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롯데홈쇼핑, 코로나19 취약계층 지원 3억 상당 물품 기부…창립 19주년 NS홈쇼핑, “고객의마음으로 끝없는 도전 이어가자”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롯데홈쇼핑, 코로나19 취약계층 지원 3억 상당 물품 기부…창립 19주년 NS홈쇼핑, “고객의마음으로 끝없는 도전 이어가자”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5.07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KTH는 자사가 운영하는 디지털 홈쇼핑 K쇼핑이 5년 연속으로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T커머스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KTH
KTH는 자사가 운영하는 디지털 홈쇼핑 K쇼핑이 5년 연속으로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T커머스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KTH

K쇼핑, 5년 연속 '대한민국 대표브랜드대상' T커머스 부문 1위 수상

KTH는 자사가 운영하는 디지털 홈쇼핑 K쇼핑이 5년 연속으로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T커머스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은 지난 2006년부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브랜드를 선정해 차별화된 시장 경쟁력 발굴과 강력한 브랜드 구축의 토대를 마련하고자 제정된 시상식이다. 이 상은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선정위원회가 주관하고 동아닷컴, iMBC, 한경닷컴이 공동 주최하며 산업통상자원부, 동아일보, 한국경제신문이 후원하는 최고 권위의 브랜드 상이다.

이번 조사는 국내외 소비자 약 4만 8000명을 대상으로 총 172개 부문, 1050개 브랜드에 관한 설문을 기반으로 진행됐으며, 브랜드 전문가 및 실무자 32명이 정한 7가지 평가 항목에서 브랜드가 가진 경쟁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K쇼핑은 브랜드 최초상기도, 브랜드 차별화, 브랜드 신뢰도, 브랜드 품질, 브랜드 충성도 등 대부분의 평가 항목에서 1위를 차지해 T커머스 대표 브랜드로 선정됐다.

K쇼핑은 지난해 업계 최초로 통합 IT인프라 환경인 '차세대 시스템' 구축을 완료해 물류 시스템은 물론 빅데이터 기반 분석을 통한 VOC 통합관리 등의 기능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에 더해 중소기업과의 상생을 위해 서울산업진흥원이 선정한 우수 중소기업 상품을 판매하는 등 브랜드 경쟁력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K쇼핑은 소비자 중심 경영 인증(CCM)을 획득해 고객 중심 경영체계 확립과 다양한 소비자 편익 제고 활동에 힘쓰는 등 최고의 고객 서비스 품질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롯데홈쇼핑, 코로나19 취약계층 지원 위해 3억 상당 물품 기부

롯데홈쇼핑은 7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비영리공익재단 아름다운가게에 총 3억 원 상당의 물품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패션 상품, 손소독제를 포함한 생활용품 등 TV홈쇼핑을 통해 판매 중인 3억 원 상당(6000여 점)의 물품을 전달했다. 기증 물품은 서울, 경기 지역 아름다운가게에서 판매하며, 수익금은 코로나19영향으로 소득 저하, 실직으로 인한 위기 가정을 지원하는 데 쓰여질 예정이다. 손소독제는 서울, 경기, 경남 등 5개 지역 아동센터를 통해 취약계층 아동가구 2500가구에 전달한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지난 2004년부터 아름다운가게에 물품을 기부하고, 바자회를 통한 수익금으로 사회적기업의 홈쇼핑 입점을 돕고 있다. 현재까지 12만 4000점, 68억 원 상당의 물품을 기부했다. 올해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제적, 물질적 어려움에 처한 취약계층을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NS홈쇼핑, 창립 19주년 "고객의마음으로 끝없는 도전 이어가자"

NS홈쇼핑은 7일 창립 19주년을 맞았다고 밝혔다.

매년 창립기념일을 앞두고 진행했던 기념식은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생략하고, 장기근속자 포상과 임직원 기념선물은 지난 4일 개인별로 전달했다. 올해는 15주년 근속자 15명, 10주년 근속자 26명 등 41명이 장기근속 기념패와 순금열쇠를 받았다.

도상철 대표이사는 그룹웨어에 게재한 창립기념사를 통해 "코로나19의확산 속에서도 NS임직원은 고객과 협력사에 대한 신뢰 추구를 멈추지 않았다"며 "적극적인 사내 방역과 비대면 업무의 조기 정착 등 모범적인 모습을 보였다"고 격려했다.

도 대표는 직원들에게 "오늘날은 한 치 앞을 내다볼 수 없는 불확실성의 시대"라며 "이를 극복하기 위해 고객의 마음으로 끝없는 도전을 이어가자"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2020년 경영전략 방향인 '상품차별화를기반으로 하는 모바일중심 성장주도'를 강조하며, "홈코노미(Homeconomy)와 언택트(Untact) 소비의 확산 속에 위기는 새로운 기회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샘, '한샘디자인파크 기흥점' 오픈 기념 이벤트 진행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은 '한샘디자인파크 기흥점' 오픈을 기념해 자사 가구, 리모델링, 생활용품의 할인 및 사은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한샘은 지난달 30일 수도권 남부상권을 대표하는 쇼핑 특구로 떠오르는 용인 기흥구에 수도권 최대규모의 '한샘디자인파크'를 오픈했다. 지하1층, 지하2층에 한샘디자인파크 기흥점이 들어서는 리빙파워센터를 중심으로 국내외 대표 가구 브랜드가 집결하는 용인 기흥구는 수도권을 대표하는 새로운 리빙 쇼핑 특구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샘디자인파크 기흥점에서는 멤버십가입 고객 대상 이벤트와 한샘 가구, 리모델링 상품을 최대 50% 할인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

먼저 멤버십 가입 고객 이벤트로 한샘 생활용품을 3만 원 이상 구매 하는 고객에게 구매 금액에 따라 '한샘 생활용품 교환권'을 증정하고, 기흥점 직원에게 가구, 리모델링 상담 및 견적을 받은 고객들은 지하 2층 이벤트홀에서 써큘레이터, 무선청소기, 손소독제 등의 경품을 받을 수 있는 럭키볼 추첨 이벤트에 참여 할 수 있다.

또한 기흥점 방문 인증샷을 찍고 개인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인 '#한샘기흥점', '#한샘디자인파크', '#오픈축하'를 달고 업로드하면 휴대용 손세정제를 받을 수 있다. 베스트 인증샷으로 선정된 10명에게는 한샘 생활용품 3만 원 교환권이 증정된다.

롯데하이마트, 워킹맘 대상 'mom편한 하이드림' 가전 나눔 진행

롯데하이마트는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한 달간 일과 가정 양립을 위해 노력하는 워킹맘을 응원하는 'mom편한 하이드림'(Hi Dream) 가전 나눔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기존에는 엄마와 아이의 꿈을 응원하는 가전제품을 전달하는 테마로 진행했으나, 이번 8차수는 워킹맘 지원으로 테마가 변경됐다. 온라인 개학, 재택근무 등으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며 가사부담이 가중된 워킹맘에게 도움이 되는 가전제품이 전달될 예정이다. 빨래시간 줄여주는 빨래건조기, 설거지를 돕는 식기세척기, 편리한 청소를 도와 줄 물걸레 청소기와 무선청소기 세트, 안전하게 요리할 수 있는 전기레인지 등 총 6가지 제품이 준비됐다.

이번 mom편한 하이드림(Hi Dream) 8차수는 일하는 엄마를 응원하는 자녀가 롯데 CSV홈페이지 '참여하기' 코너에 사연을 응모해 신청할 수 있다. 준비한 가전제품 중 1세트를 선택해 응모하면, 심사를 거쳐 3가정을 선발한 후 6월 중 발표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