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게임빌 ‘엘룬’, 판도 뒤흔들 최상위 등급 엘룬 ‘엘레나’ 등장…컴프야2020, 야구 게임 최초 KBO구단 응원가 공식 계약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게임빌 ‘엘룬’, 판도 뒤흔들 최상위 등급 엘룬 ‘엘레나’ 등장…컴프야2020, 야구 게임 최초 KBO구단 응원가 공식 계약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5.06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로스트아크 ‘셀피 모드’ 업데이트와 함께 아크라시아 셀피 콘테스트 개최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셀피 모드’ 업데이트와 함께 아크라시아 셀피 콘테스트 개최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셀피 모드’ 업데이트와 함께 아크라시아 셀피 콘테스트 개최

스마일게이트 RPG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블록버스터 핵앤슬래시 MMORPG 로스트아크가 셀피(셀프카메라) 모드 업데이트 및 ‘아크라시아 셀피 콘테스트’를 개최 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콘테스트는 친구들, 사계절, 동물, 여행 그리고 로아 스토리툰 등 5개 분야에서 진행되며, 로스트아크 계정을 보유한 모험가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콘테스트에 참여를 원하는 모험가는 각 분야의 주제에 맞는 셀피를 촬영한 뒤, 촬영한 스크린샷을 공모전 게시판에 올리면 된다. 스크린샷을 올릴 때에는 주제에 대한 설명과 촬영 장소를 함께 작성해야 한다.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된 셀피 모드는 모험가들이 로스트아크를 즐기면서 기억에 남는 장면을 더욱 아름답게 남길 수 있도록 다양한 각도에서 멋진 풍경과 함께 자신의 캐릭터를 촬영할 수 있는 콘텐츠다. 또한, 셀피 모드 관련 업적 및 칭호도 추가된 만큼, 이용자들이 게임 내에서 셀피 모드를 통해 스크린샷을 남기며 소소한 재미도 느낄 수 있을 전망이다.

셀피 콘테스트 기간은 오는 20일 점검 전까지 응모작 접수가 이어지며, 27일 점검까지 일주일간 로스트아크 이용자들의 투표가 진행된다. 또한, 오는 28일 최종 수상작이 결정되며, 각 분야별 10위까지 총 50명의 당선자가 결정된다. 각 분야 1위를 수상한 모험가에게는 특별한 칭호와 10만 로열 크리스탈이 지급된다. 2위 이하 10위까지 당선된 이용자들에게도 각 특별한 칭호와 로열 크리스탈이 차등 지급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RPG 지원길 대표는 “With ALL RPG FANS라는 로스트아크의 슬로건에 어울릴 수 있도록 모험가 분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개최하려고 한다”며 “앞으로도 모험가 분들의 소중한 의견이 로스트아크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게임빌 ‘엘룬’, 판도 뒤흔들 최상위 등급 엘룬 ‘엘레나’ 등장

게임빌이 글로벌 시장에서 서비스 중인 RPG ‘엘룬(Elune)’의 신규 캐릭터와 각성 시스템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엘룬 세계관 최상위 등급인 ‘신화’ 등급의 두번째 캐릭터, ‘엘레나’가 등장한다. 엘레나는 이세계에서 온 아이돌 컨셉의 엘룬으로 상대방을 전투 불능 등으로 무력화시키고 적들을 서로 공격하게 만들어 전투를 유리하게 이끌어 가는 스킬을 지니고 있다. 엘레나 등장과 더불어 신화 엘룬의 초월 전용 재료인 ‘신화 초월의 라이처’도 함께 선보여 유저들은 한 단계 더 강력한 전력을 확보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엘룬 각성 시스템과 모험 고난 난이도가 추가된다. 엘룬 각성 시스템을 통해 엘룬을 각성시키면 희귀도가 한 단계 상승하며, 팀 편성에서 각성 엘룬을 리더로 편성하면 특수 능력인 ‘리더 스킬’을 획득할 수 있어 더욱 전략적인 팀 운영이 가능해진다. 모험 고난 난이도는 높은 수준의 전투를 즐길 수 있는 콘텐츠다. 이번 달 27일까지는 이벤트 임무를 수행할 수 있으며 7차원까지 이루어져 있는 각 모험 고난 차원을 클리어해 엘룬 각성용 아이템인 ‘차원의 힘’, 전설급 장비를 초월시킬 수 있는 ‘불의 망치’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풍성한 이벤트도 실시된다. ‘7일 출석부 이벤트’는 접속일 수에 따라 6일차까지 프리미엄 10+1 소환권을 획득할 수 있으며 7일차에는 6성 전설 엘룬을 선택해 획득할 수 있다. 두 차례로 예정된 ‘웨이웨이와 엘레나의 응원전 이벤트’는 이달 8일부터 14일까지 1차, 이달 15일부터 21일까지 2차 이벤트가 진행된다. 최고의 아이돌 스타의 자리를 놓고 웨이웨이와 엘레나가 달리기 시합을 벌이고 유저들은 각종 퀘스트를 통해 모은 응원 포인트를 자신이 응원하는 쪽에 줘서 원하는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컴프야2020, 야구 게임 최초 KBO구단 응원가 공식 계약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가 서비스하는 3D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0’가 KBO구단들의 실제 응원가를 국내 야구 게임 최초 정식 라이선스 계약을 통해 게임 내 구현했다고 6일 밝혔다.

‘컴프야2020’은 2020 KBO 시즌 개막에 앞서 진행된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야구장에서 울려 퍼지는 각 구단별 응원가를 게임 속에 완벽 구현함은 물론, 선수단의 최신 정보 및 선수 데이터를 게임 내 그대로 반영하는 등 더욱 현실성 높아진 야구 게임을 즐길 수 있게 했다.

현재까지 삼성 라이온즈, SK 와이번스, KT위즈 등 3개 구단의 팀·선수별 응원가 약 50여 곡을 게임 내 적용했으며, 특히 ‘승리의 라이온즈’, ‘불 같은 패기’, ‘승리의 하이파이브’ 등 각 구단을 대표하는 인기 응원가들을 대거 수록해 야구팬들의 높은 호응이 기대된다.

‘컴프야2020'의 이번 응원가 수록은 저작권을 가지고 있는 KBO구단들과 정식 라이선스 계약을 통해 이루어졌으며, 전 구단 적용을 목표로 지속 확대할 예정이다.

컴투스 관계자는 “컴프야를 즐기는 유저들에게 게임을 플레이 하는 것만으로 실제 야구장에 온 것과 같은 생생함을 전달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한층 강화된 리얼리티로 돌아온 컴프야와 함께 2020 KBO를 더욱 즐겁게 즐기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넷마블 ‘페이트/그랜드 오더’, 가정의 달 기념 캠페인 실시

넷마블은 모바일 RPG ‘페이트/그랜드 오더(Fate/Grand Order)’에서 가정의 달 기념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페이트/그랜드 오더‘는 오는 13일까지 7일 연속 게임에 접속한 이에게 '호부' 10장과 황금색 과일(AP 회복 아이템) 10개 등 인기 아이템을 증정한다.

또, 오는 12일까지 △서번트, 개념예장 강화확률 상승△강화 필요 포인트(QP) 감소△제1부의 메인 퀘스트 AP소비 감소△친구 포인트 획득량 2배△'마나 프리즘 교환' 아이템 추가 등을 제공하고, 마스터 추가 미션을 완료하면 성정석(게임재화) 12개와 1000만 QP를 증정한다.

인기 서번트를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도 열린다. 넷마블은 ‘타마모노마에(랜서/5성)’, ‘모드레드(라이더/4성)’ 등이 등장하는 픽업 소환 이벤트를 오는 19일까지 실시한다. 이들은 여름 이벤트에 등장했던 특별 서번트들이며, 개념예장(서번트에 장비하는 카드) 픽업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이외에도 헌팅 퀘스트가 오픈된다. 헌팅 퀘스트는 스킬 강화, 영기재림(서번트 진화) 재료 수집이 수월한 고난이도 퀘스트로 지난해 5월 이후 약 1년 만에 개최된다.

펄어비스 섀도우 아레나, 인기 영웅 ‘연화’ 가이드 영상 공개

펄어비스가 ‘섀도우 아레나’의 영웅 캐릭터를 소개하는 ‘섀도우 아레나 영웅 살펴보기-연화’ 가이드 영상을 공개했다고 6일 밝혔다.

‘섀도우 아레나 영웅 살펴보기-연화’ 영상은 캐릭터의 이해도를 높이고 실제로 플레이했을 때 도움을 주기 위해 제작했다. 각종 스킬과 콤보(연계기)에 대한 가이드와 함께 캐릭터의 장점을 영상으로 풀어냈으며 섀도우 아레나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연화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은 이용자가 픽(pick, 선택)한 인기 영웅 캐릭터다. 신속한 이동 속도를 바탕으로 빠르게 치고 빠지는 공격 방식에 매료돼 이용자들에게 큰 인기를 모았다.

특히 연화는 순간적으로 적과의 거리를 좁히는 '낙화'부터, 순식간에 적을 제압해내는 '붉은 달' 등 빠른 스킬 등을 보유했다. 나비처럼 날아서 벌처럼 쏘는 '연화'의 스킬&콤보를 가이드 영상으로 쉽게 익힐 수 있다.

한편, 펄어비스는 섀도우 아레나 얼리 액세스(Early Access, 사전 출시)를 5월 21일 진행한다.

글로벌 동시 서비스되며 한국어, 영어, 러시아어, 중국어(간체)를 포함한 총 14종 언어를 지원한다. 한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런처 다운로드를 통해, 글로벌은 스팀(Steam)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펍지주식회사, ‘배틀그라운드 PCS 채리티 쇼다운’ 개최

펍지주식회사가 올해 첫 번째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글로벌 이스포츠 대회인 ‘펍지 콘티넨털 시리즈 채리티 쇼다운’을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극복을 기원하는 자선 이벤트 초청전인 ‘PCS 채리티 쇼다운’은 △한국, 일본, 중국, 차이니즈 타이페이로 구성된 아시아 △동남아시아와 오세아니아를 포함한 아시아퍼시픽 △유럽 △북미 등 4개 권역에서 5월 14일부터 31일 사이에 개최된다.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권역의 ‘PCS 아시아 채리티 쇼다운’은 5월 15일부터 24일까지 2주간 매주 금요일과 일요일 오후 7시에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한국 시간 기준) 한국 참가팀 6개를 포함해 총 16개 프로팀들이 하루 5매치씩 총 20매치를 통해 아시아 최강팀의 영예를 놓고 대결을 펼친다.

PCS 아시아 채리티 쇼다운에 출전하는 한국팀은 △Gen.G(젠지) △OGN ENTUS(OGN 엔투스) △VRLU GHIBLI(브이알루 기블리) △GRIFFIN(그리핀) △ELEMENT MYSTIC(엘리먼트 미스틱) △Team Quadro(팀 쿼드로) 등 6개 팀이다. 최종 결과 상위 3개 한국팀은 오는 6월에 열릴 ‘PCS 1 아시아’ 시드권도 획득하게 된다.

전 권역에서 총상금 80만 달러 중 50%는 경기 결과에 따라 팀에 배분되며, 나머지 50%의 상금은 각 권역 우승팀이 선정한 기부처에 권역별 전체 참가팀 이름으로 기부된다.

한편, 펍지주식회사는 PCS 채리티 쇼다운을 시작으로, 올해 초 발표한 ‘경쟁 구조 개선, 출전 프로팀과 수익 분배 증대, 협력사 개최 이벤트 확대 등으로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의 생태계 강화 및 지속 가능성 확인’이라는 목표를 향해 나아갈 예정이다.

조이맥스, 색다른 재미 ‘플레이 포커’ 정식 출시

조이맥스의 모바일 보드게임 ‘플레이 포커’가 6일 정식 출시했다.

‘플레이 포커’는 쉽고 편한 인터페이스와 세련된 그래픽으로 포커 플레이를 즐길 수 있으며, 미녀 딜러와의 두근두근한 연예 시뮬레이션으로 색다른 재미를 더했다. 미녀 딜러는 유저들에게 5단계의 고유한 미션을 부여하고, 유저가 각 단계별 미션을 달성하면 미녀 딜러와 아찔한 데이트를 즐길 수 있다.

또한, △7포커 △로우 바둑이 △돌려돌려 룰렛 △친구 대전 △다양한 미션 및 이벤트 △취향 저격 아바타 등 다양한 컨텐츠를 즐길 수 있다.

‘플레이 포커’는 정식 출시를 기념하여 신규 가입하면 ‘루나 미녀(파트너) 캐릭터’와 풍성한 게임 아이템을 제공하고 향후 이용자들의 취향에 맞는 각종 콘텐츠 개발은 물론, 이벤트, 프로모션 등도 적극 펼쳐 나갈 예정이다.

조이맥스, 가장 전략다운 삼국지SLG ‘삼국지 제후전’ 사전예약 본격 돌입

조이맥스는 6일 부터 모바일 신작 게임 ‘삼국지 제후전’의 사전예약에 돌입한다.

이번 사전 예약은 정식 출시 전까지 공식 브랜드 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며, 참여자 전원에게는 희귀 명장 견희, 보물 동해주, 체력 100 1개, 원보 300개로 구성된 30만원 상당의 ‘전설 견희 패키지’가 지급된다. 또한 원스토어와 구글을 통해 사전 예약에 참여하는 이용자들은 원보 1000개의 추가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아울러 ‘삼국지 제후전’의 성공적인 사전 예약을 기원하는 2종의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사전 예약 소식을 개인 SNS에 공유한 이용자들 중 추첨을 통해 갤럭시 Z 플립, 홍삼 세트, 구글 기프트 카드 등을 제공하는 한편, 게임 공식 카페 가입자 수가 일정 인원을 달성할 경우 추가 게임 보상도 증정한다.

‘삼국지 제후전’은 위, 촉, 오 삼국시대를 배경으로 조조, 주유, 관우 등 전설의 명장들과 함께 130여개의 실존 명성을 둘러싼 치열한 영토 전쟁을 즐기는 전략 게임이다. 고유의 특성과 스킬, 인연을 겸비한 조조, 조운, 장료 등 100인의 명장과 청룡언월도, 적토마 등 전설의 장비와 보물의 다양한 조합으로 다각도의 전략을 수립해 삼국을 통일하는 것이 게임의 최종 목표다.

조이맥스 이길형 대표는 “드디어 ‘삼국지 제후전’의 사전 예약을 시작하게 되어 기쁘다. 사전 예약에 이어 클로즈 베타 테스트, 출시까지 지속적으로 국내 이용자들과 가깝게 호흡하며, 게임의 완성도를 높일 것”이라며, “이용자들이 보다 더 만족스럽게 즐길 수 있는 차세대 삼국지 전략 게임의 탄생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넷마블, ‘스톤에이지 월드’ 국내 사전등록 시작

넷마블은 모바일 턴제 MMORPG ‘스톤에이지 월드’ 국내 사전등록을 시작한다고 6일 밝혔다.

‘스톤에이지 월드’는 PC 온라인게임 ‘스톤에이지’ IP를 활용해 원작의 다양한 펫들과 콘텐츠를 모바일 턴제 MMORPG로 재해석한 게임이다.

이 게임은 캐쥬얼한 3D 그래픽으로 석기 시대 생활, 다양한 펫 등 원작의 감성을 담아냈다. 이용자들은 조련사가 되어 250마리가 넘는 펫을 수집하고 길들일 수 있으며 이에 더해 결혼과 부족 시스템 등 다른 이용자들과의 교감을 통해 차별화된 재미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오늘부터 출시 전까지 진행하는 사전등록 이벤트는 사전등록 공식 사이트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한 이용자 전원에게는 100만 스톤을 지급한다. 또, 마켓 사전등록 진행시에는 조개 5만 개를 추가로 제공하며 공식 유튜브 채널 스톤TV의 구독자 달성 수에 따라 조련사의 밧줄 10개, 조개 5000개 등 다양한 게임 재화도 주어진다.

사전등록과 더불어 펫 증정 이벤트도 함께 열린다. 이용자들은 하루에 한번 사이트를 접속하고 페이스북에 소식 공유를 하는 등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고 확보한 티켓으로 3성 오가로스, 4성 킹고르 등 매력적인 펫 중 1종을 획득할 수 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가정의 달 페스타’ 실시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모바일에 ‘가정의 달 페스타’ 이벤트를 6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가정의 달 페스타’는 5월 3주차 점검 전까지 진행하는 이벤트다. 이용자는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5개의 의뢰를 받아 ‘행복 상자’를 얻을 수 있으며 ‘행복 상자’를 열면 ‘행복의 증표’를 얻게되며, ‘가정의 행복 상자’로 교환할 수 있다. ‘가정의 행복 상자’는 △고대 미감정 문양 각인서 △[심연] 유물 상자 △돌파의 연금석 함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가정의 달 행운 상점’ 이벤트를 같은 기간에 진행한다. 이용자는 상점에서 △카프라스의 미확인 비급서 △[심연] 유물을 은화로 구매할 수 있으며 또 하둠 지역의 ‘발란 장비 상자 드랍률 250% 상승’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