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 아우디 코리아, ‘더 뉴 아우디 Q5’ 출시…현대차, 캘리그래피 트림 신설 ‘2020 팰리세이드’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동차오늘] 아우디 코리아, ‘더 뉴 아우디 Q5’ 출시…현대차, 캘리그래피 트림 신설 ‘2020 팰리세이드’ 출시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0.05.06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렉서스 코리아, 5월 전 차종 특별 프로모션 실시

렉서스 코리아는 5월 한 달간 전 차종 대상 구매 혜택을 제공하는 '어썸 케어 프로모션'(Awesome Care Promotion)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자신의 구매패턴에 따라 3종의 프로그램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우선 토요타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의 금융프로그램을 통해 권장소비자가격의 50%를 선수금으로 지불하면 24개월 무이자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엔진오일 및 오일필터 20회 무상교환 서비스를 선택하고 현금 구매를 하는 경우에는 10년/20만km 동안 해당 항목의 비용부담을 덜 수 있다. 1년/2만km 연장보증 프로그램과 렉서스 PMS (Premium Maintenance Service) 패키지를 선택하고 현금 구매를 하는 고객에게는 해당 기간 필수 항목 점검 및 정해진 소모품 항목의 교환 서비스를 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이병진 렉서스 코리아 상무는 "고객의 구매패턴에 따른 맞춤형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보다 쉽고 편하게 렉서스 모델을 구입할 수 있도록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고 전했다.

아우디 코리아, ‘더 뉴 아우디 Q5’ 출시

아우디 코리아는 오는 13일 프리미엄 SUV 모델인 '더 뉴 아우디 Q5'를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더 뉴 아우디 Q5는 '더 뉴 아우디 Q5 45 TFSI 콰트로'와 더 뉴 아우디 Q5 45 TFSI 콰트로 프리미엄 등 두 가지 라인으로 구성된다.

더 뉴 아우디 Q5는 2.0 가솔린 직분사 터보차저 엔진과 S트로닉 7단 자동 변속기를 탑재해 최고출력 252마력, 최대토크 37.7kg.m의 강력한 동력성능을 발휘한다. 더불어 아우디 고유의 사륜구동 시스템인 콰트로를 적용해 안정감 있는 퍼포먼스를 자랑한다. 복합연비는 10.3km/ℓ를 확보했다.

편의사양으로는 △위험 시 자동 제동이 이뤄지는 '프리센스 시티' △ 부분 제동이 가능한 '프리센스 프론트' △크루즈 컨트롤 △전후방 주차 보조시스템 등이 탑재됐다. 더 뉴 아우디 Q5 45 TFSI 콰트로 프리미엄에는 △서라운드 뷰 디스플레이 △360° 카메라 등이 추가 탑재돼 안전하고 편리한 운전을 도와준다.

이 외에도 이전 모델에는 없던 △버츄얼 콕핏 △아우디 커넥트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비롯해 다양한 안전·편의사양을 기본 탑재해 상품성과 프리미엄 가치를 더욱 강화했다.

더 뉴 아우디 Q5의 판매 가격(부가세 포함, 개별 소비세 인하 적용 기준)은 더 뉴 아우디 Q5 45 TFSI 콰트로가 5992만 원이고, 더 뉴 아우디 Q5 45 TFSI 콰트로 프리미엄은 6292만 원이다.

현대차, 캘리그래피 트림 추가한 ‘2020 팰리세이드’ 출시

현대자동차는 최상위 트림 ‘캘리그래피’를 신설하고 고객 선호 사양을 확대 적용한 플래그십 SUV ‘2020 팰리세이드’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우선 신설된 2020 팰리세이드 캘리그래피 트림은 전용 라디에이터 및 인테이크 그릴, 휠, 스키드플레이트, 바디컬러 클래딩 등 차별화된 디자인 요소를 적용한 것은 물론 12.3인치 풀 LCD 클러스터, 헤드업 디스플레이, 뒷좌석 수동식 도어커튼 등 다양한 편의사양을 기본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캘리그래피 트림을 기반으로 2열의 상품성을 극대화한 스페셜 모델 ‘VIP’도 선보였다. 팰리세이드 VIP는 2열에서 시청 가능한 모니터 2대로 구성된 ‘후석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을 비롯해 공기청정기와 냉온장 컵홀더 등이 탑재된 2열 센터 콘솔 암레스트, 2열 스마트폰 무선충전기, 스피커 내장형 윙타입 헤드레스트 등을 적용했다.

기존 트림인 익스클루시브와 프레스티지의 상품성도 개선됐다. 프레스티지 트림에서는 고객 요청을 반영해 12.3인치 풀 LCD 클러스터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외에도 엔진 냉각 성능 강화를 통해 견인력이 2000kg까지 강화된 트레일러 패키지, 반려동물 전용 카시트 및 방오 시트 커버 등 반려동물 가족을 위한 액세서리 등 다양한 옵션 및 커스터마이징 사양을 제공한다. 외장 컬러는 레인 포레스트(캘리그래피 트림 전용), 시에라 버건디 등 2종이 새롭게 추가돼 총 6종으로 운영된다.

2020 팰리세이드의 가격은 가솔린 3.8 기준 트림 별로 △익스클루시브 3497만 원 △프레스티지 4047만 원 △캘리그래피 4567만 원 △VIP 5137만 원이다. 디젤 2.2 모델은 가솔린 3.8 트림 별 가격에 150만원이 추가된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