. 어린이날 완구 ‘쇼킹특가’ 행사도 연다. 13대 카드로 행사상품 10만원 이상 구매 시 2만원 상품권을 증정하며, 인기 완구 200여 종은 20~90% 할인 판매한다. 

이창수 홈플러스 마케팅총괄이사는 “황금연휴에도 이어지는 사회적 거리 두기 실천의 피로감은 덜고 쇼핑의 즐거움은 더하고자 대규모 물가안정 행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