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LG유플러스, ‘문화가 있는 수요일’ IPTV 콘텐츠 제공…LG 벨벳 디자이너 인터뷰 영상 공개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LG유플러스, ‘문화가 있는 수요일’ IPTV 콘텐츠 제공…LG 벨벳 디자이너 인터뷰 영상 공개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5.06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LG유플러스, ‘문화가 있는 수요일’ IPTV 콘텐츠 제공 ⓒ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문화가 있는 수요일’ IPTV 콘텐츠 제공 ⓒ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문화가 있는 수요일’ IPTV 콘텐츠 제공

LG유플러스는 ‘문화가 있는 수요일’을 테마로 IPTV를 통해 매주 수요일마다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하고, 국내외 공연예술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콘텐츠에는 LG유플러스가 코로나19로 힘든 공연계 상생으로 제작하는 대학로 소극장 공연, LG아트센터와 공동기획 한 국내외 공연 등이 모두 포함된다.

6일 저녁 8시에 첫 공개되는 공연은 대학로 드림아트센터에서 무관중 촬영된 ‘극적인 하룻밤’으로 지난 11년간 60만명이 관람한 대학로 대표 코미디 연극이다. 다음 주 수요일인 13일 공개 예정인 두 번째 공연은 ‘이게 마지막이야’로, 2019 한국연극평론가협회 선정 ‘올해 연극 베스트 3’에 뽑인 수작이다. LG유플러스 IPTV 채널에서 820번을 누르면 관람할 수 있으며, VOD 메뉴를 통해서도 언제든 시청 가능하다.

오는 6월과 7월에는, 현재까지 국내 한번도 방한한 적이 없는 세계 최정상의 파리 오페라 발레단의 최근 공연작과 모나코 왕실이 주관하는 세계 최고의 몬테카를로 서커스 페스티벌 등이 국내 최초로 서비스 될 예정이다.

LG유플러스의 ‘문화가 있는 수요일’은, 코로나19로 인해 방한하지 못하는 해외 유명 아티스트들의 공연을 집에서 편하게 볼 수 있어, 사회적 거리두기로 국내 공연장이나 전시회를 찾기 힘든 애호가들에게 좋은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LG아트센터 이현정 기획팀장은 “크리스탈 파이트, 아크람 칸 등 세계 최정상급 안무가들의 국내 공연이 취소되어 아쉬운 가운데, 금번 LG유플러스 서비스로 국내 애호가들이 위안을 얻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LG유플러스 이건영 광고/콘텐츠담당(상무)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집에서 온 가족이 함께 시청할 수 있는 건전하고 문화 정서적으로 도움 되는 콘텐츠를 기획했다”며 “문화가 있는 수요일 서비스를 통해, 댁내에서 편안하게 예술의 향연을 즐기시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LG유플러스 IPTV에서는 최근 유튜브 주말 공개만으로 전세계 화제가 된 ‘오페라의 유령 25주년 콘서트’와 ‘레미제라블 25주년 특별공연’, ‘명성황후’, ‘안나 카레니나’, ‘빌리 엘리어트’ 등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NHN, 코로나19 환경 속 언택트 기업문화 도입해 눈길

NHN이 코로나19 환경 속 언택트(Untact) 기업문화를 도입해 눈길을 끌고 있다.

NHN의 대표적인 가족 행사 ‘위패밀리(WE! FAMILY)’는 판교 사옥 플레이뮤지엄에 임직원 가족을 초청해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하는 행사다. 2014년 시작된 이후 매년 새로운 콘셉트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임직원 및 가족들의 큰 사랑을 받는 복지 프로그램 중 하나로 자리잡았으며, 작년에는 ‘오 크리에이터(OH! CREATOR)’라는 슬로건으로 총 3300여 명이 참석할 만큼 성황리에 종료된 바 있다.

‘위프랜즈(WE! FRIENDS)’는 일종의 친구 초청 행사로, NHN 입사에 관심있는 친구들을 초대하고, 취업 특전도 제공하는 채용 행사의 일환이다. 회사 사업과 복지 및 채용에 대한 소개, 사옥투어는 물론, 밤에는 클럽 문화도 즐길 수 있어 젊은 층의 반응이 매우 높은 프로그램이다.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임직원과 가족, 친구들이 기다리던 두 행사의 오프라인 개최가 사실상 어렵다고 판단, NHN은 행사의 연속성은 이어가되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방구석 위패밀리·위프렌즈’로 전환했다. 위패밀리와 위프렌즈 행사에서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패키지 형태로 발송, 아쉬움을 달랬다.

직원은 사전 설문을 통해 두 행사 가운데 한 프로그램에 신청할 수 있으며 위패밀리 패키지를 선택하면 EMS 마사지기와 삼각대 및 촬영용 소품, 비누 만들기 세트와 보드게임 등을 받을 수 있고, 위프렌즈 패키지에는 맥주와 안주 꾸러미, 홈트레이닝 용품과 가죽지갑 DIY 키트 등이 들어있다.

아울러 NHN은 2020 승진자들을 대상으로 한 교육도 유튜브를 활용한 언택트 교육으로 마쳤다. 해마다 연초에 승진자를 발표하고 곧 이어 2~3월경 승진자 교육을 오프라인으로 진행하지만, 올 해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4월 22일과 28일, 양일에 걸쳐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 교육으로 대체,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한편, NHN은 2월 말부터 시작된 전사 재택근무 기간 중 각 그룹 단위로 언택트 회식을 장려,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일종의 ‘랜선 회식’으로 재택근무로 인해 회의나 회식이 어려운 만큼 조직장이 해당 부서원들에게 각각 페이코(PAYCO) 기프티콘을 증정, 화상회의를 통한 회식 문화를 조성했다.

NHN 인사총무지원실 이승찬 이사는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정책에 최대한 동참하는 한편, 많은 임직원과 가족, 친구들이 오랫동안 기다려온 만큼 발상의 전환을 통해 이번 행사를 기획하게 된 것”이라며 “NHN은 향후에도 IT 기술기업의 장점을 살려 언택트 기업문화 조성을 위한 다양한 시도들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LG전자, LG 벨벳 디자이너 인터뷰 영상 공개

LG전자가 6일 자사 공식 유튜브, 페이스북에 LG 벨벳 디자이너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다.

약 2분 30초 분량의 영상에는 LG 벨벳의 디자인을 탄생시킨 LG전자 MC디자인연구소 김영호 전문위원과 유승훈 책임연구원이 등장해 물방울 카메라, 3D 아크 디자인, 독특하고 개성있는 컬러 등 LG 벨벳의 디자인을 소개한다.

김영호 전문위원은 “완성도 높은 디자인을 결정하는 것은 결국 ‘한 끗 차이’로 LG 벨벳을 완성시킨 디자인의 ‘한 끗’이 ‘벨벳 터치 디자인’”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LG 벨벳은 손으로 쥐었을 때 편안하고 안정감 있는 그립감을 준다”며 “후면 글라스의 좌우를 완만하게 휘어서 최적의 그립감을 만들어냈다”고 말했다.

또 LG 벨벳의 4가지 색상 가운데 가장 마음에 드는 컬러에 대한 질문에 ‘일루전 선셋(Illusion Sunset)’이라고 답하며 “파란 하늘에서 석양으로 물드는 순간의 색인 핑크를 베이스로, 보는 각도에 따라 시시각각 변하는 색상을 표현했다”고 말했다.

유승훈 책임연구원은 “6.8형의 대화면을 사용하면서도 슬림한 느낌을 주기위해 20.5:9 화면비를 적용했고, 여기에 7.8mm의 얇은 두께로 손에 착 감기는 디자인을 완성했다”고 말했다.

그는 LG 벨벳의 가장 큰 디자인 특징인 물방울 카메라에 대해 “후면 카메라를 물방울이 떨어지는 모양으로 배치하면서 심미성을 높였다”며 “디자인은 물론, 기능적으로도 완성도 높은 후면 카메라를 만들기 위해 개발팀과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고 강조했다.

LG전자는 오는 15일 이동통신 3사와 오픈마켓, LG베스트샵 등 자급제 채널을 통해 ‘LG 벨벳’을 국내 출시한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