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오늘] 삼성카드, 가정의 달 이벤트 열어…현대카드, ‘Let's DIVE’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카드오늘] 삼성카드, 가정의 달 이벤트 열어…현대카드, ‘Let's DIVE’ 진행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0.05.07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삼성카드
©삼성카드

삼성카드, '가정의 달' 기념 이벤트 진행

삼성카드는 7일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요일마다 제휴사와 함께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우선 '엔제리너스'에서는 5월 매주 월요일에 삼성카드로 '24365 올데이 세트' 행사 상품을 구매하면 최대 38% 현장할인을 제공한다. 또한 행사 상품 구매시 '24365 리유저블컵'을 선착순으로 소진시까지 받을 수 있다.

'삼성카드 쇼핑'에서는 5월 매주 화요일 14시부터 특가 상품을 선착순으로 구매할 수 있다. 이달 매주 수요일에는 '파파존스' 행사 대상점에서 삼성카드로 '수퍼 파파스(L)' 등 행사 상품 5종 구매시 1+1 혜택을 받을 수 있다. 1+1 혜택 상품은 교차 선택이 가능하다.

5월 매주 목요일 '던킨' 행사 대상점에서 삼성카드로 '24365 도넛팩' 행사 상품 구매시 '페이머스 글레이즈드팩(6개입)'을 추가로 증정한다.

5월 매주 금요일 'CU' 행사 대상점에서 삼성카드로 국내 수제 맥주 8캔 이상을 구입하면 5천원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삼성카드가 국내 수제맥주 제조사인 '플래티넘맥주'와 함께 디자인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제작한 한정판 맥주 '퇴근길 24365 에디션'도 CU에서 단독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5월 매주 금·토·일에는 'GS25'에서 삼성카드로 '오늘의 포차' 행사 상품 구매시 1+1 혜택을 제공하고, '세븐일레븐'에서는 간편식 행사 상품을 삼성카드로 구매하면 4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마트24'에서는 5월 한 달 간 아이스커피를 삼성카드로 구매시 얼음컵을 무료로 증정한다.

뷰티 편집샵 시코르에서는 오는 28일까지 '24365 뷰티UP 세트' 5종을 삼성카드로 결제시 20% 할인과 함께 '24365 친환경 미니백'을 선착순으로 소진시까지 제공한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고객들의 일상에서 삼성카드의 혜택을 체감할 수 있도록 고객들에게 가깝고, 자주 접할 수 있는 제휴사들과 함께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혜택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 디지털 캠페인 뮤비 유튜브 조회수 300만회 돌파 

KB국민카드는 7일 국카스텐, 노라조, 에이프릴 등 국내 정상급 가수들과 손 잡고 'MZ세대(밀레니얼 세대, Z세대)'를 겨냥해 선보인 디지털 캠페인 '이지 사운드(Easy Sound)'의 뮤직비디오가 공개 한 달 여 만에 SNS 조회수 300만회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유튜브를 통해 음악 콘텐츠를 소비하는 고객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최적화된 5종의 KB국민카드 서비스와 상품 혜택을 직관적인 노랫말과 시선을 사로잡는 영상으로 구성된 뮤직비디오로 소개했다. 

록(Rock), 댄스, 성인가요 등 각 장르를 대표하는 다섯 팀의 아티스트가 옴니버스 형태로 참여한 뮤직비디오는 지난 3월 24일 '티저'편을 시작으로 매주 1편씩 순차적으로 공개됐으며 지난달 말에는 멜론, 지니 등 주요 음원 사이트를 통해 디지털 앨범으로 발매됐다.

KB국민카드는 누구나 좋아하는 음악이라는 요소를 매개로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들이 공감할 수 있도록 여러 장르의 음악을 선 보이고 사회적 거리 두기의 영향으로 공연과 새로운 음악을 기다렸던 팬들의 적극적인 호응이 이번 캠페인의 주된 흥행 원동력으로 분석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뮤직비디오 제작과 디지털 앨범 발매는 지난해부터 인터렉티브 웹드라마, '펭수'와 협업을 통한 디지털 콘텐츠 등을 통해 사회관계망서비스에서 고객과 소통을 강화하고 다양한 브랜드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펼쳤던 활동들의 연장선상에서 진행된 것"이라며 "앞으로도 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새로운 브랜드 경험도 제공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계속해서 선 보일 계획"이라고 했다. 

신한카드, D-Club 멤버십 출시

신한카드는 7일 100% 디지털 방식의 플랫폼 멤버십 프로그램인 'D-Club(Digital Club, 이하 디클럽)'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디클럽은 카드 신청 ・ 발급 ・ 이용 ・ 상담 등 신한카드 이용 경험의 전 과정을 신한PayFAN(이하 신한페이판)을 통해 디지털로 구현한 서비스다.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해 신한카드 사용 경험이 없는 고객 1만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해 올해 말까지 실험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디클럽 회원에게는 개인정보 유출이나 도난이 의심될 때마다 카드번호를 쉽게 변경할 수 있는 디지털 보안 서비스, 스마트한 카드설정을 위한 카드사용 온/오프(On/Off) 기능, 취향에 맞게 꾸미는 카드 디자인 셀프 선택 등 신한카드의 디지털 역량을 결집한 다양한 혁신 서비스가 제공된다.

이와 함께 디클럽 회원을 위해 마련한 리워드 프로그램도 이용할 수 있다. 넷플릭스, 멜론 등 밀레니얼 세대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디지털컨텐츠 영역뿐만 아니라 매주 수요일 마다 'D-Club Day' 이벤트를 열어 온라인쇼핑, 배달앱, 서적, 영화 예매 관련 영역에서 포인트 혜택을 제공한다. 아울러 디지털카드 미션 달성 리워드 등 준비된 전용 프로그램에 따라 매월 최대 2만6000포인트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한카드는 디클럽 출시를 기념해 런칭 이벤트를 동시에 진행한다고 전했다. 선착순 200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커피를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며, 가입 회원 전원에게 3000원 상당의 웰컴 기프트를 제공한다. 디클럽은 별도의 멤버십 가입비는 없으며, 자세한 사항은 신한페이판 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유태현 신한카드 디지털퍼스트 본부장은 "미래 지불 결제시장은 디지털 생태계에서 누가 먼저 주도권을 확보하느냐가 관건인 만큼 업계 1위 사업자로서 선도적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 디지털화) 모델을 제시하게 됐다"면서 "디클럽은 디지털 네이티브 고객에게 혁신적인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현대카드, 문화 이벤트 'Let's DIVE' 진행

현대카드는 7일 디지털 문화 콘텐츠 앱인 현대카드 DIVE와 오프라인의 현대카드 스페이스를 새로운 방식으로 접목한 'Let’s DIVE'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현대카드는 팬들이 직접 만들어가는 랜선 라이브인 'Fan-Made LIVE' 이벤트를 실시한다. 현대카드 DIVE 회원들이 DIVE 앱과 소셜미디어를 통해 아티스트에게 듣고 싶은 노래와 공연 의상 등을 요청하면, 아티스트는 이 요청을 바탕으로 언더스테이지 등에서 공연을 펼치고 이 영상은 온라인으로 공개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오는 8일 힙합 뮤지션 나플라의 영상을 시작으로 ADOY, 권진아, 치즈, 김사월, SUMIN 등 최근 핫한 아티스트들의 영상을 현대카드 DIVE 앱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또한 현대카드가 선정한 색깔 있는 아티스트들의 한정판 바이닐(LP)을 가장 먼저 만나 볼 수 있는 'Limited Vinyl Club'도 주목할 만 하다. 현대카드는 싱어송라이터 백예린을 필두로 다양한 아티스트(총6팀)들의 한정판 바이닐을 서울 이태원에 위치한 현대카드 바이닐앤플라스틱에서 가장 먼저 공개한다.

아울러 15일부터 17일까지는 서울 이태원에 위치한 현대카드 스토리지에서 아티스트들의 작품을 전시하고 판매하는 아트 편집샵인 'Art Street'을 연다. 아트 플랫폼 취미가와 협업한 이번 행사에는 감각적인 작품으로 인기가 높은 Dadaism Club과 .PIC 등 12팀이 선보이는 예술 작품과 사진, 피규어, 굿즈 등이 판매될 예정이다.

오는 30일에는 현대카드 디자인 라이브러리에서 'LIFEfull Party'가 열릴 예정이다. 이 행사에서는 포토저널리즘의 역사를 바꾼 라이프(LIFE) 매거진 전권 전시와 한정판 굿즈 판매, 실크스크린 체험과 카메라 만들기 등 사진을 모티브로 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접할 수 있다. 

현대카드는 오프라인에서 진행되는 행사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고자 DIVE 앱을 통해 사전 예약한 인원에 한정해 운영할 계획이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현대카드 DIVE 앱과 인스타그램에서 확인가능하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