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선물은 뭐할까?…어린이날·어버이날 행사 ‘풍성’
스크롤 이동 상태바
올해 선물은 뭐할까?…어린이날·어버이날 행사 ‘풍성’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05.04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프라인 이벤트 대신 선물…디지털기기·건강관련상품 인기
유통·식품업계, 할인 행사·신제품 출시 활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어린이날과 어버이날이 다가오면서 관련 업계 막바지 프로모션이 진행 중이다. ⓒ김유종

5월 특수로 불리는 어린이날과 어버이날이 다가오면서 막판 프로모션 경쟁이 치열하다. 유통·식품업계는 이달을 그동안 코로나19 여파로 시들했던 소비심리를 되살릴 계기로 삼아 분위기 반전을 노리고 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여파로 가족식사와 같은 오프라인 이벤트를 대신해 선물로 감사함을 전하는 이들이 늘어나는 추세다. 최근 G마켓과 옥션이 가정의달 프로모션을 시작한 지난달 20~28일까지의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인기 선물 품목 판매량이 지난해 동기 대비 43% 증가했다. 어린이날 선물 품목은 18%, 어버이날 선물 품목은 68% 더 많이 판매된 것으로 나타났다. 어린이날 선물은 ‘디지털기기’가, 어버이날 선물은 ‘건강 관련 상품’이 인기를 끌었다.

이에 발맞춰 유통업계도 할인 행사에 한창이다. 이마트는 오는 5일까지 완구, 가전제품 등 가정의 달 선물용 인기 상품을 총 망라한 행사를 연다. 이마트는 5월을 앞두고 어린이날 및 어버이날 선물 수요로 완구와 가전제품 인기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 미리 저렴한 가격에 준비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우선 어린이날 최고 인기 상품인 레고는 클리어런스 행사를 통해 18종 상품 20% 할인 판매를 진행한다. 단독 기획상품으로 ‘국민가격 맥스블럭 1+1’도 선보였다. 국민가격 맥스블럭 1+1 상품은 250개의 블록이 들어있는 맥스블럭 2개 묶음 상품으로, 유사 상품의 시중 가격 대비 50% 수준에 판매한다. 최근 수요가 크게 증가한 ‘보드게임’ 전 상품 20% 할인행사도 기획했다.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는 가정의 달 기획전을 열고 어버이날 인기상품군과 어린이날 기획상품을 선보였다. 우선 어버이날 선물용품은 부모님께 감사함을 전할 수 있는 알뜰 상품군으로 구성됐다. 지난해 실속형 선물로 큰 인기를 끈 용돈케익만들기KIT와 용돈박스 5종을 비롯해 카네이션 조화, 브로치와 코르사주 등이다. 선물박스와 포장지, 메시지 카드 등도 구매할 수 있다.

어린이날 아이템은 ‘공룡프렌즈’와 ‘복덩이’ 캐릭터 상품을 중심으로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리빙용품 및 가성비 장난감 상품을 마련했다. 공룡 디자인의 △다이노폭신인형 △다이노얼굴모양인형과 어린이용 패션 가방 △다이노가방 △다이노PVC가방이 있다. 토끼 디자인의 복덩이 상품은 △냠냠토끼인형 △토끼걸이인형 등의 인형 상품과 각종 장식소품이 준비됐다. 

식품업계는 가정의 달 신제품과 선물용으로 수요가 높은 건강기능식품 마케팅에 적극적이다. 베이커리업계는 어린이날 대목을 맞아 캐릭터 디자인의 신제품을 내놨다. 파리바게뜨는 펭수, 핑크퐁, 아기상어 등 인기 캐릭터를 활용한 케이크와 파리바게뜨만의 동물 캐릭터로 꾸민 케이크를 선보였다. 뚜레쥬르는 디즈니 캐릭터 미니 마우스, 겨울왕국 엘사 케이크를 출시했다. 애니메이션 헬로카봇의 인기 캐릭터 유니크루저와 어린이들의 인기 아이템인 공룡을 활용한 케이크 ‘다이노월드2 티라노의 습격’도 새롭게 출시했다.

면역력 강화식품도 선물용으로 인기다. KGC인삼공사는 정관장 홍이장군 ‘홍이가 그린(Green) 빌리지’ 한정판을 출시했다. 면역력 관리에 특화된 홍삼 제품으로 3개월 동안 섭취 가능한 90포, 집콕생활 속에서 소소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스티커와 그림그리기 굿즈가 담겼다.

천호엔케어는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들로 엄선한 건강 선물전을 마련했다. 부모님을 위한 선물로는 천호엔케어의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천심본 홍삼백가’를 제안했다. 천심본 라인업 중 홍삼의 핵심 유효 성분인 진세노사이드가 가장 많이 함유된 제품이다. 아내 또는 남편을 위한 선물로 좋은 ‘천심본 홍삼보감’은 6년근 홍삼을 주원료로 해 누적된 피로와 면역력 저하가 고민인 사람들을 위한 선물로 제격이다.

가정의 달 할인행사도 활발하다. 롯데푸드는 이달 한 달간 자체 온라인몰 ‘롯데푸드몰’에서 릴레이 특가기획전을 진행한다. 기간별로 어린이날, 어버이날, 성년의 날, 부부의 날 등 맞춤 제품을 최대 50% 할인한다. 풀무원녹즙은 건강즙 선물세트 13종을 선보이고, 오는 22일까지 2세트를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 1세트(30포)를 추가로 제공한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