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오늘] NH농협은행, 디지털 금융상품 가입 ‘슬기로운 집콕생활 이벤트’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은행오늘] NH농협은행, 디지털 금융상품 가입 ‘슬기로운 집콕생활 이벤트’
  • 박진영 기자
  • 승인 2020.05.05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진영 기자]

NH농협은행은 지난 4일부터 6월 30일까지 2개월간 디지털 금융상품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슬기로운 집콕생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 지난 4일부터 6월 30일까지 2개월간 디지털 금융상품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슬기로운 집콕생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디지털 금융상품 가입 ‘슬기로운 집콕생활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 지난 4일부터 6월 30일까지 2개월간 디지털 금융상품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슬기로운 집콕생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농협인터넷뱅킹, NH스마트뱅킹, 올원뱅크에서 여·수신 상품을 가입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총 10,150명을 추첨해 LG스타일러, 공기청정기, 실내자전거, NH금리우대쿠폰 등을 제공한다.

이벤트 대상 예·적금 상품은 올원 5늘도적금, e금리우대적금, e금리우대예금, NH포디예금이며, 대출 상품은 올원 직장인대출, 올원 마이너스대출, 올원 비상금대출, NH씬파일러대출이 해당된다.

디지털마케팅부 이정한 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자택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지고, 디지털금융 이용이 많아진 트렌드를 반영하여, 디지털 금융상품을 가입하고 혜택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기획했다”며,“디지털금융시대에 걸맞는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로 고객의 금융편익을 증진시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웰컴저축은행이 2020시즌 KBO 프로야구 리그 개막에 맞춰 ‘웰뱅톱랭킹’ 게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웰컴저축은행
웰컴저축은행이 2020시즌 KBO 프로야구 리그 개막에 맞춰 ‘웰뱅톱랭킹’ 게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웰컴저축은행

웰컴저축은행, 웰뱅톱랭킹 게임 이벤트 진행

웰컴저축은행이 2020시즌 KBO 프로야구 리그 개막에 맞춰 ‘웰뱅톱랭킹’ 게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웰컴저축은행이 2017년부터 KBSN스포츠와 함께 운영 중인 웰뱅톱랭킹은 신개념 프로야구 선수 평가 시스템이다. 올해부터는 선수 평가뿐 아니라 야구 팬들이 프로야구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한 게임 이벤트와 같이 진행된다.

웰뱅톱랭킹은 KBO 프로야구 리그의 경기 점수, 경기 중에 일어난 상황에 따른 가산점과 승리 기여도 등을 합산해 통계로 나타낸다. 특히 타율, 홈런, 타점 같은 클랙식 스탯(Classic Stats)과 WAR과 같은 과학적 장비를 이용한 세이버 스탯(Saber Stats)으로 보다 체계적인 선수 개인의 팀 승리 기여도를 확인 가능하다. 웰뱅톱랭킹 점수로 이달의 선수 선정 및 시즌 종료 후 최고의 선수를 시상하는데도 활용된다.

올해 웰뱅톱랭킹은 프로야구 선수 통계점수와 연계된 게임 이벤트로 야구팬을 찾아간다. 야구게임을 지켜보던 것에서 벗어나 몰입감과 긴장감을 한층 더 올리는 방식으로 기획된 이벤트 게임이다.

프로야구팬은 매 경기 시작하기 전 오늘 최고의 활약을 펼칠 것이 기대되는 투수와 타자를 각각 1명씩 선택한다. 야구팬이 한 달간 선택한 타자와 투수가 해당월에 가장 높은 웰뱅톱랭킹 점수를 얻은 선수라면 1등 당첨금 1천만원을 받게 된다. 아쉽게 1등에 당첨되지 못한 야구팬을 위해 2등 및 3등에게도 각각 100만원과 50만원의 당첨금이 전달된다. 정규리그가 진행되는 매월 한번씩 당첨자를 선정하여 발표한다.

정답자가 다수인 경우 인원 수대로 나눠 상금이 지급된다. 이외에도 월간 누적 포인트, 출석, 친구 추천 등의 추가 이벤트를 통해 당첨된 프로야구 팬에게도 푸짐한 상품이 전달될 예정이다.

신한은행, 경제제재(Sanctions) 준수 가이드라인 저작권 등록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경제제재(Sanctions) 정책 준수를 위해 제작한 업무 가이드라인 및 교육 영상들에 대해 저작권 등록을 마쳤다.

신한은행이 저작권을 등록한 대상은 △경제제재 정책 관련 업무 매뉴얼 ‘경제제재 준수 가이드라인’ △국내 영업점용 가이드라인 요약본 △해외 영업점용 영문버전 가이드라인 △3개 외국어(영어, 중국어, 일본어)로 각각 제작된 경제제재 준수 교육 영상 등 6건이다.

이번 저작권 등록을 통해 신한은행은 경제제제 정책 준수 관련 자료에 대한 지적재산권을 확보하고 제재 위반 리스크 관리에 있어서도 선도적인 지위를 확보하게 됐다.

신한은행은 작년 이란, 북한, 시리아 등 국가에 대한 세계 각국 금융당국의 경제제재 준수 점검 수준이 높아지는 상황을 감안해 ‘경제제재 준수 가이드라인’을 제작하고 국내외 영업점에 배포한 바 있다.

올해 1월부터는 해외 금융당국의 경제제재 준수 점검 대비를 위해 외국어로 제작한 교육 영상들을 해외 네트워크에 배포하고 리스크 관리를 강화하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저작권 등록을 통해 Global Sanctions 준수를 위한 선제적 대응을 대내외적으로 다시 한번 알리고 금융당국의 신뢰 또한 한단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경제제재 관련 내부통제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점점 수준이 높아지고 있는 해외 각국의 경제제재 준수 모니터링에도 적극적으로 대비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은행·저축은행·카드사 출입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